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샤를로트 편성 운용과 무기 성유물 세팅

필드 위 캐릭터와 파티원 HP 회복이 가능한 캐릭터 중 영입 난이도가 쉬운 4성 캐릭터 샤를로트에 대해서 작성할게요.

샤를로트의 역할과 편성

샤를로트는 얼음 원소를 사용하는 HP 회복 가능한 힐러입니다. 이미 같은 얼음 원소 힐러에 치치와 디오나가 있고, 외에도 다양한 원소의 힐러가 다수인 상황에서 '왜 샤를로트를 왜 사용하는지??' 역할과 편성에 대해서 설명할게요.

푸리나의 전투 스킬 '고고한 살롱'

푸리나의 폭발 스킬 '성대한 카니발'

다양한 조합으로 샤를로트를 편성하면서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되는 캐릭터는 푸리나, 같이 편성하기 위해 존재한다봐도 무방할 듯합니다. 푸리나의 전투 스킬 <고고한 살롱>으로 발동한 소환수의 공격이 적에게 명중할 때마다 파티원의 HP가 일정량 감소하고, 폭발 스킬은 HP의 증가와 감소량에 따라 파티원에게 버프를 제공하기 때문에 파티원 중 한 명은 반드시 힐러를 편성해야 합니다. 푸리나와 편성을 기준으로, 다양한 힐러들 중에서 얼음 원소 계열과 비교하며 설명할게요.

좌측부터 순서대로 샤를로트, 치치, 디오나

디오나의 폭발 스킬과 회복량

디오나는 전투 스킬로 보호막과 폭발 스킬로 일정 시간, 범위 내의 적에겐 지속적인 얼음 원소 피해를, 아군에겐 HP 회복을 제공합니다. 범위도 적당하고, 세팅되면 HP 회복량은 대략 4000~5000 정도로 준수하데다 지속적인 얼음 원소 피해까지 발생해서 사용하기 좋은 캐릭터지만, 아쉽게도 필드 위 캐릭터의 HP만 회복되어 편성이 힘듭니다.

파티원 HP 회복량을 집중해서 보자

치치는 파티원의 회복이 가능하지만, 전투 스킬 <선법 한병의 귀차>를 발동한 상태에서 치치 본인이 적을 공격해야 회복이 가능한데다 회복량이 낮아 시간이 걸립니다. 푸리나와 사용 중에는 지속적으로 파티원 HP가 감소하는 상태, 치치로 회복 중에도 감소가 발생해서 회복이 더욱 느려져 사용이 힘들어요.

샤를로트의 폭발 스킬

폭발 스킬 9레벨, 회복 전후 HP를 확인

드디어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 샤를로트입니다. 폭발 스킬로 4초 동안 일정 범위에 얼음 원소 피해를 발생하며, 파티원의 HP를 대량으로 회복합니다. 대충 세팅된 성유물 주옵션에 폭발 스킬 9레벨로 파티원 회복량은 23000 정도, HP 대량 회복으로 푸리나의 열기 스택을 빠르게 쌓을 수 있어요.

전투 스킬 홀드 발동

폭발 스킬의 짧은 원소 피해 유지 시간은 전투 스킬로 메울 수 있어요. 전투 스킬을 홀드 해서 발동하면 12초 동안 최대 5기의 적에게 지속적인 얼음 원소 피해가 유지되고, 대량의 원소 에너지 획득이 가능합니다. 짧은 클릭은 거리나 범위가 좁지만 빠르게 발동해서 최대 3기의 적에 6초간 얼음 원소 지속 피해가 발생해요.

운명의 자리 4단계가 중요하다

운명의 자리 4, 5단계를 제외하곤 HP 회복량 증가가 주내용인데 샤를로트 회복량이 높고, 단계 돌파 성능이 미미해서 별로 도움이 안됩니다. 4단계는 전투 스킬 발동 후 피해량 증가와 원소 에너지 회복으로 원소 충전 효율을 낮출 수 있어 가장 중요한 운명의 자리입니다.

무기, 성유물은 어떻게 세팅할까??

페보니우스 비전이 베스트

푸리나는 폭발 스킬 발동이 중요해서 원소 에너지 회복이 매우 중요한데 샤를로트의 HP 회복량이 충분하다면 치명타 확률 투구를 착용, 법구 무기 페보니우스 비전의 효과로 더 많은 원소 에너지를 생성해서 파티원의 원소 에너지 회복을 지원합니다. 주옵션도 원소 충전 효율이라서 버릴 옵션 없는 베스트 무기입니다.

황금 호박 프로토타입, 맹세의 눈동자

황금 호박 프로토타입은 폭발 스킬 발동하면 원소 에너지와 HP 회복이 가능합니다. 주옵션 HP가 샤를로트에겐 필요 없고, HP 회복량이 높아서 추가 회복 옵션도 별로 의미가 없지만 입수 난이도가 매우 낮다는 장점이 있어요.

맹세의 눈동자 주옵션 공격력과 전투 스킬 발동 후 원소 충전 효율 증가도 유효한 효과입니다. 한정 법구 무기라서 현재 획득 불가.

지난날의 노래가 베스트

옛 왕실의 의식, 견고한 천암

파티원 회복량에 비례해 피해 증가 버프가 제공되는 지난날의 노래 성유물은 대량의 HP를 한 번에 회복하는 샤를로트에게 베스트입니다. 이외 서포트용 성유물로, 옛 왕실의 의식과 견고한 천암도 사용이 가능하나, 공격력을 사용하지 않는 딜러에겐 쓸모가 없으니 참고하세요.

착용 부위

주옵션

부옵션

이성의 왕관

치유 보너스, 공격력, 치명타 확률

공격력%, 원소 충전 효율이 중요.

공간의 성배

공격력

시간의 모래

공격력, 원소 충전 효율

죽음의 깃털

고정

생명의 꽃

고정

참고로 필자의 현재 세팅 상태는 왕관: 공격력, 성배: 공격력, 모래: 원소 충전 효율입니다.

피해량 세팅을 하더라도 큰 차이가 없으니 간단하게 주옵션 정도만 세팅하세요. 페보니우스 비전 착용과 운명의 자리 4돌파 상태에선 원소 충전 효율 230%대로 여유롭게 사용 가능했는데 220%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대체로 운명의 자리 돌파로 줄여드는 원소 충전 효율 20%, 페보니우스 효과 20% 정도로 계산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어떤 파티에 편성할까?

푸리나, 느비예트, 카즈하, 샤를로트 가장 베스트 파티로 평가합니다. 항상 시작은 샤를로트의 전투 스킬로 원소 에너지 생성하고, 획득하기 전에 푸리나로 교체해서 폭발 스킬을 발동하면 원소 에너지가 어느 정도 채워져있어 다음 패턴도 안정적으로 진행됩니다. 각종 피해량 증가와 얼음+물=빙결 반응으로 적을 순삭 가능해요.

느비예트를 아야카로 변경한 파티에서도 샤를로트를 편성해요. 신학의 얼음 원소 피해 증가는 횟수 제한 때문에 불편해서 푸리나로 교체, 샤를로트를 편성해 얼음 원소 공명과 파티원 HP 회복이 가능합니다.

샤를로트는 짧은 시간에 파티원 HP의 대량 회복이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얼음 원소 부착과 원소 에너지 생성량이 많아 파티를 더욱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게 해주는 매우 쓸만한 힐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