원신 영석이 떨어진 이유 공략, 층암거연 탐색기 7번째
마신 퀘스트를 밀다 보면 가끔 선행 임무가 완료되지 않아 진행이 불가능할 때가 있다. 이번에 알아볼 원신 영석이 떨어진 이유 또한 마찬가지로 중간장 제2막 위험한길 수상한 발자취를 클리어하려면 이를 먼저 깨줘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은 층암거연 탐색기 일곱 번째 내용으로 다섯 번째 영석퀘 구천의 바위 조각 공략은 이전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층암거연 탐색기 영석이 떨어진 이유
원신 영석이 떨어진 이유 퀘스트는 월드 임무 층암거연 탐색기의 마지막에 등장하는 임무의 이름이다. 이나즈마에서의 여정을 마치고 층암거연으로 이동하는 그 초입부에 마주하는 내용으로 유리봉 인근의 NPC 목영에게 말을 걸어 시작할 수 있다.
월드임무 층암거연 탐색기는 총 7가지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순서는 아래와 같다.
칠성 몰래 반건 해결
칠성 몰래 반건 해결
거연 탐사
거연 탐사
암연 독기
암연 독기
새로운 인연
새로운 인연
구천의 바위 조각
구천의 바위 조각
짙어지는 검은 안개
짙어지는 검은 안개
영석이 떨어진 이유
영석이 떨어진 이유
이제 공략을 좀 해보면 우선 무명의 유적에 있는 NPC 지경에게 말을 걸면 몸이 안 좋다면서 이제부턴 스스로 이곳을 개척해달라고 한다.
대화를 마치면 층암거연의 마지막 안개지역이 걷히며 형광협로가 그 모습을 드러내는데, 맵에 핀 포인트가 찍혀있는 곳을 향해 그대로 이동해 주면 된다.
참고로 형광협로 입구 쪽에 가보면 위처럼 바위가 길을 막고 있는 구간이 있는데, 저거 활강 공격으로 제거하면 그대로 낙뎀받아 캐릭터 비명횡사하니까 조심히 제거해 주자.
그렇게 목적지로 향하다 보면 갑자기 두발 달린 존재여 라며 누군가가 말을 걸어오는데, 이는 거대 버섯 자마란이 주는 퀘스트로 경로상에 있긴 하지만 왔다 갔다 5번 정도 해야 하고 또 마지막인 영석이 떨어진 이유 퀘스트와 길이 좀 달라져서 급하신 분들은 그냥 패스하시는 걸 추천한다.
자마란을 지나 그대로 깊숙한 곳까지 들어가 보면 워프 포인트가 하나 보일 텐데, 이를 활성화시켜주면 원신 영석이 떨어진 이유 퀘스트가 마저 진행된다.
이름하여 수정석 정화하기 퀘스트로 여기서 진짜 고생 많이 했다. 클리어 난이도가 어렵다기보단 맵이 너무 넓어서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 공략은 간단하다. 중앙에 빛나는 수정석에서 뿜어져 나오는 검은색 기운을 따라 끝에 있는 오염석들을 정화하면 되는 건데, 필자는 위의 순서대로 클리어했지만 편한 순으로 가셔도 상관없다.
검은색 기운의 종착지로 가보면 유명석이 하나 보일 텐데, 접근하면 충전 인터페이스가 뜨고 활성화할 시 주위에 몬스터가 소환된다. 그럼 유명석 근처에 머물면서 게이지가 채워질 때까지 몬스터와 싸우면 되는데, 잡기 힘들다면 굳이 제거할 필요 없고 그냥 삥삥 돌아도 정상적으로 정화된다.
이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주기적으로 유명석 근처에 생성되는 흑색꽃을 정화시켜주는 건데, 이게 주기적으로 생성되는 포인트도 여러 개 있다 보니 항상 주변에 위치한 빛 에너지 충전장치와 왔다 갔다 하면서 뮤명석 게이지를 채워주어야 한다.
다섯 개를 모두 정화하면 수정석 가격하기 퀘스트가 활성화되고 수행 위치로 이동하면 짧은 시네마틱이 재생된다.
살짝 논외긴 한데 이런 시네마틱이나 전설 임무 같은 경우 대사는 다시 볼 수 있지만 영상 자체는 리플레이가 불가능하다. 솔직히 멋있는 장면 다시 보고 싶을 때가 종종 있는데, 원신이 이런 건 참 아쉽단 말이지?
무튼 수정석이 정화되면 바닥에서 칠사 벌레라는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고 이를 제거하면 영석이 떨어진 이유 퀘스트가 모두 완료된다. 패턴이라 함은 땅속으로 자꾸 숨는게 전부라 딱히 공략할 만한 건더기도 없는데, 땅을 파고들 때도 별도의 피격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기에 그냥 꾸준히 때려주면 쉽게 잡을 수 있다.
칠사벌레를 무찌른 뒤 밖으로 나와 NPC 목영에게 말을 걸면 원신 측암거연 탐색기 퀘스트가 모두 완료되고 이제 수메르와 관련된 마신퀘가 연이어 등장한다. 그럼 중간에 수정석 정화하기 중 제일 꼭대기 어떻게 올라가는지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영상 자료 남겨둘 터이니 참고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