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해피너스 약점,졸업스킬,CP
안녕하세요? 오늘은 게을킹과 더불어서 오직 코인을 벌기 위하여 사용되고 있는데, 해피너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해피너스와 같은 노말 포켓몬의 경우 그 쓰임이 애매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체육관 수비용으로 많이 사용되기도 하며, 사실 2마리정도만 가지고 있어도, 체육관 2곳만 배치해놔도 최대 코인인 50까지는 벌 수 있어서 많이 필요한 개체는 아닙니다.
포켓몬 만화에서는 주로 간호사와 같이다니는 럭키를 떠올리면서 평화를 사랑하는 포켓몬답게 포켓몬고 게임에서도 방어만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포켓몬에게도 졸업스킬이 존재하기 때문에, 좀 더 효율적으로 체육관을 방어할 수 있는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참고하시어서 졸업해서 게을킹,해피너스 각 1마리씩 보유해서 각 체육관에 깔아놓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체육관 배치
주변 체육관을 살펴보면 거의 노말 포켓몬이 하나씩 보이시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이유가 있긴 한데, 우선 노말이라는 특성 자체가 약점에 있어서 몇가지 없기 때문입니다. 노말의 경우 격투만 1.6 딜이 적용되며, 나머지는 효과가 큰 경우가 없으며, 보통 HP가 높기 때문에 방어용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큽니다.
해피너스 기본 스펙
해피너스
최대CP
2757(Lv 40)
3117(Lv 50)
타입
노말
공격력
129
방어력
169
체력
496
포획확률
5%
부스터 날씨
약간 구름(노말)
이중약점
X
단일약점
격투(1.6)
3성 레이드에 괴력몬과 후딘, 부스터가 나오고 2성 레이드에 나시가 나오면서 해피너스 잡이용 포켓몬이 많이 플렸습니다. 결국 레이드 컨텐츠 추가가 체육관 개편과 겹치면서 방어용 포켓몬들의 전체적인 입지 하향과 해피너스의 중요성을 줄이는데 큰 공을 세웠습니다. 역설적으로 해피너스를 잡기 용이한 괴력몬의 인기 수직상승과 그 괴력몬을 잡기에 적절한 후딘과 에브이의 인기까지 덩달아 오른점은 해피너스가 그만큼 포켓몬 GO 메타에 영향이 컸던 포켓몬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게다가 5성 레이드 추가로 전설의 포켓몬도 풀리면서 상성이 아니더라도 깡딜만으로 해피너스를 잡을 수단은 점점 늘어나고, 보상으로 추가된 기술머신의 존재 또한 기존 포켓몬들이 쉽게 기술을 조정할 수 있게 되면서 소생불가였던 포켓몬들도 재활이 가능해져 쉽게 쉽게 상성 포켓몬들을 갖출 수 있게 된 점도 해피너스 난이도 하락에 조금이나마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해피너스 진화
핑복 - 럭키(25개)
럭키 - 해피너스(100개)
핑복 - 럭키 구하는 법
핑복의 경우 매주 월요일에 주는 알이 5km라면 주간보상을 통해서 알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5km 주간보상 : 두개도스,방패톱스,핑복,단굴,먹고자,탱그릴
해피너스 졸업 스킬
노말 해피너스 체육관
일반공격
(졸업)
사념의박치기(에스퍼)
특수공격
(졸업)
매지컬샤인(페어리)
체육관 방어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내가 직접적으로 전투의 관여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체력이 높으면서 한방스킬을 크게 넣을 수 있는 포켓몬을 배치해야 공격하는 공격자가 좀 더 짜증나고, 귀찮아지는 것을 유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래서 해피너스는 유일한 약점인 격투를 괴롭히기 위해서 매지컬샤인을 배우는 것을 추천드리며, 평타는 에스퍼 기술인 샤념의 박치기를 설정해주시면 좋습니다. 아니면 사이코키네시스도 괜찮습니다. 일반적으로 노말을 때리러 오는 포켓몬이 격투이다보니까 방심하다가 해당 기술들을 맞으면 꽤 딜이 잘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해피너스 CP
IV 100 기준
핑복 : 212
럭키 : 717(Lv 20), 1165(Lv 35)
물론 종합적으로는 난이도 하향. 방어측 트레이닝이 쉬워지기는 했지만 (황금 라즈열매를 쓰지 않는 한) 나무열매를 먹여 CP를 회복하는 속도보다 이겨서 CP를 깎는 속도가 훨씬 빠르며, 보상 최대치가 정해져 있고 포켓몬이 돌아와야 보상을 받기 때문에 방어측에서도 애써 버티지 않기 때문이다. 거기다 지금까지 남아있는 포켓몬 GO 유저들의 평균 레벨이 높아진 점도 상대적 난이도 하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체육관 시스템에서도 결국 핵심은 시간 끌기와 열매이기 때문에 다른 포켓몬과 비교해서 훨씬 더 오래 버틸 수 있는 해피너스가 아직 방어용으로 독보적인 존재인 점은 분명하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체육관 방어의 난이도와 게임 안에서의 중요성이 줄어들면서 해피너스의 입지 하락도 피할 수가 없었습니다.
해피너스 이야기
해피너스는 과거 악명을 떨친 포켓몬 중에 하나입니다. 왜 악명이 높았을까.. 생각해보면 말이 안되는 HP가 한 몫을 했던 부분이며, 높은 HP 그리고 가끔 한 방씩 던지는 극딜은 많은 사람들을 괴롭혔었고, 현재는 불가능하지만 2017년도 6월 이전까지는 중복 포켓몬을 체육관에 등록이 가능하게 되어, 해피니스가 4마리 혹은 5마리가 진을 치는 모습을 보여왔었고, 피를 깍으면 열매를 주어 다시 살려내거나, 시간 내에 해피너스를 못 쓰러뜨려서 타임 아웃이 되는 것이 일상이었습니다.
하지만 세월이 지난 후 현재로써는 중복 포켓몬 등록이 안되고, 밸런스 재조정과 다양한 시스템이 개편되면서 해피니스의 악명을 사라졌으며, 누구한테나 쉽게 뚫리는 포켓몬이 되었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체육관에 올려놓기는 합니다. 그래도 내구도는 1위.. 그리고 데미지 비교와 관련한 테스터형 포켓몬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