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MMORPG 게임 달빛조각사: 다크 게이머 정식 론칭 후 플레이 후기!

안녕하세요? 볼트의 즐거운 게임 공간, 볼트입니다.

달빛조각사 IP를 활용한 최신 신작 MMORPG 게임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를 리뷰해 보도록 할 텐데요.

본문으로 들어가기 전, 개인적인 주관이 들어가 있는 포스팅임을 알립니다 :D

신작 MMORPG 게임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

1. 신작 MMORPG 게임 달빛조각사: 다크 게이머 플레이 후기

지난 9월 13일 (주) 엑스엘게임즈에서 달빛조각사의 IP를 활용하여 제작된

MMORPG 게임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가 정식 론칭 하였습니다.

달빛 조각사: 다크게이머의 경우 오리지널 스토리의 60년 이후의 이야기의 배경으로

주인공 위드가 베르샤 대륙의 정복자가 된 이후 로열로드에서는 한동안 평화가 계속되었으나

무분별한 다크게이머들의 등장으로 혼돈의 시기를 맞는다는 설정을 갖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작 MMORPG 게임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를 직접 플레이하며 느꼈던 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의 직업 소개부터 말씀드리자면

달빛조각사에는 전사, 마법사, 궁수, 성기사, 조각사 총 5개의 직업이 있습니다.

MMORPG 게임의 근본이라 할 수 있는 전사, 마법사, 궁수는

비교적 난이도가 쉬운 편이며 성기사와 조각사의 경우 중간 난이도에 속한 직업입니다.

여기서 직업 추천을 살짝 드리자면 어떤 MMORPG 게임이든

초반에 빠른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퀘스트 진행과 사냥을 해야 하는데 원거리 직업일 경우

근거리 직업에 비해 비교적 공격 사정거리가 길어 훨씬 수월하게 진행 가능하기 때문에 궁수와 마법사를 추천드립니다.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의 경우 커스텀 마이징 시스템이 존재했는데요.

얼굴, 피부색, 눈동자, 헤어스타일, 헤어 색상뿐만 아니라

캐릭터에 어울리는 목소리까지 커스텀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목소리와 캐릭터 스타일을 고를 수 있습니다.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의 경우 우측에 있는 퀘스트를 클릭하여 그에 맞는 퀘스트를 완료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퀘스트가 완료되더라도 클릭하지 않으면 별도로 퀘스트가 완료되지 않는다는 점에

퀘스트가 자동으로 진행되는 방치형 게임과는 차별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방치형 요소가 아예 없는 건 아니었는데 사냥 시스템에 오토 기능이 있어

우측 하단에 A라고 쓰여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필드 위의 몬스터들을 자동적으로 사냥이 가능했으며

일정한 시간 동안 게임을 조작하지 않는다면 절전 모드가 되어 자동 사냥을 통해 경험치 획득과 아이템 파밍이 가능했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할 경우 머나먼 거리를 이동할 경우 이동 시간이 꽤나 오래 걸려 불편했던 적이 많았는데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의 경우 순간 이동 시스템이 구현되어 있어 이동하는 시간을 줄어주어 굉장히 편했습니다.

단, 순간 이동의 경우 거리가 약 50M 정도 되는 거리는

너무 가까워 순간 이동이 되지 않으니 순간 이동 기능을 사용하실 경우 이 점 주의하세요.

게임에선 빠질 수 없는 요소이죠?

바로 가장 기본적인 캐릭터 창입니다.

신작 MMORPG 게임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의 캐릭터 창을 살펴보면

능력, 외형, 칭호, 버프 등 현재 캐릭터와 관련된 내용들을 확인 가능합니다.

능력의 경우 5레벨 증가할 경우 1 스텟 포인트를 획득 가능하며 각 직업에 맞는

주요 스텟의 경우 노란색으로 글씨가 표기되기 때문에 스텟을 찍을 경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외형의 경우 현재 캐릭터의 모습을 확인 가능한데 투구 숨기기 기능을 통해 투구를 장착했을 경우

플레이하는 캐릭터의 투구 능력치는 유지되지만 모습을 감출 수 있기 때문에 능력이 좋은 투구지만

투구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사용한다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양한 칭호들과 자신에게 걸려있는 버프를 확인할 수 있는 버프 칸도 존재하였는데요.

낚시와 벌목, 채집 등 다양한 생활 콘텐츠와 시나리오를 하나씩 클리어할 경우

칭호를 획득하게 되는데 모험을 통해 칭호를 하나씩 얻어 가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알아볼 내용은 스킬에 관한 내용입니다.

스킬은 전투 스킬과 지속 스킬로 나뉘며 전투 스킬의 경우 사냥과 전투에 사용되는 스킬이며 지속 스킬의 경우

유저가 별도로 사용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사용되는 패시브 스킬과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스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투 스킬의 경우 습득하기 위해서 스킬북 상인에게

스킬 북을 구매하여야 습득이 가능했으며 스킬 북은 레벨이 낮을 경우 구매가 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열심히 사냥을 해서 레벨 링을 하여 스킬 북을 구매하러 왔을 경우

스킬북 가격이 생각보다 많이 비싸길래 조금 아쉬웠습니다.

지속 스킬의 경우 사냥으로 만 획득 가능하기 때문에 열심히 사냥할 필요성이 느껴졌네요.

다음으로 알아볼 내용은 장비 강화 관련 내용입니다.

장비 강화는 강화시킬 장비와 강화 주문서, 골드만 있으면 가능했습니다.

단 장비 강화가 실패할 경우 장비가 파괴되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성이 있었는데 무기나 방어구의 경우 +1~+5까지 100% 강화 성공이었고

장신구나 유물의 경우 +1까지가 강화 안전 구간이라고 하니 강화하실 분들께서는 참고 바랍니다.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에는 일종의 펫 개념인 버디가 존재했습니다.

버디의 경우 착용할 때 캐릭터의 일정 능력치를 올려주는 기능이 있으며

일반 < 고급 < 희귀 < 영웅 < 전설 < 신화와 같이 등급이 나누어져 있어

등급이 높은 버디를 착용할 경우 더 높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기 아바타 개념인 무기 형상 또한 존재하는데요.

무기 형상 또한 버디와 같이 착용할 경우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 주었으며

등급은 일반 < 고급 < 희귀 < 영웅 < 전설 < 신화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버디 알과 무기 형상은 경우 골드로 구입이 가능했는데

미지의 버디 알, 미지의 무기 형상 소환 권의 경우 일반 ~ 영웅 등급까지 나오더군요.

더 높은 등급을 얻기 위해서는

버디, 무기 형상의 카테고리를 보시면 합성이 있는데 합성을 통해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방법도 있긴 합니다.

네.. 맞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거…

현금을 통해 나비를 구매하여 신비한 버디 알과 신비한 무기 형상 소환 권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아무리 BM 요소이지만… 이건 좀 심한 느낌이 없지 않아 많이 들었네요.

던전 콘텐츠는 균열의 땅, 뒤틀린 심연, 월드 던전이 존재하며

균열의 땅 경우 시간을 던전에 들어가 주어진 시간 내에 던전에서 사냥하는 콘텐츠입니다.

혼자 사냥하기 심심하신 분들께서는 뒤틀린 심연을 통해

파티원과 던전에서 사냥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월드 던전의 경우 타 서버 유저들과의 만날 수 있기 때문에

타 서버분들과 사냥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월드 던전을 통해 타 서버분들과 친목을 나눌 수 있습니다.

달빛 조각사: 다크 게이머의 경우 출석 체크 이벤트가 많아 이벤트로 받는 재화와 아이템 수급이 꽤나 좋았습니다.

출석으로 받는 아이템 중에 미지의 버디 알과 미지의 무기 형상 소환 권도 존재하니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를 하실 분들 중

무과금 유저분들께서는 출석 체크를 통해 버디와 무기 형상을 얻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시즌 이벤트들도 진행하니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를 시작하고 자 하는 분들께서는

여러 시즌 이벤트에 참여하여 재화와 아이템들을 받아 출발하는데 좋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은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에 대해 리뷰해 봤는데요.

달빛조각사 IP를 활용한 최신 신작 MMORPG 게임을 즐기고 싶은 유저라면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