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상 - 파이프 연결하기, 중앙 지대 진입 방법 찾기 공략
원신 수메르 월드 임무
빌키스의 애가 - #3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상
이제 빌키스의 애가의 세 번째 월드 임무인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상입니다. 상인 거 보면 상중하까지 3편으로 나오겠네요. 이번 공략의 주요 키워드는 파이프 연결하기, 중앙 지대 진입 방법 찾기입니다.
원신 빌키스의 애가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상
1. 퀘스트 시작 위치
빌키스의 애가의 두 번째 퀘스트 눈물처럼 흐르는 모래의 신전을 깨면 곧바로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상으로 이어집니다. 타니트 야영지의 바벨을 찾아가면 영원의 오아시스 베이스로 가서 릴루페르의 조각을 찾아야 한다는 말을 합니다.
2. 다마반드산 영원의 오아시스 지하로 가기
타니트 야영지에서 북동쪽의 망자의 통로 워프 포인트까지 가야 합니다. 저는 알하이탐의 모래 번데기 모은다고 이미 워프를 열어놨네요. 워프에서 내려가서 바닥으로 가면 됩니다.
그러면 모래벌레와 버섯몬들이 나오는데 버섯몬들만 처치하면 됩니다. 이후 지도에 노란색 목표 지점을 표시해 주니 계속해서 따라가면 장치를 발견하게 되는데요.
장치에 다가가서 가동하면 모래가 떨어지며 멀리 있는 문이 열리게 됩니다. 그 문으로 들어가서 쭉 가면 또 다른 장치가 나옵니다.
3. 파이프 연결하기, 중앙 지대 진입 방법 찾기
이후 공략이 필요한 부분을 영상으로 만들어봤습니다. 그렇게 복잡한 기믹은 아니지만 글로 풀어쓰는 게 이제는 너무 힘드네요.
중앙 지대에서 지니 릴루페르는 새로운 힘을 얻게 됩니다. 이제 소형 대기 소용돌이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마지막에는 영원의 오아시스 지하 중심부에 도달하지만 중앙의 수정잔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두 개의 장치를 해제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마 중편과 하편이겠죠. 선택지는 여기서 탐험을 더 할 게 아니라면 지상으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그렇게 지상으로 가면 아자릭이 등장합니다. 대화를 마무리하면 원신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상 월드 임무도 끝나게 됩니다. 보상은 원석 50개입니다. 걸리는 시간이 짧아서 좋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