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그림자 포켓몬 정화 기준

오늘 포켓몬고에서 처음으로 그림자 뮤츠 레이드가 진행되었는데요.

뮤츠라는 포켓몬 자체가 원래 인기 있기도 했고 포고에서 성능이 워낙 좋다 보니 많은 분들이 레이드를 통해 그림자 뮤츠를 여러 마리 잡았을 거라 예상됩니다.

고인물분들이야 자신만의 기준으로 잡은 그림자 포켓몬을 정화할지 말지 알아서 잘 판단 하시는 모습을 보이는 반면 뉴비분들은 이번에 잡은 그림자 뮤츠를 정화해도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모습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그림자 포켓몬 정화 기준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정화했을 때 효과

1. 정화 하면 공격/방어/HP 개체 값이 각각 2씩 상승

2. 레벨이 25로 오름

3. 포켓몬을 강화 해방 하는데 필요한 별의모래와 사탕을 10% 절약 가능

4. 스페셜 스킬이 화풀이에서 은혜갚기로 변함

첫 번째 정화 기준(은혜갚기가 필요할 때)

깜까미와 마자용은 고배틀리그에서 사용하려면 은혜갚기가 필요합니다.

깜까미는 자속기술인 속임수 외 배울 수 있는 기술이 야습과 파워젬인데 둘 다 데미지가 아쉬워서 은혜갚기를 사용하고 마자용은 배울 수 있는 기술이 미러코트와 은혜갚기 뿐입니다.

두 번째 정화 기준(개체 값이 애매할 때)

그림자 포켓몬을 잡다 보면 개체 값이 애매할 때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런 13/13/13 개체 값의 포켓몬인데 저 같은 경우 이런 포켓몬을 정화하는 편입니다.

실제로 13/12/14 였던 그림자 메탕을 정화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림자 보너스 20%를 최대한 살릴 수 있는 공격 개체 값 15인 그림자 포켓몬은 개체값이 애매해도 정화하지 않고 일단 두는 편입니다.

좋은 개체 값의 그림자 포켓몬을 얻기 쉽지 않아서 계속 잡다가 정말 안 나온다 싶으면 이런 애매한 포켓몬이라도 강화하기 위해서 입니다.

결론적으로 요약해서 말씀드리면

정화했을 때 15/15/15에 가깝게 되는 그림자 포켓몬 정화를 추천드립니다.

대표적으로 13/13/13의 개체 값이고

15/13/13 등의 공격 개체 값이 15인 그림자 포켓몬은 그림자 보너스를 잘 살릴 수 있기 때문에 정화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