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스탯, 제작, 기술책, 함선, 의뢰와 레벨업 공략 정보

아키에이지 워 공략 : 스탯, 제작, 기술책, 의뢰와 레벨업 정보

아키에이지 워는 최근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신작 MMORPG입니다. 원작 IP의 세계관을 계승하여 서대륙과 동대륙으로 나누어지기 이전의 이야기를 최신 트렌드에 맞게 담아내며,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성원에 힘입어 정식 출시 당일인 21일에 양대 마켓 인기 1위 기록하고, 이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와 구글 플레이 매출 2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아마 앞으로 계속해서 순위가 오르지 않을까란 예상이 드는데요.

그 이유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전달받는 콘텐츠적•시스템적 요소들이 매력적으로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로딩 없는 심리스 월드에서 빠르게 펼쳐지는 필드전과 속도감 있게 흘러가는 퀘스트 진행은 무척 만족스러운 부분이었네요.

40레벨 달성 후 오픈 되는 해상전은 아키에이지 워 고유의 특색이자, 다른 MMORPG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콘텐츠입니다. '지상을 넘어 바다로' 퀘스트를 진행하면 솔즈리드 항구에서 나만의 함선을 획득하여 드넓은 바다로 나갈 준비를 하게 되는데요.

함선은 전투선과 무역선으로 나뉘며 캐릭터와는 구별되는 육성 체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던전 메뉴의 바다 항목을 눌러 전투선을 타고 해상 전투에 진입할 수 있는데요.

함선은 투사체인 어뢰를 발사하여 바다에 나타난 몬스터와 전투를 벌입니다. 현재 오픈되어 있는 길 잃은 바다 던전에서는 해파리와 상어가 등장하며, 사냥을 통해 각종 강화 주문서를 비롯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죠. 바다 위에서 전투가 펼쳐지는 방식이라 필드전 위주의 MMORPG와는 확실히 다른 재미를 안겨줍니다.

해상전은 추후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대형 PVE & PVP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함선을 타고 드넓은 바다에서 이루어지는 대규모 교전은 어떤 형태로 구현될지 무척 기대되네요.

서론이 꽤 길었습니다만,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아키에이지 워 공략을 전해드리도록 하죠. 스탯과 제작, 스킬책과 의뢰, 거래소 활용에 이르기까지 여러 정보를 전해드릴 텐데요. 이에 앞서 우선 제일 기본적인 레벨업 팁부터 전해드릴게요.

레벨업은 메인&서브 퀘스트 진행이 핵심으로 이때, 인벤토리에 충분한 물약과 음식, 주문서를 넣고 시작합니다. 그런데 다른 MMORPG에서 적용되는 무게에 의한 페널티가 없기 때문에 필요 아이템을 99.99%까지 담은 상태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바람 폐광은 매주 수요일 초기화됩니다. 기본이 7시간이며, 퀘스트 외 고급 장비와 스킬북을 획득할 수 있으니 시간 체크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퀘스트 우측 화살표 버튼으로 빠른 순간 이동이 가능합니다. 여타 MMORPG에서도 제공하는 편의성 기능이지만, 아키에이지 워는 골드 수급이 무척 쉬운 게임이며, 이동 비용도 저렴하기 때문에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외에도 하루 5번 사망 무료 복귀, 상점에서 금화로 일일 구매 가능한 물품 체크도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꼭 알아둬야 할 내용이죠.

레벨업을 할 때마다 주어지는 스탯 배분도 중요합니다. 무기에 따라 스탯 배분이 달라지는데, 한손검&양손검, 단검은 힘을, 활은 민첩을, 지팡이는 지능이 주요 스탯인데요. 레벨에 따른 상한선 스탯이 존재합니다.

처음부터 40레벨까지 한 가지 스탯만 올렸다면 더 이상 올릴 수 없고, 다른 스탯을 올려야 하는데 긴 사냥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유저라면 체력, 짧은 시간 사냥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공속이 올라가는 재주에 배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술책은 앞서 언급한 칼바람 폐광과 같은 던전 외에도 마을에서 구매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을의 용병 훈련관 NPC에게 가면 공용 패시브 기술책을 살 수 있는데, 공용 패시브 기술책은 델피나드의 별이라는 주화가 필요하죠.

이것은 퀘스트, 월드 보스, 의뢰, 업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제작 항목에서 의뢰서로 제작도 가능합니다. 이미 지나간 지역의 의뢰서가 남아있을 경우 버리지 말고 델피나드의 별로 제작하시길 바랍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델피나드의 별은 귀중한 재화이므로 기술책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명중과 관련된 스킬을 것을 우선적으로 구매하세요.

마을 임무 게시판에서 높은 등급의 의뢰를 수행하면 랜덤 보상에서 희귀 아이템이나 컬렉션 아이템을 쉽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에서 제공하는 의뢰는 하루 최대 10개까지 이용 가능하며, 최대 수행 횟수 제한은 없다는 점도 중요하죠.

하지만 컬렉션 등록을 위해서 무작정 의뢰를 수행하는 것을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우선적으로 명중과 관련된 아이템을 등록한 후에는 명중 컬렉션에 들어가는 장비를 확인하고 해당 지역에서 필드 사냥을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오픈 초기라 명중과 관련된 아이템이 경매장에서 시세가 높게 형성되어 있기 때문이죠.)

인벤토리의 의뢰서가 아깝다고 느껴질 때는 델피나드의 별로 제작하거나 상위 의뢰서 제작을 통해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 각 직업별 희귀 장비 제작을 할 때 목재와 희귀 제작 도면이 필요합니다. 목재는 초반 저레벨 몬스터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데, 캐릭터 레벨이 높아 경험치 획득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된다면 부캐를 만들어 파티를 맺고 레벨업 효과를 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일벌백계의 페허와 같은 사냥터에서는 목재와 희귀 제작 도면이 모두 드롭되므로 여기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죠. (단, 유저들의 경쟁이 무척 치열하다는 사실)

지금까지 아키에이지 워 공략 정보를 전해드렸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MMORPG 초보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현재 양대 마켓 1위 달성을 기념하여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장비 마법 부여석(귀속) 20개와 아키움 조각(귀속) 1,000개를 선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매주 금. 토. 일 3일 동안 주말 특별 보급품(정원의 조각 2개, 신속 비약(귀속) 5개)를 제공하죠.

이외에도 출석 보상을 비롯한 여러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까요. 지금 접속하여 많은 혜택을 누리며 플레이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공식 카페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