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유라 성유물 무기 종결 물리 대검 캐릭의 현실

원신이라는 게임에 가장 잘 어울리는 캐릭 중 한 명이지만, 대검 물리라는 한계 때문에 실제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은 캐릭이다.

나선 픽률 5.3%, 가장 많이 사용하는 조합이 98위의 나행시 버스를 타는 것으로 유라의 현 위치를 알수 있다.

원신은 경쟁 시스템이 없는 게임이라서 애정과 성능으로 캐릭 육성을 선택할 수 있는데, 유라는 성능만 보면 원신 메인 딜러 중 최악 중에 최악이라서 애정캐가 아니라면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

원신 유라 성유물

창백의 화염 4세트다 좋다. 창백 4세트 전에는 물리 2셋 2셋을 하거나 공격력 2셋을 섞을 수도 있지만 최종적으로는 창백 4세트를 결국 해야 한다.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공격력

물리 피해 보너스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공격력, 원소 충전 효율

원신 유라 종결은 공격력 2100~2200, 치명타 확률 70~80, 치명타 피해 180~200, 원충 140~160이다. 종결 세팅을 살펴보면 무기 치확을 포함하지 않고

● 공격력 2164, 치확 81, 치피 197, 원충 151

● 공격력 2124, 치확 86, 치피 186, 원충 162

● 공격력 2195, 치확 71, 치피 211, 원충 141

이렇게 사람마다 다르다.

원신 유라 무기

전무 '송뢰가 울릴 무렵'보다 '갈대 바다의 등대'가 DPS가 높다. 왜냐면 무기로 치확을 올리기 때문에 성유물에서 치확 대신에 공, 치피를 많이 올려서 송뢰 물리 피해 보너스보다 높은 대미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건 종결 성유물 세팅 및 송뢰 5재와 갈바등 5재를 비교했을때 나오는 결과라서, 준종결 성유물 및 1재 기준으로는 갈바등, 송뢰 중에서 아무거나 사용해도 큰 차이는 없다.

갈바등은 치확 때문에 세팅이 수월하고, 송뢰는 성유물 세팅 난이도는 높지만 그래도 전무답게 높은 대미지를 얻을 수 있다. 성능도 중요하지만 룩 때문에 갈바등보다는 전무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마찬가지로 세팅 난이도는 어렵지만 공격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늑대의 말로' 재련이 높으면 늑말을 사용할 수 있으며, '천공의 긍지'는 대미지는 가장 낮지만 원충 때문에 세팅이 쉬운 장점이 있다.

4성 무기는 '아쿠오마루' '설장의 성은' '이무기 검' 중에서 재련이 높은 무기를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유라를 사용할 생각이면 4성 무기보다는 5성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원신 유라 특성(스킬 레벨)

● 평타: 8~

​● E(원소전투스킬): 8~

● Q(원소폭발, 궁극기): 8~

평타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부 올려야 한다. 다른 성능 좋은 캐릭이 있는데 굳이 유라를 사용한다는 것은 애정으로 사용하는 것이기에 왕관 3개를 주자.​

원신 유라 운명의 자리(별자리)

지금은 성능이 좋은 딜러도 많고, 나선 기믹이 유라의 원폭을 활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서 0~1돌은 사용하기 힘들다. 사용하면 사용할 수 있으나 2돌을 해야 딜싸이클이 유연해지기에 0~1돌은 조작 난이도가 더 높다.

왜냐면 지금의 나선은 유라가 풀콤보를 넣을 수 있는 상황이 많이 안 나온다. 그래서 2돌 효과가 있어야 상황에 맞게 유연한 딜싸이클을 할 수 있다.

유라 딜싸이클은 상황에 따라 다르기에 정답이 없다. 그래서 EQ평평평E홀드평평평평 or EQE홀드평평평평을 상황에 맞게 해야 하는데, 이 유연성에 있어서 2돌 유무가 중요하다. 또한 미카 유무로도 싸이클이 달라질 수 있다.

유라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6돌을 해야 한다. 6돌을 하면 평타를 사용하지 않고 궁을 써도 대미지가 높다. 그래서 WAVE를 빨리 넘기기 위해 EQE홀드 후 바로 캐릭 교체를 하거나 EQ평평평평E홀드 후 캐릭 교체를 해도 몇 십만의 원폭 대미지가 나와서 빠른 나선 진행이 가능하다.

원신 유라 조합

5.3% 유저들이 사용하는 나선 조합이다.

내 유라다. 공격력 2146, 치확 66.8%, 치피 173.9%, 원충 146.5%, 긍지 5재, 특성 101010, 풀돌.

대검 + 한방 + 디자인 모두 마음에 들어서 최애라는 이유로 풀돌을 했다. 픽뚫로 나온 긍지가 5재가 돼서 따로 갈바등 or 송뢰 무뽑은 안 했다.

치확이 많이 낮은 것을 알지만, 최애라고 해도 유라 한 명 때문에 비경을 돌 수 없어서 스펙은 오랫동안 멈춘 상태다. 어차피 풀돌이라서 EQE홀드 교체 or EQ평평평E홀드 교체 위주로 하기 때문에 치확이 낮아도 WAVE 클리어에는 큰 문제가 없다.

효율이 낮지만 애정이 있다는 이유로 유라 파티를 사용하기 때문에 나는 비주얼 하나로 유라신진을 메인 파티로 주로 사용한다.

워낙 딜이 좋은 조합이 많아서 지금의 기준으로 보면 유라이덴은 효율이 그렇게 좋은 조합은 아니다. 그런데 여기에 유라와 그렇게 잘 어울리지 않는 신학과 진을 넣는다? 효율만 보면 바닥이다. 실제로 유라 조합을 보면 유라신진을 쓰는 사람을 찾기 어렵다.

효율만 보면 신학 대신에 무조건 로자를 넣어야 한다. 페보를 사용하면 원충도 크게 도움되고, 특성 때문에 유라의 치확에도 도움을 준다.

그래서 유라로베 또는 유라로미를 사용하는 것이 유라 조합 중에서 가장 좋은 효율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나는 베넷이 6돌, 미카 2돌이라서 못 쓴다. 미카 2돌로 해봤는데 6돌 효과가 없어서 유라한테 크게 도움이 된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 그래서 유라로베 유라로미를 어차피 사용하지 못한다면, 4명 다 비주얼을 우선으로 즐겜이나 하자는 마인드로 유라신진을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나는 보통 유라신진, 나행시로 나선을 한다. 개인적으로 경쟁 시스템이 없는 원신에서 타임어택을 신경쓰는 것에 이해를 못하는 사람이라서 나는 효율보다는 즐겜 우선으로 나선을 하고 있다. 나행시도 추후에 나히다, 시노부 포스팅 때 작성할 예정이지만 편의성, 즐겜 2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조합이다.

아직 푸리나 오피셜이 없지만 만약 푸리나가 파티 전체힐을 한다면 어떨까?라는 생각에 유라이덴 조합과 어울릴지 코코미를 대신 넣고 진행을 해봤는데 코코미보다는 진이 더 좋았다. 만약 푸리나가 유라이덴 조합과 어울린다면 진을 빼고 유라신푸를 할 생각이다.

그런데 이번 폰타인 메타가 본인의 HP를 사용하는 메타라서 유라이덴 조합과 어울릴지는 모르겠다. 만약 푸리나가 셀프힐만 하거나 힐러가 필요하다면 유라이덴 조합에 못 넣고, 힐러 없이 푸리나 원힐로 가능하다면 유라이덴 조합에 사용해볼 생각이다.

유라 조합에서 유라이덴보다 유나행시가 많은 것이 현실이다.

나행시는 이미 완성된 조합이라서 대부분의 캐릭을 넣을 수 있다.

그래서 유라이덴은 유라를 메인으로 사용할 수 있는 조합이지만 유나행시나행시가 메인이고 유라는 억지로 넣는 것에 불과하다.

조금 더 고점을 볼 수 있도록 유나야시로 해봤는데, 역시나 나행시 나야시 조합에는 유라를 넣을 이유가 없다.

나행시 조합에 유라를 넣는 것은, 유라를 사용하고 싶지만 캐릭풀이 부족해서 다른 파티에 라이덴 조합을사용해야 하는 경우에 억지로 유라를 나행시 파티에 넣을 수 있다.

유나행시 관련한 영상 몇 개봤는데, 여러 장점이 있는 것처럼 말들을 하지만 유라가 최애라서 효율 낮은 애정 파티로 나선을 하는 내가 볼 때는 전혀 쓸모 없는 소리들이다. 유라가 최애면 유라이덴을 하는 것이 유라를 최애답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유라이덴 조합을 보면 무려 라이덴이 유라를 서포터하는 객관적으로 보면 배보다 배꼽이 큰 조합이다. 여기에 나머지 2명도 로자, 신학, 베넷, 미카 등등 유라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캐릭을 넣는다. 그런데 유라가 최애인데 유라를 쩌리로 사용하는 유나행시를 쓴다? 어차피 정답이 없는 게임이지만, 나는 메인 딜러 포지션의 최애를 그렇게 사용하면서 최애라고 부르는게 맞나?라는 개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