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썸머페스티벌 시즌패스로 명예코인 득템&사용법 정리
리니지M 신규 직업? 신규 던전?
업데이트 티징 공개!
신규 클래스라면 사신 이후로 무려 1년만이다.
리니지M의 다음 업데이트를 예고하듯 새로운 티징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아덴을 뒤흔들 새로운 전운'이라는 웅장한 타이틀과 함께 뇌둔에 감싸진 거대한 창 하나가 바닥으로 내리 꽂혔는데, 많은 이들이 신규 클래스의 출현을 추측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참고로 1년 전 리니지M 4주년을 기념하면서 사신이 출시됐었는데, 현재 상황을 미루어볼때 시기상 새로운 직업이 나올 타이밍이기도 해서 정황상 신규 클래스 '창기사'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한편, 땅에 꽂혀진 창의 실루엣이 기존 창기사의 이미지와 사뭇 달라 지난 오아시스 업데이트에서 선보였던 신규 월드던전 아틀란티스의 후속 던전이 출시될 것이라는 의견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꼭 던전만이 아니라 대규모 PvP, 신규 콘텐츠 또는 기존 클래스 케어 등 여러 방향으로 가능성을 열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피셜 업데이트의 내용은 오는 8월 10일 최초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리니지M 명예코인 이벤트 시작!
이럴 때 명코 줍줍 하는 거지.
매 번 명예 코인이 부족해서 아이템 교환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라면, 이번 리니지M 썸머 시즌 이벤트를 적극 활용해보는 방법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8월 1주차부터 4주차까지 명예코인을 포함 마법인형 제작 코인, 변신 제작 코인 등 코인을 두둑히 챙길 수 있는 썸머 페스티벌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먼저, 60레벨 이상 캐릭터인 경우 시련 던전에서 썸머 페스티벌 선물 상자 이벤트 던전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여름 축제 광장에 위치한 선물 상자를 선택하게 되면, 명예 코인, 마법인형 제작 코인, 변신 제작 코인, 퓨어 엘릭서 상자를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특수던전에서 500마리 몬스터를 처치하는 일일 이벤트 퀘스트를 클리어 해도 마찬가지로 변신/마법인형/명예 코인 상자를 각 1개씩 받을 수 있습니다.
시즌패스를 구매해서 명예코인을 수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리니지M 상점에 접속하면 [시즌패스] THUNDER, [시즌패스] 썸머 바캉스 티켓을 200만 아데나에 판매하고 있는데요.
먼저, 시즌패스 THUNDER의 경우 8월 7일부터 8월 10일 3종의 코인 각 3,000개를 받을 수 있고요. 스킬 카드 뽑기나 상급 변신 뽑기, 상급 마법인형 뽑기팩 등 다양한 재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썸머 바캉스 티켓은 앞서 살펴본 [시즌패스] THUNDER 보상과 상이하나 마찬가지로 명예코인 3천개를 획득 할 수 있으며, 이외 다양한 재화 아이템 그리고 최종 보상으로 신비한 카드 뽑기팩 선택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규 서버인 발록 그리고 그림리퍼 서버에 한해 기존 서버 대비 약간 더 업그레이드 된 보상을 제공해준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패스권을 구매할 아데나가 부족하신 분들은 상점 내 고급 탭에서 아데나 보급 상자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명예코인이 2만개가 필요하지만 아데나를 빠르게 획득 할 수 있는 방법이니, 이 점 참고하세요.
이벤트 기간동안 효율적으로 획득한 명예코인은 발록서버 한정 소모처가 존재하는데요. 8월 17일 이전까지 상점 내에서 영웅 스킬북 상자를 명예코인 200만개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각 클래스별 영웅 스킬 1종을 획득 할 수 있기 때문에 영웅 스킬을 보유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구매해보는 것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던전의 등장과 함께 기란마을 내 이벤트 상인 NPC가 새로 추가되었는데요. 해당 NPC가 판매하는 드래곤의 모래시계 상자를 구매하면 드래곤의 모래시계, 퓨어 엘릭서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3시간동안 특수 던전 내 경험치 획득량 100%가 증가하는 버프를 획득 하실 수 있어요.
발록 서버 첫 공성전을 기념으로 제작된 성혈의 위엄 동상에서도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동상을 클릭하면 마찬가지로 지속시간 3시간 경험치 획득량 증가 +3%, 축복 소모량 감소 5%, PVE 대미지 리덕션 +1 버프가 제공되며, 성혈 혈맹원에게는 승리의 증표가 추가로 지급됩니다. 해당 증표는 소지만 하더라도 스턴 내성+3 홀드 내성 +3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한편, 혈맹원들의 끈끈한 에피소드를 콘텐츠로 선보일 수 있었던 군주의 일기 이벤트 보상이 공개됐습니다. 혈맹이 속한 서버에 이벤트 보스로 마법사의 연구실에 출몰했었던 버모스가 등장하며, 이벤트 당첨 혈맹원들에게 도원결의 호칭이 활성화 된다고 합니다.
호칭인 도원결의는 AC-2 PVE 대미지 리덕션 +1의 버프가 생성되며, 이 외 이벤트 투표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는 카시오페아 요리와 카시오페아의 축복 주문서 20개씩 추가 지급된다고 하니 우편함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리니지M 8월 1주차 업데이트 정리
채팅 시스템이 대폭 개선됐다
매 주 리니지M 업데이트가 될 때 마다 편의성 개선이 함께 진행되고 있는데, 이번에는 정말 편리한 기능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채팅 시스템이 대폭 개선이 된 것인데요. 채팅창에 슬래시(/)와 문자를 조합해 채팅 채널을 편리하게 넘나들 수 있게 됐습니다.
연합 (/+U)
인터 월드 서버(/+T)
연맹(/+F)
귓속말(/+W)
귓속말 대답(/+R)
파티(/+P)
혈맹(/+G)
전체 채팅 (/+A)
일반 채팅 (/+S)
급하게 채팅이 필요한 순간에 엔터키를 누른 뒤 설정탭에서 하나하나 고르는게 번거로웠었는데, 앞으로 단축키만 기억해뒀다가 상황에 맞는 채팅으로 활용해봄이 좋겠습니다.
리니지M
업데이트 페이지 I 구글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