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잊힌 악몽" 9월 28일 배포 예정

반갑습니다, 모험가여!

디아블로 이모탈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잊힌 악몽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이정표에 추가되는 모든 콘텐츠를 말씀드리기 전에, 오랜 시간을 투자하여 악마의 위협으로부터 성역을 지켜 주시고 계속해서 게임을 사랑해 주시는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출시 이후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피드백에 영원히 감사해야 할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추가 콘텐츠를 출시하는 과정에서 그런 피드백 중 상당수가 지금의 디아블로 이모탈과 향후 계획에 포함되었습니다.

한국, 오세아니아, 중국,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유럽 서버의 경우 한국 시각 기준으로 9월 28일 오전 9:00~오전 11:00, 아메리카 서버의 경우 9월 29일 오후 5:00~오후 7:00에 서버 점검이 있을 예정입니다. 점검이 끝난 후에는 아래 언급된 콘텐츠가 모두 게임에 적용됩니다. 그 후에 진행되는 이벤트 일정은 아래에 각각 명시되어 있습니다.

잊힌 악몽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는 지금까지 디아블로 이모탈에 적용된 업데이트 중 최대 규모입니다! 게임 디자이너 조 그럽어소시에이트 게임 디자이너 스티븐 스튜어트가 새로운 던전 침묵의 수도원, 어둠 안내인의 포상 아이템 세트, 사이랭거 성 전투부대 탐험 시스템에 관해 소개하는 자리에 함께하세요. 영상을 시청한 후에는 아래에서 다음주 추가되는 모든 콘텐츠에 관해 읽어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새로운 던전: 침묵의 수도원

사프테브 고대 사원인 침묵의 수도원에서 흘러나온 흉흉한 검은 안개가 자베인 산봉우리를 넘어 감시자의 망루로 스며들고, 이 지역 전체를 가늠할 수 없는 어둠으로 뒤덮으려 합니다. 이 새로운 던전에서 60레벨 이상의 플레이어는 2명~4명 규모의 파티를 구성하여 이브고로드의 땅을 통과한 자카룸 성전의 역사를 재현할 수 있습니다.

침묵의 수도원 내부에는 영원한 밤이 자리 잡고 있어, 길을 찾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사원의 조각상에 빛을 밝힐 수 있습니다. 그림자 속에 도사린 악몽의 악마들을 약화시킬 수 있는 건 그런 빛뿐이니, 조각상에 빠르게 빛을 밝히세요! 추가 조각상에 빛을 밝히고 던전에서 괴물들을 제거하다 보면, 이 지역에서 어둠을 영원히 쫓아낼 수 있을 겁니다.

사원을 빛으로 뒤덮고 나면 이제 가야 할 곳은 단 하나, 바로 침묵의 수도원의 흑요석 심장뿐입니다. 고대 악몽을 그 소굴에서 직접 상대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끝없이 계속되는 강화된 어둠의 폭발과 무시무시한 쐐기 공격으로부터 살아남을 수 있다면, 위업에 걸맞는 어마어마한 보상을 차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랭거 성

서부원정지 외곽에 자리 잡은 고대 요새에는 박멸해야 할 형언할 수 없는 공포와 밝혀내야 할 수수께끼의 비밀이 가득합니다. 이곳을 공략하는 데 성공하면, 소속 전투부대가 정착할 수 있는 새로운 본거지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바로 사이랭거 성입니다. 전투부대 야영지를 대체하는 이 전투부대 탐험 경험과 함께 반복 플레이 가능한 게임 모드 2종이 도입되며, 성을 확보하고 방어하면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지속 효과 보너스까지 추가됩니다.

사이랭거 성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기 전에, 전투부대 활동과 관련된 대규모 개선점에 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전투부대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게임 모드와 고유 보상, 추가 성장 시스템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전투부대에 관해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말씀해 주신 주요 문제점을 모두 제거하는 동시에, 참여하는 분들에게 더 좋은 보상을 제공하고 싶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