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방정식을 찾는 이과생 소녀! 모바일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비와 하야히데 알아보기!

지난 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미호노 부르봉에 대해 알아봤는데, 3회차 때 무사히 굿 엔딩까지 보면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엔 13일 업데이트 이후로 추가된 이과생 소녀 비와 하야히데에 알아볼 차례인데요. 한섭 기준으로 유일하게 안경 캐릭터라는 점도 그렇고, 승리의 방정식을 찾는 등 여러모로 이론을 추구하는 이과생 스타일입니다.

25일 오전 11시 59분까지 비와 하야히데 및 새로운 서포트 카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연출 애니메이션을 보면 유난히 얼굴이 집중되어서 ‘대두’라는 이미지가 생긴 이유를 조금 알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풍성하면서 긴 머리카락을 가진 것도 그렇고, 뒤에서 보면 영락없는 털뭉치로 보입니다. 하야히데 본인 역시 이걸 잘 알고 있어서 머리 크기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 굉장히 싫어합니다.

새로 추가된 서포트 카드들 중 ‘준비운동을 게을리하지 말 것’이 하야히데에게 도움이 됩니다. 성장률 보너스로 지능 20%를 더 받는 점과 중거리에 도움되는 스킬을 보유한 만큼 있으면 자주 쓰게 될 겁니다. 아쉽게도 ‘바보라고 비웃어 봐’는 도주 각질을 가진 우마무스메에게 유용한 편이라 바쿠신 오, 스즈카, 부르봉를 육성할 때 쓰일 겁니다.

물론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지금 서포트 카드를 뽑을 일은 거의 없을 건데요. 그 이유는 7월 25일 업데이트 이후로 추가될 서포트 카드 ‘다가오는 열기에 떠밀려’을 얻으려고 다들 존버하는 걸로 예상됩니다. 공용 스킬 ‘집중력’, ‘코너 달인’, ‘직선 달인’ 등 모든 우마무스메가 쓸 수 있고, 지구력 회복까지 갖춘 완벽 그 자체의 카드를 얻으려고 할 겁니다.

본론으로 넘어가서 하야히데는 중거리와 장거리 적성에, 선행 각질을 가진 3성 우마무스메입니다. 성장률 보너스로 근성 10%, 지능 20%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보유하고 있는 스킬은 생각 이상으로 좋은 편이나, 스피드와 스태미나 성장률 보너스가 없다 보니 고스펙으로 키우긴 어려운 편입니다. 이렇다 보니 서포트 카드들은 스피드와 스태미나 위주로 사용됩니다.

추천하는 서포트 카드로 ‘꿈은 내걸으라고 있는 거야!’, ‘에이스 로서’입니다. 둘 다 중, 장거리 적성을 가진 우마무스메에게 필요로 하는 카드이며 동시에 보유한 스킬들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이 밖에도 ‘하늘도 갈라버리는 번개 소녀’, 지난 번에도 언급한 ‘저녁놀은 동경의 색’를 쓰는 걸 추천!

여담으로 현재 레이스 이벤트로 레전드 레이스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13일부터 ‘엘 콘도르 파사’, ‘스페셜 위크’, ‘심볼리 루돌프’ 등 우마무스메를 상대로 상대하는 대회가 있습니다. 하드 난이도로 고정되며 보상으로 재능 개화에 필요한 피스를 얻게 됩니다. 현재 등장한 심볼리 루돌프는 중거리 적성 우마무스메를 압살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니 잘 육성한 중거리 우마무스메가 필요할 겁니다.

하야히데의 개인 스토리를 보면, 가상의 이론을 설정하고 검증하는 걸 선호하는 편이데요. 첫 만남부터 자신의 이론에 대해 애기하면서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걸 보면 그렇습니다. 만약 자신의 이론이 입증되면 기뻐하면서 실전에 응용하는 등 성실하면서 빈틈이 없는 성격입니다. 이게 다 냉철한 계산으로 승리의 방정식을 짜면서 공부까지 하니 이과생 소녀라는 말이 딱 어울린다고 봅니다.

허나, 자신의 동생인 ‘나리타 브라이언’를 대하는 모습을 보면 따뜻한 언니 같은 면모도 있는데요. 브라이언의 편식을 언급하면서 건강을 챙겨주는 모습이나 BNW로 묶이는 ‘나리타 타이신’, ‘위닝 티켓’를 아끼는 걸 보면 그렇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머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면 발끈하면서 스위치가 발동하는 모습도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육성을 시작하면, 중, 장거리 적성으로 맞추면서, 스피드, 스태미나를 높여주는 게 좋습니다. 서포트 카드 역시 마찬가지이며, 친구 카드로 지능을 오려주는 ‘감사함을 손끝까지 담아서’를 추천! 선행 각질에 도움되는 스킬을 보유했고, 지능 성장률 보너스를 가진 하야히데와 잘 어울립니다.

하야히데의 초반 레이스는 처음엔 마일으로 시작해서 후반에 갈수록 중거리 및 장거리 레이스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스태미나를 1순위로 찍으며, 그 다음으로 스피드와 파워, 근성, 지능 순으로 찍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선행으로 선택하면 되는데, 선입으로 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라이벌 우마무스메로 ‘심볼리 루돌프’, ‘위닝 타켓’이 자주 등장하는 편입니다. 둘 다 중거리 적성에 선입 각질을 가지고 있고, 스피드에 특화된 스킬을 가지는 등 상대하기 어려운 편입니다. 그래서 이 들을 저격한다고 생각하고 성장하면 1착하기 쉬울 겁니다.

비와 하야히데를 역시 부르봉과 비슷하게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 키우긴 어렵지만, 유일한 안경 캐릭터이자 이과생 소녀, 유난히 머리가 부각되는 등 매력이 넘쳐서 계속 도전하고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로 자매 관계인 ‘나리타 브라이언’에 대한 이야기도 재밌는 편입니다. 차후 재밌는 소식이나 새로운 우마무스메를 얻는다면 또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