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W 군주 전사 클래스 리부트 마족신전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제이디입니다 :)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가 The Chaos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와 클래스 리부트를 추가하고 신규 이벤트까지 열면서 신규나 복귀 유저들이 보다 쉽게 안착할 수 있도록 요소들을 더해주었는데요. 기존에 꾸준하게 즐겨오던 유저들부터 오랫동안 떠나있던 분들이나 아직 플레이 해보지 못한 분들까지 어떤 내용들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알 수 있도록 정리해봤습니다.
1. 마족신전 업데이트
2. 클래스 리부트
3. 이벤트
1. 마족 신전 업데이트
우선 신규 아레나 던전인 '마족 신전 : 증오의 경계'는 발록과 야히가 서로 격돌하면서 추가된 곳으로, 83레벨 이상의 캐릭터들만 입장이 가능한 초고레벨 던전입니다. 평소에는 두 진영으로 나눠져 있는 맵에서 일반적으로 사냥을 하다가 진영전이 열리게 되면 양측의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는 전장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그만큼 상당히 위험한 곳이지만 이 마족신전에서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혈석과 영혼석은 새로운 장비의 재료가 되기 때문에 현재 입장할 수 있는 83레벨 이상의 유저들이라면 꾸준하게 사냥을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이 추가되었지만 아직 레벨이 되지 않아 들어가볼 수 없는 유저들을 위해 30레벨부터 매일 2시간씩 사냥을 할 수 있도록 일종의 체험 콘텐츠인 '혼돈의 마족신전'이 준비되었습니다. 레벨에 따라 총 네 개의 구간으로 나눠서 오픈되며, 30~59, 60~74, 75~79, 80렙 이상이니 본인에게 맞는 곳에 입장하면 되겠습니다.
앞서 설명한 일반 마족신전과 구조 자체는 발록과 야히로 나눠져 있다는 점이 동일하지만 진영전이 열리지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사냥이 쉽고, 이곳의 몬스터들은 선물 상자와 함께 '마족신전의 증표'라는 아이템을 드롭하는데요. 이 증표는 '혼돈의 마족 상점'에서 여러 가지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으니 매일 2시간은 놓치지 말고 참여해야겠네요.
2. 클래스 리부트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리니지W 클래스 리부트는 군주와 전사가 선정되었으며, 전사는 새로운 4가지의 스펠이 추가되었고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18종의 기술들도 리뉴얼 되었습니다. 생존력을 크게 높여줄 수 있는 퓨리 : 라이징, 에바의 축복 덕분에 체력 회복이 가능하니 새로 키우는 분들이 많아질듯 하네요.
리니지W의 군주 역시 스펠 16종의 리뉴얼과 함께 새로운 기술 7가지를 더 습득하게 되었습니다. 눈에 띄는 점은 블러드 프렛지에 이속, 공속, 물방 옵션이 추가되고 지속 시간까지 두 배로 늘어났다는 것으로 군주의 사냥 속도를 크게 높여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3. 이벤트
챙겨야 할 이벤트들도 확인해봐야겠죠. 먼저, 상점의 이벤트 탭에 들어가면 '마계 정벌단의 축복'이 추가되었는데, 여기에서는 용사의 성장 물약을 100아데나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용사의 성장 물약은 30분 동안 경험치 보너스와 방어력, 명중 등 중요한 스탯을 올려주기 때문에 본격적인 사냥을 할 때 꼭 먹고 시작해 주세요.
오렌까지의 리니지W 메인 퀘스트를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는 스토리 프리패스는 훈련 보급품 상자에서 얻는 아이템으로 구입할 수 있으니 신규나 복귀 유저들이 캐릭터를 육성하는데에 드는 시간을 단축시켜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데나와 변신 카드, 아이템 선택 상자 등을 출석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29 Days 마계 정벌단의 부름'을 100마일리지로 활성화 하면 육성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더 많이 챙길 수 있으니 이 부분도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계 정벌단의 축복 탈리스만은 10월 16일 5시까지 PVE에 관련된 다양한 능력치들을 적용 받을 수 있는데, 최종인 20단계까지 강화하면 각종 PVE 대미지와 명중, 상아탑의 마물 경험치 보너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여력이 되는대로 강화해서 사냥 속도를 올리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엔씨소프트 리니지W 신규 업데이트를 통한 마족신전 던전과 군주, 전사의 클래스 리부트, 이벤트 소식을 참고해 보시고 신규 유저들이라면 캐릭터를 키우는데에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Written by 제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