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들을 위한 마블스냅 지속덱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블로거 건빵이입니다. 마블스냅 출시와 함께 꾸준히 게임을 하다 보니 어느새 다이아까지 오게 되었는데요. 고수라 할 수는 없지만, 어느 정도 티어가 올라가다 보니 초보 분들을 위한 지속덱을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아 포스팅을 남겨봅니다.
지속덱은 초반에 쉽게 얻을 수 있는 카드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아이언맨을 포함해, 지속 효과를 지닌 좋은 카드들을 쉽게 얻을 수 있는데요. 각각의 카드 효과도 상당하지만, 함께 사용하면 좋은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기에 초보 유저분들이 쉽게 덱을 맞추고 좋은 승률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덱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블스냅 지속덱 카드 구성은 앤츠맨, 엘렉트라, 나이트크롤러, 쿨로서스, 리자드맨, 미스터 판타스틱, 캡틴 아메리카, 코스모, 카자르(아이언맨 또는 클로), 블루마블, 스펙트럼 이렇게 사용합니다. 초반 기준으로 1레벨 유닛을 모두 파괴하는 킬몽거를 만날 일이 거의 없기에, 1레벨 중심으로 덱을 구성하고, 카자르로 연계하는 식의 플레이를 하면 됩니다.
1레벨은 앤츠맨, 나이트크롤러, 엘렉트라 이렇게 3장을 사용합니다. 앤츠맨은 지속덱의 핵심이라 할 수 있으며, 1레벨 지속 카드 중 가장 높은 파워를 기대해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엘렉트라와 나이트크롤러는 지속 카드는 아니지만,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카자르랑 연계하기도 좋아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카자르를 빼실 경우 나이트크롤러는 빼는 것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2레벨의 핵심은 리저드라 할 수 있습니다. 리저드는 상대에게 어그로 끌기 아주 좋은 카드인데요. 보통 리저드를 놓을 경우 상대는 리저드가 있는 구역을 모두 채우려고 할 것이고 자연스럽게, 저레벨 카드 중심으로 구역을 채우게 됩니다. 이때 엘렉트라를 잘 활용하면 적을 제거하는 동시에 리저드의 높은 파워를 챙길 수 있습니다. (리저드 어그로 → 엘렉트라로 카운터)
3레벨 카드에서는 미스터 판타스틱, 캡틴 아메리카가 매우 좋은 성능을 보여주며, 코스모는 상황 판단에 따라 조커로 활용 가능합니다. 어차피 엘렉트라, 스펙트럼 외 출현 효과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코스모도 나름 좋다고 생각이 되며, 사용에 따라 출현 덱을 카운터 칠 수도 있습니다.
4레벨에서 가장 핵심 카드는 네이머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리저드로 어그로를 끌어 상대가 한 구역에 집중하게 되면, 빈 공간에 네이머를 두는 식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카자르가 1레벨 전체 버프를 주는 것도 큰 변수로 작용됩니다.
지속덱의 필수 카드는 역시 블루마블과 스펙트럼입니다. 가장 핵심적인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블루 마블 같은 경우 전체 카드에 +1의 파워를 스펙트럼은 내 지속 카드에 +2 파워를 부여함으로 일발 역전이 가능케 됩니다. 지속덱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에게 스냅을 먹이면 또 많은 점수까지 챙겨볼 수 있으니, 한 번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