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혼돈 보스 '속박된 파나스'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박한량입니다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라시아 전기가 7월 24일 혼돈 보스 "속박된 파나스"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다. 세르갈린, 고래사자에 이어 ‘속박된 파나스’의 등장으로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신규 혼돈 보스이다. 속박된 파나스는 65레벨 난이도로 디자인된 강력한 엘프로서 자신을 공격하는 자들에게 각종 디버프를 걸며 끊임없이 방해하기에 각종 디버프를 신경 쓰면서 공략해야 한다.

위의 영상과 필자가 중요 장면만 발췌한 움짤을 보면 혼돈 보스의 패턴과 스킬을 하나씩 깨트리는 도전의 재미 상당할 것 같아 조만간 결사원 및 동맹 결사들과 한번 트라이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으며 이미 영상을 통해서 어느정도 패턴에 대한 부분들이 힌트가 많으니 참고해서 도전해보도록 하자.

참고로, 혼돈 보스는 같은 결사가 아니더라도 기여도 기반으로 설계되어 있어 처치 기여도가 가장 높은 결사에게 지급되는 전설 아이템뿐만 아니라 전체 100명까지 참여 보상을 받으실 수 있도록 설정 있어 특정 결사만 독식하는 그런 시스템이 아니니 많은 유저들이 힘을 합쳐 보스 레이드 "속박된 파나스" 처치해 보도록 하자.

8월 2일(수) 오전 4시 59분까지 하루에 한 번 [제전 - 위대한 도전 - 심연의 굴레] 화면에서 출석 선물을 수령할 수 있다. 보스 사냥꾼의 영약 II 2개, Lv.1 검은칼 3개, 공격 영약 I 2개, Lv.3 검은칼 1개, 공격 영약 I 2개, Lv.3 검은칼 1개, Lv.4 재앙의 검은칼 1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달성도 보상에 따라 루비 200개, 프리미엄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3개, 희귀 심연석 선택 상자 1개, 찬란한 심연잉크 1개를 받을 수 있으며 일자 별 미션(상점에서 검은칼 구매, 봉인전 클리어, 고급 장비 공헌, 희귀 장비 제작)을 완료하면 루비, 공력 영약, 허공의 편린, 10분 가속, 얽힘 타래, 심연 잉크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제전은 11 레벨 달성 및 ‘토룡곡의 재앙’ 임무를 완료하신 후 진행할 수 있을 정도로 신규 및 복귀 유저들도 쉽게 할 수 있으니 프라시아 전기 신규 이벤트 참여해서 다양한 보상을 받도록 하자.

8월 2일(수) 오전 4시 59분까지는 주간 파벌 임무 완료, 파벌 상점에서 일반 추종자 학습서 구매, 의뢰 완료, 추종자 채집장 파견, 일반 몬스터 처치, 파벌 후원 등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흠이난 심연석, 프라시아 은화, 골드, 결사 증표,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허공의 편린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달성도에 따라 깨어진 프라시아 유물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으니 파벌 후원을 통해 친분을 쌓고 우호도를 올리고 보상도 추가로 받도록 하자.

8월, 에피소드의 피날레를 장식할 ‘론도 대성채’

프라시아 전기의 첫 번째 에피소드, ‘스탠더의 역습’이 긴 여정의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대장정의 마지막은 바로 리네아 대륙의 심장부 ‘론도 대성채로 가장 거대하고 규모 있는 거점전으로 기존의 주둔지들과는 한층 다른 차원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어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론도 대성채는 전장의 규모가 굉장히 넓고, 높은 성벽, 다양한 공성 병기와 오브젝트(빠른 대포 파괴를 위해 교량 전차, 론도의 불 등)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워낙 넓은 공간이라 효율적인 전투를 위해서 미리 전술 지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작전용 휘장을 준비해야 하는 등 조금 더 디테일하고 전략적인 거점전을 즐길 수 있으니 기대해 보도록 하자.

재미와 보상이 강화된 월드 콘텐츠 ‘2차 에테르 방어전’

출처 : 장건웅의 땅방땅방

7월 26일(수), 2차 에테르 방어전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1차가 유일한 에테르 하나를 지키는 형태의 방어전이었다면, 이번 2차는 에테르 전도체를 지키는 회복탑 4개를 추가하여 이를 지키는 형식의 콘텐츠로 개편되었다. 에테르 방어전의 핵심 보상인 영웅 아퀴룬은 이제 3단계 웨이브 보스부터 드랍되도록 단계를 낮추고, 각 웨이브 단계의 보스 처치 시 모두가 획득하는 보상을 통해 낮은 확률이긴 하나 영웅 아퀴룬을 획득하실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 득템의 재미도 함께 경험해 보도록 하자.

뒤틀린 황금항 및 영웅 장비 밸런스 상향

그 외에도 리네아 대륙의 모든 마을에 '뒤틀린 황금항'으로 텔레포트 할 수 있는 전용 전이술사가 배치되어 41레벨 이상의 스탠더님들께서는 전이술사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뒤틀린 황금항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뒤틀린 황금항은 은고리 쉼터보다 넓은 지역으로 디자인되었으며 뒤틀린 황금항에서는 각 레벨대마다 별도의 사냥터 공간을 넉넉하게 확보하여 개선되었다.

55레벨 영웅 장비 중 일부는 45레벨 영웅 장비와 비교했을 때, 보조 옵션 측면에서 매력이 낮다고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영웅 장비들을 영웅 레벨이라는 등급에 걸맞게 상향 조정되었다. 장비의 보조 능력치를 효과가 느껴질 수 있는 능력치로 변경하거나 상향하고, 무기의 스킬 효과 역시 효과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조정을 진행하였으니 62레벨 이상의 영지 보스 공략 등 콘텐츠들을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게 하였으니 재미있게 즐겨보도록 하자.

자세한 사항은 프라시아 전기 공식 홈페이지 7월 21일 개발자 노트 및 CM 노트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유저들과 소통하고 그에 따른 패치와 게임의 방향성을 만들어가는 모습이 너무나 인상적이다. 얼마 전에는, 전설 등급 장비와 영웅 등급 보조 무기를 드랍하는 고래사자를 무려 2시간 동안 트라이해서 결국 잡았는데 영상을 보면서 얼마나 통쾌했는지 모른다. 영웅 장비 상향도 있고 많은 유저들이 꾸준히 도전하고 있어 필자도 고래사자, 파나스 처치 후 공략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다.

공식홈페이지

▲▲▲▲▲

게임 소식을 받을 수 있는 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