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 오브 판타지] 장비 강화 하기
지난 번까지 무기 업그레이드와 칩셋 강화를 포스팅해봤는데요.
여기에서는 아이템 강화를 통한 GS 수치 올리기의 마지막인 장비 강화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인벤토리" 메뉴로 들어가서 오른쪽의 "장비"를 누릅니다.
위 그림과 같이 착용 장비와 인벤토리에 보관된 장비가 나타납니다.
처음에는 초록색, 파란색 장비가 불필요하게 많이 쌓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업그레이드를 하다 보면 다 재료로 사용되면서 인벤토리가 깨끗해집니다.
강화할 장비를 클릭해서 "강화" 탭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가장 먼저 강화 모듈과 골드를 소모하여 아이템의 레벨을 올릴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그러다가 레벨이 5의 배수로 올라갈 때는 돌파 개념으로 업그레이드 모듈이 추가로 필요해집니다.
강화를 통해 올린 장비의 레벨은 상급 장비로 교체할 때 레벨을 '계승'할 수 있기 때문에 저급 장비라고 해서 강화 모듈과 업그레이드 모듈을 아낄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강화된 장비를 "회수"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개 부위 장비가 모두 5의 배수 레벨을 달성하면 세트 강화 효과가 발동되니 참고하세요.
다음으로 화면 아래쪽의 "업그레이드: 버튼을 누르면, 동일 부위의 장비와 스피넬을 소모하여 장비의 별을 올릴 수 있습니다.
올릴 수 있는 최대 별 개수는 장비의 등급에 따라 많아집니다.
별은 상급 장비로 교체할 때 계승되지 않지만 별이 높은 장비를 업그레이드 재료로 갈아넣으면 경험치를 많이 줍니다.
스피넬은 특정 조건 만족 시 보상, 필드에 있는 사각 기둥 모양의 광물 덩어리 파괴, 장비 회수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갑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은데 저급 장갑이 충분하지 않다면 다른 부위의 장비들을 뽀각하여 스피넬을 만들어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회수 화면은 장비 메뉴의 오른 쪽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장비 인벤토리 하단의 색깔 체크박스를 눌러주면 해당 색깔 등급의 장비들이 나타나며, 거기서 장비들을 선택/해제한 다음 파란색 회수 버튼을 누르면 장비가 뽀각되고 스피넬이 만들어집니다.
다음으로 장비 강화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모험" → "추천"탭에 있는 "유적"에 들어가 보면 "에너지 수정"이 보상으로 표시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유적은 필드 상에 있는 A-01, A-02,... 로 나가는 개인용 던전을 말하는데요.
이 유적을 클리어하면 다량의 에너지 수정을 보상으로 주고, 이 에너지 수정은 다시 수정 상점에서 장비, 강화 모듈, 업그레이드 모듈을 구매하는 재화로 사용됩니다.
"선택"탭의 "연합 작전은" 장비와 칩셋을 강화하고자 한다면 필수 코스입니다.
"연합 작전"뿐 아니라 "차원의 시련"도 클리어 시 약간의 에너지 수정을 주기 때문에 이 두 콘텐츠는 활력이 채워지면 꾸준히 참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챌린지"탭에서 "과거의 환영"을 탑을 올라가며 점점 강한 적을 쓰러뜨리고 주간 단위로 집계된 클리어 순위에 따라 다량의 강화 모듈과 업그레이드 모듈을 받기 때문에 장비 강화를 위한 필수 코스입니다.
그리고 "국경 전투 지역"도 보상이 장비이기 때문에 필수 코스입니다.
"타워 상점" 내 "수정 상점"에서는 에너지 수정을 사용하여 장비, 강화 모듈, 업그레이드 모듈, 레플리카 각성용 선물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같은 콘텐츠를 클리어 하더라도 캐릭터 레벨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에너지 수정의 색깔이 파란색, 보라색, 황금색으로 달라지는데, 에너지 수정 색깔에 따라 구매할 수 있는 장비의 등급도 달라집니다.
현재 가장 최상위 등급인 요새 시리즈도 수정 상점에서 구매할 수는 있지만 그만큼 에너지 수정 수급이 어려워집니다.
이상으로 GS 수치를 올릴 수 있는 장비 강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