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제 모바일 전략게임 살아 숨쉬는 삼국지 전략판 시즌7 시작&글로벌 동맹

매 시즌 새로운 변화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오며, 그야 말로 살아 숨쉬는 게임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삼국지 전략판. 어느덧 일곱번째 시즌 7을 맞이하며 시즌제 모바일 전략게임의 자리를 굳건히 자리하고 있는데, 다가올 6주차 대규모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와 함께 새로운 시즌 업데이트 내용을 한 번 살펴볼까 한다.

먼저, 삼국지전략판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에 대해 모르는 분들을 위해 소개하자면, 홍콩, 마카오, 대만, 한국 지역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매치로 시즌 기간 동안 플레이를 통해 시즌 말 최종적으로 패업치를 결산 이후 가장 높은 패업치를 달성한 진영이 승리를 거두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회 참전팀으로는 총 8개 팀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는데, 블랙타이거즈를 재치있게 앞글자를 따 BTS 팀부터 시작하여 보기에도 위엄이 돋는 팀 소개로 강한 인상을 심어준 십자가까지 각 팀별로 스타일이라던가 컨셉이 달라 지켜 보는 재미가 쏠쏠한 편이다. 십자가 맹의 경우 백맹 풍운록 12기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으니 동맹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보러가면 될듯하다.

5월 13일부터 19일 6주차 경기가 진행중인 가운데, 한국 대표 팀 중 하나인 신화 신의의 대형 전투 횟수가 눈에 띈다. 몹시 치열한 전투가 계속 된다고 볼 수 있겠다.

실제로 삼국지전략판 공식카페의 <경기정보국> 게시판을 살펴보면, 공성이 얼마나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다. 빼곡하게 들어찬 루트들만 봐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곳 게시판에서는 공성 진행 상황을 정리해주기까지 하니, 디테일한 정보들을 살펴보고자 한다면 꼭 들러보기 바란다.

주군, 안녕하세요! 이번 글로벌 둥맹 초청 경기가 막을 올렸습니다~! 최고의 팀이 곧 등장합니다. 그들은 이미 갑옷을 걸치고, 마지막 발령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제 ...

cafe.koreamobilegame.com

삼국지전략판을 접한지 오래 되지 않은 뉴비라면 한국서버 그리고 위와 같은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와 관련해 궁금한 부분들이 생길 수 있다. 어떤 수치를 근거로 하여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지 도움을 받고자 한다면, BJ타요가 진행하는 옵저빙과 리뷰를 참고해봐도 좋다.

경기가 초반에 BJ타요가 직접 옵저버를 운용해 전쟁 상황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고, 삼국지전략판이 굴러가는 기초적인 설명들도 더해주기에 초보자가 쟁 상황을 이해하기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쟁상황을 지켜보면서 삼국지전략판 뉴비는 공부를 목적으로 시청해봐도 좋고, 관람 보상을 노려보기도 하는 두가지 이점을 동시에 가져가보는 것도 좋다. 경기를 참가하는 유저 이외에 이 경기를 함께 지켜보는 시청자들을 위한 관람보상으로 PS5와 스마트워치, 삼국지 전략판 굿즈 그리고 천만 금화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삼국지전략판 시즌7은 여러모로 의미가 있는 시즌이다. 대외적으로 큰 대회를 개최하기도 했고, 살아 숨쉬는 게임이니만큼 새로운 요소가 계속해서 추가되어 색다른 재미를 가져다주기 때문이다.

시즌7에서의 가장 큰 변경점이라고 한다면 새로운 시스템으로 등장한 ‘선택형 시나리오’ 이다. 삼국지전략판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군웅할거, 천하쟁패를 포함하여 영웅의 두각, 적벽대전까지 4개의 시나리오 중 마음에 드는 시나리오를 유저가 직접 선택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각 시나리오마다 일명 설정이라고 볼 수 있는 특색이 가미되어 있기 때문에 목표치까지 향해 가는 플레이 스타일이 달라질 수 밖에 없다. 시나리오에서 진영이 몇 개로 나뉘는지, 승부를 어떻게 판가름 짓는지, 주둔 부대나 성 방어군, 내구도 등 수치 또한 상이하기 때문에 선택해 플레이 하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매 시즌마다 새롭게 등장하는 장수, 사건전법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다. 시즌7에서는 위나라의 맹장 왕쌍이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는데, 60근이 넘는 칼과 활을 사용하는 장수 답게 전법으로는 단일 적군을 대상으로 하는 높은 피해율이 두번 발동하며, 최초 타격 시 무기 피해가 증가하는 사해 진동을 사용한다.

새로운 사건 전법은 교환에 5성 장수 하후연, 황충, 법정이 필요한 퇴군 공격을 만나볼 수 있는데, 병력 20% 피해를 받게 될 경우1턴 동안 병력이 최대 296% 회복하게 되고, 받는 책략 피해가 25%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피해 감소와 함께 높은 치유량이 주된 특징이라고 볼 수 있는 전법이니, 실전 활용도가 높아 보인다. 기회가 된다면 해당 전법을 이용해 좋은 밸런스의 덱을 한 번 만들어봐도 재미있을 것 같다.

시즌제 모바일 전략게임을 대표하는 삼국지전략판의 흐름은 보는 재미와 함께 플레이의 재미 두마리 토끼를 잡는 보기 좋은 행보를 보이고 있다. 삼국지 게임들에서는 흔히 살펴볼 수 있는 VIP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과 자원 획득에 대해 누구든지 공정하게 경쟁을 참여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모바일게임이다. 시즌7 삼국지전략판, 무소과금러라고 할지라도 즐겨보셨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공식 카페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가 있는데, 참여 방법이 쉬우니 참여해보기 바란다. 26서버 신의맹에서 활약중인 뿅뾰뿅님이 그린 귀여운 삼국지 전략판 캐릭터 그림인데, 캐릭터 정보와 함께 좋아하는 그림을 댓글에 달면 추첨을 통해 금화를 준다고 한다.

공식카페I 구글플레이 I 앱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