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클로버 모바일 바뀐 최신 리세 티어 등급표 & 초보자 육성 꿀팁

요즘 블랙클로버 모바일의 인기가 대단하다. 며칠째 구글 인기 순위에서 1위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고, 매출도 상당히 잘 나오고 있다. 필자의 주변을 보더라도 플레이하는 친구들이 상당히 많이 있어서 이런저런 정보를 공유 받고 있다. 개인적으로 평소 애니메이션을 즐겨보는 타입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블랙클로버 모바일에도 심취하고 있다. 원작도 재미있지만 게임을 통해서 스토리를 다시 한번 알아가는 것도 대단히 즐거운 것 같다.

일단 블랙클로버 모바일을 시작할 때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게 현재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받는 최고의 티어 등급표 캐릭터가 누구냐고 하는 것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시즌 캐릭터는 모두 좋다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약간의 취향 차이가 갈리는데, 초반에 쉽게 진행하고 싶다면 야미를 고르고, 중반이나 후반부터 탄력을 받고 싶다면 아스타, 미모사를 선택해서 리세를 해주면 된다.

야미, 아스타, 미모사 모두 1티어 캐릭터이며, 고성능을 자랑한다. 미모사는 힐러 클래스로 거의 독보적인 존재이고, 후반으로 갈수록 진가를 발휘한다. 개인적으로는 야미 or 이스타를 받아서 시작하고, 전용 스킬을 하나씩 모아가면서 진행하면 무리가 없다고 생각된다.

그렇다고 무조건 SSR 캐릭터만 쓰는 게임은 아니다. 게임에서는 딜을 책임지는 어태커, 상대를 약화시키는 디버퍼, 아군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탱커 같은 포지션이 존재한다. 그래서 SR 캐릭터라도 내 덱에 필요한 포지션이 있다면 적극 기용해서 팀을 꾸리는 게 매우 중요하다. 또한, SR 캐릭터라 할 지라도 꾸준히 키워주면 애정도 보상으로 피스를 얻을 수 있어 최고 등급인 LR 까지도 성장이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SR 캐릭터 유노가 있다. 블랙클로버 모바일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데, 범위 딜이 좋고, 총 딜량도 나쁘지 않아서 꾸준하게 쓸만하다고 생각된다. 실제로 유저들 평가도 상당히 좋은편이다.

다음으로 SR캐릭터 노엘이 있다. 만약 리세 단계에서 미모사를 얻지 못했다면 노엘을 사용하여 팀원에게 보호막 버프를 걸어주면 전투가 쉬워진다.

네브라 실버 역시 매우 좋은 SR 캐릭터다. 합격기에 무력화가 있어서 적을 봉쇄하는 동시에 아군의 생존력을 높일 수 있고, 평타를 때리면 적의 마력을 감소시킬 수 있어서 공격을 딜레이 하는 효과가 있다. 잘 쓰면 굉장히 좋은 캐릭터이니 눈여겨보도록 하자.

이렇게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무조건 SSR을 지향하기보다는(물론 SSR캐릭터들이 전체적인 성능 부분에서는 좋음) SR 캐릭터들도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하면 어려운 콘텐츠를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재미있다. 초반부터 최강 덱을 꾸려서 플레이해도 나쁘지 않겠지만 조금은 부족한 SR 캐릭터들로 힘들게 난관을 극복하는 즐거움은 직접 경험해 봐야 알 수 있다.

아무튼 내가 누구를 키워야 할지 대충 정했으면 경험치 던전인 청록의 숲에서 열심히 포션을 얻으며 레벨업을 해주면 된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을 방불케하는 고퀄리티 연출을 감상하면서 게임을 즐기면 OK. 청록의 숲을 포함하여 도전 모드에서는 스페셜 에피소드와 기억의 회랑 콘텐츠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자.

또 월드맵에서는 낚시, 조사 등 진행이 가능하며 거점으로 이동이 된다. 또한 거점에서는 숨어있는 보물을 찾는 등 맵을 돌아다닐 수 있다.

요즘 블랙클로버의 모바일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는 이유 중 하나는 완성도 높은 게임성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지금까지 많은 애니메이션 원작 모바일 게임들이 있었지만 이 정도로 스토리에 기반한 고퀄리티 게임은 찾아보기 힘들었던 게 사실이다.

그리고 꾸준한 업데이트도 인상적인데, 6월 8일 새로운 챕터 추가를 예고하고 있다. 관련해서 영상이 올라왔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현재 게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게임 플레이 정도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보상이 커지니 이벤트가 있을 때 열심히 달려보도록 하자. 임무 위주로 플레이하면 육성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공식 포럼 바로가기) / (구글 플레이 스토어) / (아이폰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