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파루잔 운용 가이드 - [자, 갖고 가서 놀아!]
100년 전에서 온 학자, 파루잔 선배입니다. 과거, 수수께끼 유적을 탐험하다 시간이 멈추는 유적의 함정에 빠져 오랜 시간 함정을 뚫고 집으로 돌아왔더니, 바깥의 시간은 흐르고 흘러 파루잔은 '과거에서 온' 선배가 되었다는 설정이 있습니다.
캐릭터의 설정도 설정인지라, 파루잔의 초대 이벤트는 정말...눈물이 찔끔 날 정도로 감동이 있습니다.
파루잔의 설정도 매력적이지만, 그녀의 성능도 걸출합니다. 6돌 파루잔은 바람 원소 메인 딜러들의 엄청난 성능 향상을 가져온, 그야말로 혁명이니까요.
이런 파루잔에 대해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합시다!
파루잔의 돌파 재료. 돌파특성은 공격력%(Lv.90 기준 24%)
스킬
1. 일반 공격.회전 궁술
- 그냥 평타 입니다.
2. 원소 전투 스킬 - 번뇌를 날리는 바람
적에게 바람원소 범위 피해를 준 뒤, 파루잔의 화살에 [돌개바람 화살]상태를 부여합니다. 부여된 화살을 적, 또는 사물에 강공격 명중시, 그 자리에 표식을 남기고, 표식 주변으로 적들을 끌어옵니다.
참고로, 최초 스킬 발동 후 강공격을 명중해야만 원소 입자가 수급되는, 조금 불편한 면이 있습니다.
3. 원소 폭발 - 바람의 비밀통로
- [jd
- [jd
파루잔이 기계장치를 던지고, 기계잔치 주변에 있는 캐릭터에게 다음의 버프를 제공합니다
- [jd
파루잔이 기계장치를 던지고, 기계잔치 주변에 있는 캐릭터에게 다음의 버프를 제공합니다
파루잔이 기계장치를 던지고, 기계잔치 주변에 있는 캐릭터에게 다음의 버프를 제공합니다
[아군 바람 원소 피해 보너스 30%(Lv. 9 기준) / 적 바람 원소 내성 감소 30%(고정)]
- [jd
- [jd
확산 데미지를 기대하기 보다, 바람 원소 메인 딜러의 딜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입니다. 이 정도의 원소 피해량을 늘려주는 효과를 명함에 달고 나왔다는것 만으로, 파루잔은 채용가치가 있습니다.
- [jd
확산 데미지를 기대하기 보다, 바람 원소 메인 딜러의 딜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입니다. 이 정도의 원소 피해량을 늘려주는 효과를 명함에 달고 나왔다는것 만으로, 파루잔은 채용가치가 있습니다.
확산 데미지를 기대하기 보다, 바람 원소 메인 딜러의 딜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입니다. 이 정도의 원소 피해량을 늘려주는 효과를 명함에 달고 나왔다는것 만으로, 파루잔은 채용가치가 있습니다.
- [jd
다만, 원소 수급 능력에 하자가 있는지라 6돌 미만의 파루잔은 성유물 세팅이 조금 힘들어지는 면은 있습니다.
다만, 원소 수급 능력에 하자가 있는지라 6돌 미만의 파루잔은 성유물 세팅이 조금 힘들어지는 면은 있습니다.
파루잔의 스킬 돌파 재료.
[Q 스킬 > E스킬]
순서로 강화해주면 됩니다. 평타는 유기해도 무방합니다.
특성
바람의 급류
- [jd
- [jd
E 스킬에도 적 바람 원소 내성 감소를 시켜주는 특성입니다.
- [jd
E 스킬에도 적 바람 원소 내성 감소를 시켜주는 특성입니다.
E 스킬에도 적 바람 원소 내성 감소를 시켜주는 특성입니다.
- [jd
다만, 지속시간이 4초라 짧아서 소, 방랑자가 활용하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다만, 지속시간이 4초라 짧아서 소, 방랑자가 활용하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잃어버린 일곱 동굴의 지혜
- [jd
- [jd
바람 원소 메인딜러에게 공격력 버프를 주는 특성입니다.
- [jd
바람 원소 메인딜러에게 공격력 버프를 주는 특성입니다.
바람 원소 메인딜러에게 공격력 버프를 주는 특성입니다.
- [jd
다만, 기초 공격력의 32%라는 수치가 애매하지만, 버프를 주는데 의의를 두도록 합시다.
다만, 기초 공격력의 32%라는 수치가 애매하지만, 버프를 주는데 의의를 두도록 합시다.
별자리 돌파
파루잔의 운명의 자리
- [jd
- [jd
핵심 별자리는 2돌, 4돌, 6돌 입니다.
- [jd
핵심 별자리는 2돌, 4돌, 6돌 입니다.
핵심 별자리는 2돌, 4돌, 6돌 입니다.
- [jd
2돌 : 해당 효과는 곧 아군에게 주는 버프의 지속시간 연장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소나 방랑자는 딜 타임을 길게 가져가야 하는데, 해당 효과로 빌드를 다소 여유롭게 짜도 되며, 메인 딜러의 딜 타임 내내 버프를 받을 수 있게 해줍니다.
2돌 : 해당 효과는 곧 아군에게 주는 버프의 지속시간 연장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소나 방랑자는 딜 타임을 길게 가져가야 하는데, 해당 효과로 빌드를 다소 여유롭게 짜도 되며, 메인 딜러의 딜 타임 내내 버프를 받을 수 있게 해줍니다.
- [jd
4돌 : 비루한 파루잔의 원소 수급 능력에 한줄기 희망입니다. E 스킬 1번에 추가로 4pt의 원소 에너지를 지급해 주는 효과로, 미미하지만 원채 원소 수급이 어려웠던 파루잔이라 체감은 크게 됩니다.
4돌 : 비루한 파루잔의 원소 수급 능력에 한줄기 희망입니다. E 스킬 1번에 추가로 4pt의 원소 에너지를 지급해 주는 효과로, 미미하지만 원채 원소 수급이 어려웠던 파루잔이라 체감은 크게 됩니다.
- [jd
6돌 : 바람 메인 딜러가 공격 할 때 마다, 치피 40% 증가는 물론, E 스킬 한 번씩 써주는 효과입니다. 이로서 6돌 파루잔의 Q 스킬에는 [1. 적의 바람 내성을 깎고 2. 바람 원소 피해량을 올려주며 3. 파루잔의 기초공격력에 비례해 데미지 버프를 주고 4. 주기적으로 적을 모으며 5. 원소입자까지 쏠쏠하게 뽑아내주는] 말도 안되는 스킬로 거듭납니다. 이로서 원소 수급 능력에 있던 문제점을 완벽히 극복했군요.
6돌 : 바람 메인 딜러가 공격 할 때 마다, 치피 40% 증가는 물론, E 스킬 한 번씩 써주는 효과입니다. 이로서 6돌 파루잔의 Q 스킬에는 [1. 적의 바람 내성을 깎고 2. 바람 원소 피해량을 올려주며 3. 파루잔의 기초공격력에 비례해 데미지 버프를 주고 4. 주기적으로 적을 모으며 5. 원소입자까지 쏠쏠하게 뽑아내주는] 말도 안되는 스킬로 거듭납니다. 이로서 원소 수급 능력에 있던 문제점을 완벽히 극복했군요.
무기
-★★★★★-
- [jd
- [jd
활 서포터라면 누구나 고려해볼 수 있는 무기입니다. 원충이 중요한 파루잔에게 무기 옵션도 잘 맞거니와, 메인 딜러에게 원마와 공격력을 지원해주는 효과는 태생부터 서포터인 파루잔에게 정말 좋습니다.
- [jd
활 서포터라면 누구나 고려해볼 수 있는 무기입니다. 원충이 중요한 파루잔에게 무기 옵션도 잘 맞거니와, 메인 딜러에게 원마와 공격력을 지원해주는 효과는 태생부터 서포터인 파루잔에게 정말 좋습니다.
활 서포터라면 누구나 고려해볼 수 있는 무기입니다. 원충이 중요한 파루잔에게 무기 옵션도 잘 맞거니와, 메인 딜러에게 원마와 공격력을 지원해주는 효과는 태생부터 서포터인 파루잔에게 정말 좋습니다.
- [jd
그렇기에 파루잔의 종결 무기 취급을 받습니다.
그렇기에 파루잔의 종결 무기 취급을 받습니다.
- [jd
- [jd
높은 기초 공격력과 치확, 치피를 제공하는 무기입니다. 하지만, 파루잔이 제공하는 공격력 버프는 미미한 수준이며, 파루잔을 서브 딜러로 기용할 때 좋은 치명타 옵션들은, 원충을 많이 챙겨야하는 파루잔의 입장에서는 오히려 세팅의 난이도만 올리는 꼴이죠.
- [jd
높은 기초 공격력과 치확, 치피를 제공하는 무기입니다. 하지만, 파루잔이 제공하는 공격력 버프는 미미한 수준이며, 파루잔을 서브 딜러로 기용할 때 좋은 치명타 옵션들은, 원충을 많이 챙겨야하는 파루잔의 입장에서는 오히려 세팅의 난이도만 올리는 꼴이죠.
높은 기초 공격력과 치확, 치피를 제공하는 무기입니다. 하지만, 파루잔이 제공하는 공격력 버프는 미미한 수준이며, 파루잔을 서브 딜러로 기용할 때 좋은 치명타 옵션들은, 원충을 많이 챙겨야하는 파루잔의 입장에서는 오히려 세팅의 난이도만 올리는 꼴이죠.
-★★★★-
- [jd
- [jd
6돌 이전의 파루잔에게는 대체 할 수 없는 무기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파루잔의 원충에 솔찬히 도움이 되며, 6돌 이전의 파루잔은 원충을 280 이상 챙겨야 하기 때문에, 해당 무기로 원충과 원소 구슬 수급으로 충분히 세팅의 편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jd
6돌 이전의 파루잔에게는 대체 할 수 없는 무기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파루잔의 원충에 솔찬히 도움이 되며, 6돌 이전의 파루잔은 원충을 280 이상 챙겨야 하기 때문에, 해당 무기로 원충과 원소 구슬 수급으로 충분히 세팅의 편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돌 이전의 파루잔에게는 대체 할 수 없는 무기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파루잔의 원충에 솔찬히 도움이 되며, 6돌 이전의 파루잔은 원충을 280 이상 챙겨야 하기 때문에, 해당 무기로 원충과 원소 구슬 수급으로 충분히 세팅의 편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jd
- [jd
원충 옵션을 제공하는 수메르의 낚시 무기 입니다. 돌파 특성으로 공격력%를, 공격력으로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는 파루잔에게 있어서 무기의 효과로 추가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으며, 무기 효과 지속 시간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보다 길기 때문에 상시로 발동하기 쉽습니다.
- [jd
원충 옵션을 제공하는 수메르의 낚시 무기 입니다. 돌파 특성으로 공격력%를, 공격력으로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는 파루잔에게 있어서 무기의 효과로 추가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으며, 무기 효과 지속 시간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보다 길기 때문에 상시로 발동하기 쉽습니다.
원충 옵션을 제공하는 수메르의 낚시 무기 입니다. 돌파 특성으로 공격력%를, 공격력으로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는 파루잔에게 있어서 무기의 효과로 추가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으며, 무기 효과 지속 시간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보다 길기 때문에 상시로 발동하기 쉽습니다.
- [jd
서브 딜러로 활용할 때 유용한 특성이겠지만, 접근성과 파루잔을 서포터로 기용할 생각이라면 페보니우스 활을 쥐어주는 편이 더 좋습니다.
서브 딜러로 활용할 때 유용한 특성이겠지만, 접근성과 파루잔을 서포터로 기용할 생각이라면 페보니우스 활을 쥐어주는 편이 더 좋습니다.
성유물
6돌파 미만의 파루잔의 종결 성유물
- [jd
- [jd
6돌 미만의 경우, 원충을 280% ~ 300%는 챙겨 줘야 사이클이 원활히 굴러갑니다.
- [jd
6돌 미만의 경우, 원충을 280% ~ 300%는 챙겨 줘야 사이클이 원활히 굴러갑니다.
6돌 미만의 경우, 원충을 280% ~ 300%는 챙겨 줘야 사이클이 원활히 굴러갑니다.
- [jd
페보니우스 활 기준, [원충 / 치명타 확률] = [280% / 45%] 를 목표로 파밍합시다. 사이클이 굴러가기 위한 최대한 높은 원충, 원소구슬 수급을 위한 최소한의 원충입니다. 우선 원충을 최우선으로 맞추고, 이외의 스탯은 차순으로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페보니우스 활 기준, [원충 / 치명타 확률] = [280% / 45%] 를 목표로 파밍합시다. 사이클이 굴러가기 위한 최대한 높은 원충, 원소구슬 수급을 위한 최소한의 원충입니다. 우선 원충을 최우선으로 맞추고, 이외의 스탯은 차순으로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6돌파 파루잔의 종결 성유물
- [jd
- [jd
아군 바람원소 메인딜러의 공격마다 파루잔의 E 스킬을 3초에 1회 발동시키는 6돌 효과와, 3초마다 공격력 20% 지원, 보호막 강화30%가 무척 잘 어울립니다. 소와 방랑자 모두 종려 등의 보호막 캐릭터를 대동하는 점을 고려하면, 파루잔은 2세트 옵션을 제외한 모든 효과를 톡톡히 이용하는, 6돌 파루잔의 종결 성유물입니다.
- [jd
아군 바람원소 메인딜러의 공격마다 파루잔의 E 스킬을 3초에 1회 발동시키는 6돌 효과와, 3초마다 공격력 20% 지원, 보호막 강화30%가 무척 잘 어울립니다. 소와 방랑자 모두 종려 등의 보호막 캐릭터를 대동하는 점을 고려하면, 파루잔은 2세트 옵션을 제외한 모든 효과를 톡톡히 이용하는, 6돌 파루잔의 종결 성유물입니다.
아군 바람원소 메인딜러의 공격마다 파루잔의 E 스킬을 3초에 1회 발동시키는 6돌 효과와, 3초마다 공격력 20% 지원, 보호막 강화30%가 무척 잘 어울립니다. 소와 방랑자 모두 종려 등의 보호막 캐릭터를 대동하는 점을 고려하면, 파루잔은 2세트 옵션을 제외한 모든 효과를 톡톡히 이용하는, 6돌 파루잔의 종결 성유물입니다.
파루잔의 권장 성유물 옵션
- [jd
- [jd
해당 권장 옵션은 1~6돌 공통 사항입니다. 아무리 6돌 파루잔이 원소 입자 수급에서 조금 자유로워진다 한들, 220% ~ 250%의 높은 원충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 [jd
해당 권장 옵션은 1~6돌 공통 사항입니다. 아무리 6돌 파루잔이 원소 입자 수급에서 조금 자유로워진다 한들, 220% ~ 250%의 높은 원충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권장 옵션은 1~6돌 공통 사항입니다. 아무리 6돌 파루잔이 원소 입자 수급에서 조금 자유로워진다 한들, 220% ~ 250%의 높은 원충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 [jd
6돌 파루잔의 종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페보니우스 활 기준)
6돌 파루잔의 종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페보니우스 활 기준)
[원소 충전 효율 / 치명타 확률] = [230% / 50%]
- [jd
- [jd
페보니우스 활이 아닐 경우, 원충을 +15%, 치명타 확률은 무시해도 좋습니다.
- [jd
페보니우스 활이 아닐 경우, 원충을 +15%, 치명타 확률은 무시해도 좋습니다.
페보니우스 활이 아닐 경우, 원충을 +15%, 치명타 확률은 무시해도 좋습니다.
추천 파티
- [jd
- [jd
바람원소 메인딜러라면 누구나 채용 가치가 높은 파루잔 입니다.
- [jd
바람원소 메인딜러라면 누구나 채용 가치가 높은 파루잔 입니다.
바람원소 메인딜러라면 누구나 채용 가치가 높은 파루잔 입니다.
- [jd
자주 사용하는 온필드 딜러인 소와 방랑자를 기준으로, 종려같은 보호막 캐릭터를 채용하며, 나머지 한 자리는 베넷, 진(4돌파 이상) 등의 서포터 캐릭터를 채용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온필드 딜러인 소와 방랑자를 기준으로, 종려같은 보호막 캐릭터를 채용하며, 나머지 한 자리는 베넷, 진(4돌파 이상) 등의 서포터 캐릭터를 채용합니다.
- [jd
[방랑자 파루잔 종려 베넷], [방랑자 파루잔 레일라 베넷], [소 파루잔 종려 알베도], [소 파루잔 종려 베넷] 등의 조합이 가능합니다. [파루잔, 종려, 베넷] 엔진을 기반으로 손맛에 맞게 어레인지 하시는 편을 추천합니다.
[방랑자 파루잔 종려 베넷], [방랑자 파루잔 레일라 베넷], [소 파루잔 종려 알베도], [소 파루잔 종려 베넷] 등의 조합이 가능합니다. [파루잔, 종려, 베넷] 엔진을 기반으로 손맛에 맞게 어레인지 하시는 편을 추천합니다.
총평
- [jd
- [jd
6돌파 이전과 이후가 극단적으로 차이가 나는 캐릭터 입니다. 원충을 제외하고 보더라도, 바람 원소 공격의 치피 +40%라는 버프의 양은 그만큼 너무나 다른 것이니까요.
- [jd
6돌파 이전과 이후가 극단적으로 차이가 나는 캐릭터 입니다. 원충을 제외하고 보더라도, 바람 원소 공격의 치피 +40%라는 버프의 양은 그만큼 너무나 다른 것이니까요.
6돌파 이전과 이후가 극단적으로 차이가 나는 캐릭터 입니다. 원충을 제외하고 보더라도, 바람 원소 공격의 치피 +40%라는 버프의 양은 그만큼 너무나 다른 것이니까요.
- [jd
다만, 명함 수준에서도 바람 원소 내성 감소와 바람 원소 피해 증가까지 할 수 있는 파루잔을 6돌이 아니라면 채용할 가치가 없다는 인식은 잘못되었습니다.
다만, 명함 수준에서도 바람 원소 내성 감소와 바람 원소 피해 증가까지 할 수 있는 파루잔을 6돌이 아니라면 채용할 가치가 없다는 인식은 잘못되었습니다.
- [jd
6돌 파루잔은 대체 불가능한 서포터/ 6돌 미만은 대체는 가능한 유용한 서포터
6돌 파루잔은 대체 불가능한 서포터/ 6돌 미만은 대체는 가능한 유용한 서포터
- [jd
라는 인식이 파루잔에 대한 정당한 평가가 아닐까,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라는 인식이 파루잔에 대한 정당한 평가가 아닐까,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