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가팬텀 레이드 졸업스킬 및 약점 공략, 이로치 여부 유무 확인
저번 시간에 소개한 새로운 전설 레이드에 이어서 신규 메가 레이드 포켓몬인 메가 팬텀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한다. 사실 해당 포켓몬의 경우 작년 여름에 이미 진행된 적이 있었으며, 올해 2월 초 무렵에 다시 등장을 밝히게 되었다. 실전에서 나름대로 유용하게 쓰이고 있는 고스트, 독 타입이기도 하니 관심 있다면 해당 레이드를 주목하길 바란다.
여기서 TMI를 하자면, 팬텀은 두 번의 진화를 거쳐 탄생하는 포켓몬이다. 포켓몬고 기준으로 진화 과정의 경우 고오스(사탕 25개) -> 고우스트(사탕 100개) -> 팬텀 (메가 에너지) -> 메가 팬텀 순으로 진행하게 된다.
포켓몬고 메가 팬텀 레이드는 메가 레이드배틀에서 포획이 가능하며, 한국 시간 기준으로 23년 2월 1일 수요일부터 2월 8일 수 10시까지 약 1주일에 거쳐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메가 레이드배틀에 참여해보는 것을 권한다.
메가팬텀도 엄연ㄴ히 이로치 여부가 존재한다. 어두운 계열에 가까운 원판과는 다르게 흰색 계열로 마감되었는데 이게 상당히 해당 캐릭터의 테마와 잘 어울려 간지 그 자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지경이다. 그래서 이로치 도감 수집을 주로 하는 분들이라면 직접적으로 노려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다.
기본적인 스탯
메가 팬텀의 기본적인 스탯은 공격력 349, 방어력 149, 체력 155의 수치를 지니고 있고, CP는 40레벨 기준으로 4336에 해당된다. 정말로 역대급 강력한 공격력 수치를 지닌 포켓몬 중에 하나이기도 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섀도클로와 섀도볼까지 궁합을 맞춘다면 강력함이 배가 된다고 볼 수 있다.
포켓몬고 메가 팬텀 졸업스킬 추천
해당 포켓몬이 습득할 수 있는 스킬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노멀 기술은 기습(노말), 섀도클로(고스트), 병상첨병(고스트), 핥기(고스트, 레거시)가 있다. 그리고 스페셜 기술로는 섀도볼(고스트), 오물폭탄(독), 기합구슬(격투), 악의파동(노말, 레거시), 섀도펀치(고스트, 레거시), 오물웨이브(독, 레거시), 사이코키네시스(에스퍼.레거시)로 구성되었다.
추천하는 메가 팬텀 졸업 스킬은 고스트 타입에 맞게 섀도클로 + 섀도볼로 맞추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볼 수 있다. 물론 독타입으로 속성통일해서 맞추고 싶다면 섀도클로와 오물폭탄 조합으로 맞추는 방법이 있기는 하다. 참고로 메가 팬텀은 레거시 스킬이 많기는 하지만 굳이 필수적으로 맞출 필요가 없다고 본다.
메가팬텀 약점 정보
다음으로 메가 팬텀은 독과 고스트 타입을 지녔으며, 약점으로는 땅, 고스트, 에스퍼, 악 타입이 있으며 모두 단일 약점을 지니고 있다. 반대로 풀, 페어리, 노멀, 독, 벌레, 격투 타입에는 내성을 보유하고 있으니 메가 레이드 시에 주의하면서 싸우도록 하자. 워낙 메가 레이드에서 난이도가 어려운 포켓몬이라 약점을 제대로 알고 거기에 맞는 카운터 포켓몬을 제대로 데려와서 싸울 필요가 있다.
상대하기 좋은 대표적인 카운터 포켓몬으로는 그림자 뮤츠(염동력, 사이코브레이크), 원시 그란돈(머드숏, 단애의 칼), 메가 라티오스(사념의박치기, 사이코키네시스), 뮤츠(사이코커터, 브레이크), 후파 언바운드(염동력, 사이코키네시스), 메가 후딘, 메가 팬텀(핥기, 섀도볼), 메가 라티아스 등이 있다. 그냥 에스퍼 타입 중에서 화력이 좋은 뮤츠 같은 포켓몬으로 승부해주면 좋을 것 같다.
이외에도 기라티나(오리진폼), 그림자 마기라스(물기, 깨물어부수기), 메가 헬가(바크아웃, 속임수), 삼삼드래(물기, 세차게휘두르기), 그림자 포푸니라(바크아웃, 속임수), 메가 앱솔(바크아웃, 악의파동) 등이 있다. 여기까지가 상대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 포켓몬고 메가 팬텀 졸업스킬과 약점 그리고 레이드 진행할 때 쓰기 좋은 카운터 포켓몬까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