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정수 추출 궁금증 해결하고 이전 시켜 계승 받자
아마 헷갈려 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근데 이런 부분은 디아블로 이모탈이 정~말 다른 게임들 보다 상대적으로 정~말 매우 잘해놨더라고요. 걱정하시는 부분이 뭔지 아는데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ㅎ_ㅎ
제가 원래 플레이 스타일이 라이트 유저이기도 하고 일단 즐기고 이런 부분들은 천천히 챙기는 타입이라 얼마 전에 정수 추출을 다 했네요. 전설 장비 모아뒀다가 한 번에 하려니까 좀 귀찮기는 했지만ㅎㅎ... 그래도 참 편리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무조건 해야 하죠.
위치
대표 마을인 '서부원정지'에 보시면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마크가 있을 거예요. 보석 상인 아래, 라키스 광장 순간이동진 위에 있습니다.
가보시면 '자미나'라는 정수 이전 NPC가 있습니다.
얼굴을 꽁꽁 싸매고 있는 여캐가 보이는데요. '정수 이전' 버튼을 누르고...
추출
보시면 정수 추출이 안된 전설 장비는 '흑백'이고 정수 추출이 완료된 전설 장비는 '금빛'으로 활성화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정수 추출하면 뭐가 좋은가요?
추출을 하게 되면 해당 전설 장비는 사라지지만, 그 전설 장비의 '옵션'을 내가 사용하려는 전설 장비에 '계승'시켜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형상과 옵션 모두 바뀌고 '능력치는 그대로입니다.' 즉, 해당 전설 장비의 '스킬 옵션'만 계승시키는 것이고 장비의 스펙은 착용하고 있는 장비의 스펙을 유지합니다. 엄청난 이점이죠. 스펙은 스펙 높은 장비의 것을 유지하면서 스킬 옵션은 내가 원하는 것으로 바꿀 수 있다는 말입니다.
아직 추출하지 않은 전설 장비는 보다시피 우측 하단에 '추출 가능'이라고 초록색 글자가 떠있습니다. 바로 추출 고고!
비용
이게 또 지려버리는 게... '비용이 3000골드' 밖에 안 듭니다. 사실상 '무료인 셈이죠.' 지렸죠?... 물론 무한 파밍이 필요한 게임이라서 이런 기능이 있는 것이기도 하지만... '다른 게임들도 다 이렇잖아요?...'ㅎ_ㅎ... 이런 부분들은 진짜 디아블로 이모탈이 잘 해놨습니다. 뭐 물론 저도 요새 지옥2 가서 게임해보니까... 네... 전투 평점 올리기가 어렵긴 하더군요. 그래도 이러한 정말 '기본적인 것'들에 대해서 블리자드를 매우 칭찬하고 싶네요. 유저에게 편의성도 주면서~ '게임성'까지 올려주죠. 원하는 전설 스킬들을 다양하게 구성해 볼 수 있으니까요~
여하튼 정수 추출이 안된 장비를 눌러서 '필요 재료'에 해당 전설 장비를 넣고 '추출' 버튼을 누르면!...
한 번 더 추출할 것이냐 물어보는데 고민 없이 '확인!' 누르시면 됩니다~
강렬한 이펙트와 함께...
'추출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역병 아귀의 전설 스킬은 영원히 저의 것입니다. 외형 부분은 우측에 보면 '눈 표시 아이콘' 눌러보면 외형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
자... 이제 또 중요하고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바로 '정수 계승', '정수 이전'일 텐데요. 이것도 별 개 없습니다. 진짜 설마... '횟수 제한' 같은 거 걸려있는 거 아닌가 저도 노심초사했는데 아따 기쁘게도 그딴 건 없네요. 솔직히 이런 게임 너무 오랜만이라... 뭐만 했다 하면 유료 재화 사용해서 봉인하거나 그따위로 하는 게 많은데-_-ㅋ... 솔직히 고스펙, 고랭크 갈 거 아니면 개혜자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아니, 사실 이게 기본인데 요즘 게임들에 비하면 혜자-_-ㅋ
보다시피 저는 지금 '관통망치'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이미 한번 '계승'한 상태이고요. 보시면 스킬 옵션이 "해골 지배의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계승 버튼' 클릭하시고요...
그렇면 '뭘로 계승할 것인가'를 물어보는데 '계승할 정수 선택'을 누르면...
그동안 정수 추출 해놨던 전설 장비들이 나옵니다. 선택해서 이전시키면 끝나죠.
아까 '역병 아귀'를 추출했으니 관통망치를 역병 아귀에 계승시켜 보겠습니다.
또, 강렬한 이펙트가 나오면서!...
계승
짜잔~ 계승이 완료되었습니다. 장비의 능력치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전설 스킬 옵션'만 바뀐 것입니다.
보다시피 외형과 스킬 옵션이 바뀌었죠. 장비 능력치 스샷을 안 찍었는데... 앞서도 말했듯이 '확실하게 그대로'입니다. 이 부분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 것인데 '확실하게' 장비 능력치는 그대로입니다.
원상태로
이걸 다시 돌리고 싶다? 그러면 '다시 정수 이전' 하시면 됩니다. 음... 정수 해제? 정수 초기화? 그런 뉘앙스라 보시면 됩니다.
'정수 이전 개요'를 봐도 "정수를 계승 받은 아이템은 언제든지 원래 상태로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라고 명확하게 적혀있습니다.ㅎㅎ
자, 보다시피 다시 '관통망치'로 돌렸습니다.
정수 계승 받은 장비들은 잘 보시면 우측 상단에 맵에서 보았던 '정수 이전 아이콘'이 박혀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궁금하실 텐데 '횟수 제한'이 있느냐, 이것이죠. 이것도 위에서 언급했지만 글을 띄엄띄엄 읽는 분들도 있으시기 때문에ㅎㅎ 한 번 더 언급하자면 '횟수 제한 없습니다.' 마음껏 계승시키시면 됩니다.
그냥 뭐랄까... 되게 '상식선'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태 디아블로 이모탈의 기능들을 이용하면서 강제 파티 말고는 다 상식선이었습니다. 매우 '기본을 지켰다.'라는 것이죠. 넘나 마음에 드는 게임... 올해는 디아블로 이모탈, 내년은 디아블로4... 개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