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USB to C타입 TYPE 젠더 게임패드 컨트롤러 태블릿 연결 (ft. 브롤스타즈)
다이소 USB to C타입 TYPE 젠더 게임패드 컨트롤러 태블릿 연결 (ft. 브롤스타즈)
조카들이 놀러 오면 태블릿으로 게임을 하곤 하는데요. 아무래도 스마트폰에 비해 크고 무겁다 보니 손에 무리가 올 것 같더라고요.
게임패드가 있었지만 PC를 위한 USB 방식이었는데요. 그래서 C타입 젠더를 사기 위해 집 근처에 있는 다이소를 방문하였어요.
가격은 천 원과 3천 원 두 가지 종류가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게임을 하기 위한 것이기에 조금이라도 반응 속다가 빠를 것 같은 3,000원 젠더를 구매하였습니다.
품번은 '1014394'이고, 품명은 'ELECOM C-TYPE OTG 젠더'이니 다이소에서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겉모습은 요렇게 되어있는데요. 단순한 부품이기 때문에 따로 설명서가 들어있거나 하진 않았어요.
내부도 심플하게 플라스틱만으로 간단하게 포장이 되어 있었는데요. 그래도 스마일 표시가 젠더에 그려져있으니 귀엽게 보이더라고요.
게임패드 연결 잭에 바로 꽂아주었는데요. 저는 완전히 쏙 들어갈 줄 알았는데 이렇게 중간에 빈 공간이 생기더라고요. 혹시 규격이 안 맞나 살짝 걱정도 하였는데 아무 문제 없더라고요.
태블릿에 꽂아주니 소리가 나면서 바로 연결이 되었어요. 조카들이 주로 하는 게임은 바로 '브롤스타즈'인데요. 일단 맨티스 앱을 설치하여 컨트롤러 매핑을 해주었습니다. (아이디는 가렸어요^^)
설치가 완료된 뒤 연습게임을 돌려보았더니 반응속도가 괜찮더라고요. 브롤러에 따라 컨트롤이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젠더 성능에는 문제가 없어 보였습니다.
오늘은 다이소에서 구매한 USB to C타입 연결 젠더 구매후기를 적어보았는데요. 빨리 물건이 필요할 때 쉽고 가성비 있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또 게임패드나 컨트롤러뿐만이 아니라 다른 IT 기기들을 태블릿에 연결할 때 갑자기 필요할지도 모르니 집에 하나쯤 구비해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