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스킬 조합 양사부 포함, 펫 쿠폰 및 입력 행복목장 공략법

한동안 잠잠했던 탕탕특공대. △ 신규 캐릭터 △ 영역 행동 △ 컬렉션관 등을 선보이며 로그라이크 그 이상의 재미를 선사 중이다. 성황리에 막을 내린 추수감사절 이벤트, 그 바통을 이어받아 탕탕특공대 행복목장이 오픈 된 상태다. 또 새로운 뭔가가 나왔을 거란 기대를 해보지만 역시나다.

모양만 바뀌었을 뿐 일전의 콘텐츠와 다를 게 없다. 180K를 모을 시 '영원 엘리트 장비 선택 상자'를 준다고 하는데 그리 쉬워 보이지 않는다. 오늘은 이에 대한 공략법을 포함, 최신 나온 쿠폰을 공유해 드리고 자 한다. 나아가 신규 캐릭터 양사부를 포함한 스킬 조합까지 준비해 봤다.

탕탕특공대 스킬 조합, 패시브 필요 없는 양사부

첫 선을 보인 S급 캐릭터는 탕탕특공대 양사부다. 앞으로도 한 명씩 선을 보일 예정이다만 양사부 이상으로 좋진 않을 것 같다. 중국 게임인 걸 감안, 그곳의 상징인 팬더와 판타지에 주로 쓰이는 음양 기술 조합을 선보였다는 게 그 이유다. 한편으로는 그 성능이 궁금하다. 나아가 어떤 패시브 스킬과 합쳐서 최종 단계에 이르는지까지도.

그래서 준비했다. 최신 탕탕특공대 조합표를. 단연 독보적인 양사부다. 혼자서 두 개의 스킬을 보유하며 별도의 패시브 스킬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이다. 게다가 HP를 채우거나 치명타를 입히는 등 유저들이 필요로 하는 능력을 모두 갖췄다. 그 외 에리나 같은 경우는 신발과 합쳐져 최종 단계에 이른다.

의외로 평이 좋은 탕돌이는 꽤나 유용한 공격력과 조합을 형성한다. 쿨타임 적고 강력한 쿠나이 유저라면 공격력을 꼭 선택하시길 바란다. 스테이지를 거듭할수록 강해지는 보스를 감당하기 위해선 필수라 할 수 있다. 탕탕특공대 스킬 중 드론은 S급으로 알려져 있지만 쿨타임에 있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최종단계까지 업그레이드 하는 데 걸리는 시간 감안 시 그리 구미가 당기지는 않는다. 탕탕특공대 조합 중 지뢰와 △ 번개 발사기 △ 화염병 등의 합체는 하지 마시길 바란다. 아직까지 유용성에 있어 물음표가 남는다. 무기 중에는 쿠나이가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데, 신의주조 3성 완성 시 EXP 스크롤 없이도 최종본으로의 변환이 가능하다.

펫 개굴개굴, 헤롱이와 만나면 금상첨화

일전에 개인 의견의 캐릭터 티어를 말씀드렸던 바. 헤롱이를 가장 우수하게 평가했었다. 전체적으로 보면 양사부지만 중요 일부분만 봤을 땐 헤롱이가 낫다는 개 내 견해다. 대부분 유저들이 쿠나이를 쓴다. 그 이유는 명료한데, 컨트롤이 쉽고 강하다는 점이다. 졸개 상대로는 B급 티어지만 보스 상대로는 S급이다.

주로 졸개는 과학 기술 부품으로 처리하는 편이다. 결국 치명타를 특기로 쓰는 헤롱이에 쿨타임 짧은 쿠나이를 더할 시 그 파괴력은 배가 된다는 말이다. 현재 종말의 메아리 상위 랭커 대부분이 헤롱이 + 쿠나이 조합을 사용 중에 있다는 게 그 증거다. 강한 건 둘째치고 가성비 역시 좋다.

아직 양사부를 써보진 않았지만, 단순 스킬이 레전드 쿠나이보다 앞설 거란 생각이 들진 않는다. 앞으로도 이런 유행은 지속 될 듯 싶다. 조합 얘기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우리는 탕탕특공대 펫 중 하나인 개굴개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왜 1티어인지 알 수 있는 대목은 크게 두 가지다.

첫 번째는 S급 최고 무기에 해당하는 파괴의 힘과 공격 유형이 비슷하다는 점이다. 그만큼 신경 써서 만들었음을 뜻한다. 두 번째는 레전드 등급 달성 시 치명타 대미지 10%를 추가로 증가해 준다는 점이다. 정리하면 △ 헤롱이 △ 쿠나이 △ 개굴개굴 △ 패시브 공격력 최대 50% 4가지를 조합 시 얻게 될 파괴력은 상상을 초월한다는 점이다.

11월 30일 열린 행복목장, 그리 반갑지 않아

추수감사절 가니 행복목장 왔다. 단어에는 '행복'이 들어가는데, 그리 반갑게 느껴지지 않는 게 사실이다. 룰을 살펴보면 각종 동물을 모아 회수품을 모은 뒤 회수센터에 판다는 거다. 모인 자금으로는 '보상 교환'을 통해 원하는 물건과 바꿀 수 있다. 처음 들으신 분들은 조금 어렵게 느껴지실 것.

① 동물 획득: 미션 탭을 말한다. 몬스터 공격 빼고는 그리 번거로운 건 없어 보인다. ② 얻은 동물은 총 16칸 우리 안 어느 곳이든 넣을 수 있는데 회수품을 모으기 위한 시간이 제각각이다. 가장 긴 건 '공작'인데 무려 5시간을 필요로 한다. ③ '사료'를 먹이면 시간을 한 번에 줄일 수 있다.

④ 시간이 차 '수확 가능' 문구가 뜰 시 눌러주시면 된다. ⑤ '회수'에 들어가 코인으로 바꿔 준다. 동물은 총 6종, 그에 따른 수확물 역시 6종 이라는 걸 알 수 있다. ⑦ 각 물품 좌측 위에는 단가에 대한 등급이 매겨진다. 보라색으로 뜰 때 바꿔주는 게 베스트며 회색은 워스트다. 만일 '깃털'이 많다면 '새로고침'을 눌러 더 나은 등급을 노리시는 게 좋다.

파란색 레어 정도만 되도 나쁘지는 않다. 바꿀 수 있는 시간은 제한적인데, 시간 초과 시 지정 된 단가와 자동 교환이 이뤄진다. ⑧ 동물 수확품으로 모은 코인을 통해 원하는 보상과 바꿔주면 된다. 룰을 이해하는 것도 쉽지 않을 뿐더러 방식 역시 번거롭다. 왜냐면 수시로 접속 후 눌러줘야 하기 때문이다.

행복농장 공략, 그 외 쿠폰 정보 공유

딱 하루만 해보시라. 이전 추수감사절 이벤트와 비교할 때 얼마나 차이가 심한지 아실거다. 번거로움은 당연지사며 바꿀 항목 역시 허름하게 느껴지곤 한다. 혹여나 S급 영원 엘리트 장비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공략을 알려드리고자 한다. 첫 번째는 미션 참여로 더 많은 동물을 모으라는 거다.

앞서 말했듯 번거로운 건 몬스터 공격 뿐이다. 그 외 메인미션은 에너지가 생기는 족족 들어갔다 나가기만 반복해 주면 된다. 그 외 △ 하루 3번 펫상자 △ 군 자원상자(패스권 통해 추가로 얻기) 등을 통해 상자 열기를 진행하시라. 보석은 2680개를 모아 S급 장비를 열어주시는 게 좋다.

두 번째는 꾸준히 접속하시라는 거다. 수확이 가능해진 동물을 수시로 눌러줘야 한다. 깃털과 양털은 못해도 레어 이상에서 바꾸라는 게 세 번째다. 아마 지금도 부족한 보석으로 허덕이는 분들이 계실 터, 최근 나온 쿠폰을 준비해 봤다. 최신 탕탕특공대 쿠폰은 △ thanksturkey23 △ googlebest2023 등 2종이다.

탕탕특공대 쿠폰입력 관련 사항은 댓글을 참고해 주시라. 자신의 아이디는 '메인메뉴의 물결 세 개(좌측 상단) → 설정 → ID복사'를 통해 간편히 복사하실 수 있다. 대소문자 구별 역시 빼먹지 마시길 바란다. 여기까지 탕탕특공대 스킬 조합과 양사부, 행복 목장 등에 대해 알아봤다. 부디 원하는 장비를 획득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