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강령술사 직업추천 및 사전보상
블리자드에서 제작한 디아블로 이모탈이 6월 3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일주일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벌써 인기가 넘치는데요! 저도 궁금해서 플레이해봤고 직업추천과 후기, 사전보상에 대해 해보려 합니다.
우선 직업 소개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1티어라 얘기해 주시는 직업은 압도적으로 성전사나 야만용사가 많았습니다. 다른 블로거분들의 글을 검색해 봤는데 대부분 이 두 직업을 얘기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체력 유지와 공격력이 강하다는 점에서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원거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다지 성전사나 야만용사가 끌리지 않았는데요. 그래서 추천하게 된 직업은 강령술사입니다. 수도사와 함께 2티어로 자리 잡고 있어 원거리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좋은 직업인데요! 특히나 해골 부하와 흑마법 등 소환수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으로 느껴졌습니다.
이외의 직업으로는 악마사냥꾼과 마법사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잘 가지 않는 데에는 이유가 있겠지만.. 특별하게 키워보고 싶은 분들은 선택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강령술사가 초반 플레이에 체력이 부족하고 버티기 힘들다는 얘기를 어디서 봤는데 플레이해 본 결과 저는 극 초반이라 그런 건지 그다지 죽을 뻔한 위기는 없었습니다. 있어봤자 멍 때리고 있다가 돌골렘한테 맞았던 순간..?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제법 잘 때려잡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킬(기술)은 아직 잠겨 있는 게 많은데 50레벨 때 열리는 골렘 지배가 매우 강하다고 합니다. 조금만 퀘스트를 깨도 레벨이 빠르게 올라서 50은 금방 찍을 수 있으니 점점 강해지는 강령술사를 경험해 보세요!
던전 '미친 왕의 틈'도 혼자 들어가 봤는데 강령술사의 체력은 무리가 없었습니다. 물론 초반 던전이지만 플레이 도중 생명력 구슬이 몬스터에게서 떨어져 피 관리가 잘 되었어요. 정말 체력이 없을 경우에만 포션 하나 먹는 정도로 플레이 가능했습니다!!
따라서 근거리보다 원거리 직업을 선호하시면 별 탈 없이 키울 수 있는 강령술사를 조심스럽게 추천드려볼게요.
그리고 사전등록 보상 이야기를 잠깐 하자면 전 따로 등록 안 했는데 현재 호라드림의 유산 꾸미기 아이템은 다 주고 있는 것 같았어요. 사전등록 안 하신 분들, 지금 시작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스킨 챙기세요!
마지막으로 후기입니다. 제가 놀랐던 건 모바일로 플레이하는데도 PC와 다를 게 없을 정도로 그래픽이 좋았다는 거예요. 초반이라 그런지 퀘스트 쭉쭉 밀고 나가는 재미와 유저 간 순위까지 있는 게임! 실망했다는 반응들도 있지만 제 개인적 소감으로는 대만족이었습니다.
근데 한 가지 아쉬웠다면 핸드폰이 너무 잘 뜨거워져요. 뭐 제 핸드폰 문제일 수도 있고 충전까지 하던 상태라 그럴 순 있지만 해상도랑 프레임이 애초에 낮게 설정되어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너무 뜨거웠어요. 용량도 그래픽 퀄리티에 맞게 엄청난 크기.. 그래도 이 게임하려면 이 정도는 각오해야겠죠!
여러 공략과 추천이 공유되고 있긴 하나 처음부터 키우면서 알아가는 재미가 큰 게임인 것 같습니다. 다들 좋은 직업 선택해서 잘 키워보시길 바라며 혹시나 와리브 서버에서 마주치면 인사해 주세요~ ㅎㅎ 디아블로 이모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