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페어리 & 드래곤타입 이벤트 가이드 - 23년 1월
페어리와 드래곤은 서로 상극인데 왜 이런 이벤트를 하는 걸까요.
2023년 1월 10일 오전 8시부터 2023년 1월 16일 오후 10시까지 진행됩니다.
포켓몬을 잡을때 작은 원을 맞출수록 보상이 늘어납니다.
특히 경험치 부분에서 지금도 엑셀런트를 맞추게 되면 1000이나 얻는데 이벤트 기간엔 2000이나 들어오게 됩니다. 행복의알까지 사용한 상태에서는 한마리 잡을때마다 최소 4000 이상씩 얻게 되고요.
물론 모두 손으로 일일이 엑셀런트를 맞추는 것은 상당히 고된 일이긴 합니다.
대부분 매우 좋은 포켓몬들입니다. 거기다 평소에는 만나는게 쉽지 않은 포켓몬들도 있습니다.
토게틱, 음뱃, 미끄메라 등이 그렇죠.
그리고 데덴네는 성능은 그다지 좋다고 할 수 없으나 이번에 처음 색이 다른 비전이 공개됩니다.
필드 리서치도 비슷합니다.
데덴네와 미끄메라 리서치가 가장 인기 많을것 같네요.
레이드
1성은 터검니 외에는 볼게 없습니다.
다만 모노두 커뮤니티데이때 참여하지 못해서 색이 다른 모노두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모노두 레이드도 해볼수 있겠지만요.
그래도 커뮤니티데이 주인공 포켓몬들은 살고 계시는 지역 커뮤니티에 가입하시면 정말 쉽게 구할수 있어서 저는 추천하지는 않겠습니다.
터검니도 올해 커뮤니티데이를 한다는 소문이 많죠.
하지만 아직까지는 색이 다른 버전을 구하는게 매우 어렵습니다. 제 주변에도 갖고 있는 사람이 많지 않아요. 성능도 준수하니 다른 레이드 할만한 포켓몬이 없다면 저 4마리 중에서는 터검니가 가장 좋아보이네요.
데덴네가 왜 3성인지는 알수 없으나 레이드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독타입과 땅타입으로 공략하시면 쉽게 클리어 가능할겁니다.
나머지 두마리도 굉장히 희귀한 포켓몬들입니다. 일단 야생에서는 나오지 않으니까요. 레이드나 리서치 등에서만 구할수 있어서 색이 다른 버전을 구하는것은 더 어렵습니다.
그래도 나온지 워낙 오래되어서 한두마리씩은 다들 갖고 있는것 같더라고요.
셋 다 성능은 뭐, 그냥저냥입니다. 큰 의미 없네요.
최강의 전기타입 포켓몬, 제크로무가 돌아옵니다.
얘는 2023년 1월 10일 오전 11시부터 2023년 1월 18일 오전 11시 사이에 전설 레이드 배틀에서 등장합니다.
전용기술 ‘크로스썬더’도 갖고 있죠.
포켓몬고에서 가장 좋은 포켓몬 중 하나입니다. 가능하면 많이 잡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첫 등장입니다.
기간은 제크로무와 마찬가지로 2023년 1월 10일 오전 11시부터 2023년 1월 18일 오전 11시까지 메가 레이드에서 등장합니다.
순수 화력만 따졌을때 드래곤타입들 중에서 가장 뛰어납니다. 물론, 메가 레쿠쟈 등의 경쟁자들이 아직 등장하지 않은 시점이어서 가능하지만요.
처음 나오는 메가 레이드가 항상 그렇지만 도감등록은 해두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래야 이후에 레이드가 없어도 파트너로 해서 에너지를 모을수 있습니다.
메가 레이드는 메가진화한 포켓몬을 쓰러트리는 레이드로 난이도는 전설, 환상의 포켓몬 레이드보다 한등급...
m.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