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만의 독자적인 아트를 이끌다" 아트북 출간 기념 아트 디렉터(AD) 인터뷰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는 RPG의 전설 리니지!

리니지의 오리지널리티를 계승하여

'다크 판타지' 로 재해석한 "리니지W"

게임 출시 3주년을 기념하여 출간되는

한정판 <리니지W 아트북>을 기념하며,

아트 디렉터(AD) 최용철 님의 인터뷰가 소개됐습니다.

리니지W 캠프 최용철 아트 디렉터(AD)

아트 디렉터(AD)

게임 내의 비주얼 세계관을 명확히 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적으로 디렉션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게임에서 만나는 인물, 몬스터, 배경은

유저가 게임에 충분히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드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리니지W는 특히 일반적인 판타지가 아닌

중세 고증을 거친 '다크 판타지'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그에 맞추어

각 필드와 내러티브

인물의 개연성을 고려해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로 디자인 합니다.

이러한 고민 덕분일까요?

리니지W에는 하나의 NPC도 지나치지 않고

각자의 개연성과 내러티브를 가지고 있죠.

리니지W는 게임 아트에서

높은 완성도를 가진 걸로 유명합니다.

이번 리니지W 아트북은

인게임에서 볼 수 있는

프레임, 서체, 캐릭터 선택 페이지 등

세세한 부분을 고스란히 담았습니다.

이번 아트북을 통해

3년의 기간 동안 쌓여 온 작업물들을 집대성하고

게임에선 잘 드러나지 않은 세계관과

스토리의 깊이를 전하고자 했습니다.

리니지W 아트북은 10/27까지

서점 "예약판매"로만 만날 수 있습니다.

〈리니지W〉세계의 모든 것을 담은 「리니지W 아트북」을 제작하게 된 기획 의도와 함께 지난 3년간 〈리니지W〉만의 아트에 만들기까지의 과정을 〈리니지W〉 캠프의 최용철 AD님에게 들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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