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일곱 성인의 소환 3.7 버전 올클리어 공략 - 끈질겼던 무상의 뇌전 진지한 승부, 수련의 방 퍼즐 풀기, 3분 3턴 만에 게임 끝내는 카드 덱 조합 등을 소개하는 이야기

원래는 못다한 원신 피자알볼로 콜라보 굿즈 이야기를 먼저 할 생각이었는데, 현재 원신 3.7 버전에서 메인 이벤트로 소환왕 결정전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죠. 이 이벤트로 일곱 성인의 소환 프로모션이 한창 이루어지고 있고, 이번 업데이트를 포함하여 그동안 신규 카드가 많이 추가되었기에 데이터를 갱신하는 게 좋겠다 싶어서 예정보다 일곱 성인의 소환 포스팅을 좀 일찍 쓰게 되었습니다.

원신 3.7 버전에서 새로 추가된 경책 산장 모험 대전으로 진행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신규 캐릭터 카드 중 하나인 소로 3턴 3분 컷하는 영상도 첨부하는데, 미리 말씀드리지만 영상의 카드 덱 조합은 만능이 아닙니다. 저게 만능이었으면 제가 굳이 이 글을 쓸 필요도 없었겠죠.

이번에 새로 추가된 고난이도 모험 대전도 그렇고, 영광의 아레나 같은 다인 모드에 도전하려면 다양한 카드 조합을 써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가 AI 상대로는 수련의 방을 포함한 정석적인 공략법은 알려드릴 수 있지만, 사람 상대로는 무난한 카드 덱까지만 알려드릴 뿐 불패의 카드 덱은 저도 확신을 못한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글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첨부하는 월드 대전 목표 올클리어 인증.

그도 그럴 게 주사위가 너무 더럽게 나오거나 원하는 행동 카드가 일찍 나와주지 않으면 불패의 카드 덱을 써도 질 수 있거든요 -0-;; 일곱 성인의 소환을 잘하려면 조합, 두뇌 회전, 행운 다 맞아야 합니다. 덧붙여서 바위+바람+풀 같은 원본 원신에서도 안 쓰는 진짜 이상한 캐릭터 조합이라도 쓰는 게 아닌 이상, 행운만 있어도 다른 두 요소를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편입니다.

원신 3.7 버전에서 추가된 신규 모험 대전과 듀얼 대전

"신규 플레이어 도전 가능" 메시지가 뜨길래 신규 지역만 추가된 줄 알고 수메르부터 먼저 공략을 했었는데, 난이도로 보나 보상으로 보나 리월 신규 모험 대전 쪽이 순서상 먼저입니다.

기존의 일곱 성인의 소환은 그 레벨에 도전 가능한 모험 대전을 클리어해도, 레벨업을 하는 데 필요한 경험치를 충족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 경험치를 보충하기 위해 매주 주간 손님 대전을 하릴없이 기다릴 수밖에 없었기에,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 만렙 달성 최단 기간은 아무리 빨라도 4주였는데요. 이번에 경책 산장이랑 망서 객잔이 추가된 덕분에, 쭉쭉 민다는 전제에선 신규 유저의 만렙 달성 속도가 무척 빨라졌을 걸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카라반 수도원과 아루 마을 모험 대전은…… 본인은 이 카드게임이 잘 이해가 안 간다, 못하겠다 이런 사람이면 사막 마을 두 곳에서는 대전을 안 하는 걸 권장합니다. 예능덱으로는 절대로 못 깨거나 너무 힘들었던 거 생각하면, 이곳은 초보가 도전할 수 있는 난이도가 아니었어요.

하지만 일종의 퍼즐 공략이거나 특수 규칙을 잘 활용하면 무난하게 이길 수 있는 대전들로 구성되어있으니, 레전드 플레이어까지 달성한 사람이라면 저처럼 한두 번 실패해보면서 감 잡고 금방 승리할 수 있습니다.

종려는 숙련도 올릴 목적으로 편성한 것이니 신경 안 쓰는 게 맞습니다.

카라반 수도원의 하워드(약해지는 감각)는 진을 제외한 바람 캐릭터와 물 딜러 캐릭터를 들고 가고, 아루 마을의 아티야(숨겨진 험지)는 피슬 혼자서 무쌍 찍을 수 있게 보험으로 번개 공명 캐릭터 하나 더 넣어주면 됩니다.

※하워드에서 진 쓰지 말라는 이유는 풍압검 때문이기에, 설탕을 쓴다면 육삼공팔은 쓰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아이벡의 담판 결렬은 대놓고 빙결을 쓰라고 알려주므로, 물을 골고루 뿌려준 다음에 "사랑해요 대포복어!"를 외쳐주면 되고요.

포딜의 방문 거부 모험 대전은 사랑해요 각청! 외쳐주시면 됩니다.

이 글은 옥형성의 후원 없이 사적인 감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다만 이번 버전부터 추가된 "깜짝 카드 덱" 방식의 듀얼 대전들은 원소 반응을 잘 캐치해야 한다는 것밖에 조언을 못 드리겠습니다. 특히 아루 마을의 마루프는 진지한(어려움) 난이도로 설정되어있기 때문에 저도 아차하다가 패배한 적이 있던 터라, 일곱 성인의 소환 룰이며 카드 특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싸우면 정말로 어렵습니다.

소환왕 결정전 메인 스토리에서도 이토를 통해 깜짝 카드덱을 경험할 수 있는데, 친선(일반) 난이도로 설정되었는지 이건 쉬운 편이었습니다.

이쯤에서 알려드리는, 올클리어를 달성하면서 직접 사용해본 레전드 플레이어의 카드 덱 조합

상시 콘텐츠로 오랫동안 유지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인지, 원신 미니게임치고는 힘들다면 힘들었고 무난...

blog.koreamobilegame.com

참고로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드렸던 카드 덱 조합 또한 지금도 충분히 유효하기 때문에, 저때 소개드렸던 7가지 조합은 스크롤 길이가 늘어지는 걸 방지하고자 이 글에서 생략하고 신규 캐릭터 카드 위주로만 추가하려고 합니다. 단, 요이미야는 원소 에너지가 2pt에서 3pt로 늘어나는 너프를 먹은 터라, 지금 쓰면 저때만큼의 무시무시한 화력까진 안 나올 수도 있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6-2. 우인단 화염 채무 처리인 + 심연 봉독자 심연의 불꽃 + 츄츄 바위왕 등 마물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