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된 슌과 함께 네버랜드에서의 술래잡기! 블루 아카이브 업데이트 미리 알아보기
봄 아닌 여름 같은 날씨가 변해가고 있는 4월, 블루 아카이브에서 로드맵에 따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4월 19일에 ‘네버랜드에서의 술래잡기’가 차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여태껏 메인 스토리에서 등장하지 않았던 ‘스노하라 슌’이 ‘아쿠시 사야’의 실험으로 인해 어린이가 되어버리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감상하게 됩니다. 그리고 현재 4월에 진행된 업데이트까지 전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봄 아닌 여름 같은 날씨가 변해가고 있는 4월, 블루 아카이브에서 로드맵에 따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4월 19일에 ‘네버랜드에서의 술래잡기’가 차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여태껏 메인 스토리에서 등장하지 않았던 ‘스노하라 슌’이 ‘아쿠시 사야’의 실험으로 인해 어린이가 되어버리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감상하게 됩니다. 그리고 현재 4월에 진행된 업데이트까지 전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에덴조약편의 보충수업부 에피소드는 이전 메인 스토리처럼 상당히 매력적인 스토리라고 보는데요. 보충수업부에 속한 학생 중 한 명이 트리니티의 티파니 소속 ‘유리조노 세이야’를 암살한 범인이라고 하면서 4명 중 누가 진짜 암살범인지 찾아내는 걸 중점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겉으론 성적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여고생으로 보일 수 있지만, 알게 모르게 의심 가는 부분이 많아서 추리하는 재미로 감상하게 됩니다. 참고로 메인스토리 업데이트 기념으로 청휘석 1,200개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
그리고 새로운 학생으로 시로코(라이딩), 줄여서 라로코가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비 속성의 공격 타입에 중장갑 스트라이커로 나왔습니다. EX 스킬 ‘라이딩 그레네이드’로 원형 범위 내의 적 대미지 부여+공격력 감소를, 서브 스킬로 해로운 효과가 있는 적 공격시 추가 대미지라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몇 없는 신비 딜러이긴 하지만 지금 당장 필요한 건 아니고 통상 캐릭터로 나오니 차차 뽑은 게 좋습니다.
현재 임무 노멀 난이도와 하드 난이도의 드랍 2배 이벤트가 진행중인데요. 4월 12일부터 16일 오전 3시 59분까지 임무 노멀 난이도 드랍 2배, 4월 16일 오전 4시부터 19일 오전 3시 59분까지 하드 난이도 드랍 2배입니다. 지금 이벤트가 진행할 때 장비와 엘레프를 파밍하는 걸 추천! 여기까지가 4월 업데이트에 관한 정보입니다.
본격적으로 ‘네버랜드에서의 술래잡기’ 이벤트를 다루겠습니다. 이벤트의 주 배경은 산해경 고급중학교이며, 여기서 ‘스노하라 슌’이 ‘아쿠시 사야’의 실험으로 인해 어린이가 되어버린 사건을 시작으로 진행됩니다. 이전 메인이벤트처럼 한정 스테이지가 추가되며, 특정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상점이 추가됩니다.
기존의 슌과 비교하면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성숙한 어른에서 귀여운 어린이가 된 걸 보면 정말 슌이 맞는지 의심이 들 정도입니다. 비록 몸은 작아졌지만 정신은 예전 그대로 나왔으니 완전 어린이가 된 건 아닙니다. 참고로 어려진 슌이 선생을 만나면서 스스로를 ‘슈에린’이라고 말하면서 정체를 숨기고 있습니다.
슌(어린이)는 기존 버전과 동일하게 폭발 공격타입의 경장갑 스트라이커로 나옵니다. EX스킬 ‘나쁜 어른은 어디 있나요?’은 단일 적에게 대미지(적의 방어력 일부 무시), 서브 스킬 ‘무거운 총’으로 EX 스킬 사용 후 20초간 공격력 감소, 20초 이후 공격력 증가라는 특이한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버프와 디버프를 부여한다는 점에서 스킬 사이클을 잘 돌리는 게 포인트!
다음엔 발키리 경찰학교 소속 ‘나카츠카사 키리노’가 추가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학원 학생이 처음으로 등장했는데요. 사격 솜씨가 많이 떨어지고 허당끼가 다분해서 뭔가 챙겨줘야 할 것 같은 여동생 스타일의 학생입니다. 특히 사격면에서 따로 할 말이 있는데, 인질범과 대치하는 상황에서 총을 쏘면 모든 총알이 인질에게 맞는다는 괴멸적인 솜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EX스킬로 적에게 연막탄을 던져(?) 대미지+적 명중 수치 감소를 부여합니다.
그리고 산해경 고급중학교 소속 사야(사복)이 추가됩니다. 기존 버전의 캐주얼 의상을 입었다고 보면 되는데요. 이번 ‘네버랜드에서의 술래잡기’ 이벤트의 단초를 제공한 범인 아닌 범인으로 나옵니다. EX스킬로 직선 범위 내의 적에게 지속 대미지를 부여합니다. 기존의 사야와는 달리 쓰임새가 확실하다는 점에서 많이 사용될 겁니다. 참고로 앞서 소개한 학생들 전부 통상 캐릭터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 총력전 로드맵을 보면 이전에 만났던 예로니무스(시가전)이 다시 한번 진행됩니다. 예로니무스 공략은 이전에 작성한 ‘미소녀RPG게임 블루아카이브 예로니무스 총력전 등장!’ 글을 참고하시는 걸 추천! 기존과 동일하게 진행된다는 걸 감안해서 폭발 공격 타입의 딜러를 키우는 게 중요합니다.
여기까지 블루 아카이브 4월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입니다. 조금 있으면 ‘네버랜드에서의 술래잡기’이벤트가 추가될 예정이라 하루빨리 만나고 싶은데요. 업데이트가 된다면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