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벤티 운용 가이드 - [발밑을 조심해~]
- [jd
- [jd
바람의 신 바르바토스이자, 몬드에서는 스스로를 음유파 음주시인이라 자칭하는 벤티입니다.
- [jd
바람의 신 바르바토스이자, 몬드에서는 스스로를 음유파 음주시인이라 자칭하는 벤티입니다.
바람의 신 바르바토스이자, 몬드에서는 스스로를 음유파 음주시인이라 자칭하는 벤티입니다.
- [jd
과거, 몹몰이 능력은 가히 비할 바가 없는 최고의 서포터로 평가 받으며 <벤티 없는 찐따>라는 말이 있을 정도의 위상을 보여줬으나, 지금은 강력한 피증가지 제공하며 몹몰이까지 가능한 카즈하의 등장으로 그 위상이 예전만 못하지만 여전히 카즈하와 차별화되는 나름의 역할이 있다고 평가받는 벤티입니다.
과거, 몹몰이 능력은 가히 비할 바가 없는 최고의 서포터로 평가 받으며 <벤티 없는 찐따>라는 말이 있을 정도의 위상을 보여줬으나, 지금은 강력한 피증가지 제공하며 몹몰이까지 가능한 카즈하의 등장으로 그 위상이 예전만 못하지만 여전히 카즈하와 차별화되는 나름의 역할이 있다고 평가받는 벤티입니다.
- [jd
지금부터 이런 벤티에 대해 하나하나 파헤쳐보도록 하죠!
지금부터 이런 벤티에 대해 하나하나 파헤쳐보도록 하죠!
벤티의 레벨 돌파 재료. 돌파 특성은 원소충전효율 (Lv.90 기준 32%)
스킬
1. 일반공격·신성한 사격술
- [jd
- [jd
모션이 예쁜 그냥 평타 입니다.
- [jd
모션이 예쁜 그냥 평타 입니다.
모션이 예쁜 그냥 평타 입니다.
2.원소전투스킬·높은 하늘의 노래
- [jd
- [jd
Q 스킬에 가려져 유명하지는 않지만, E 스킬 중 계수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 [jd
Q 스킬에 가려져 유명하지는 않지만, E 스킬 중 계수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Q 스킬에 가려져 유명하지는 않지만, E 스킬 중 계수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 [jd
홀드로 터치하면 2배가 넘는 재사용 대기시간, 자신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윈드필드로 인해 체감 사거리는 더 짧아지는 등 실전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전투 환경에서는 터치로만 스킬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홀드로 터치하면 2배가 넘는 재사용 대기시간, 자신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윈드필드로 인해 체감 사거리는 더 짧아지는 등 실전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전투 환경에서는 터치로만 스킬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3. 원소폭발·바람 신의 시
- [jd
- [jd
후술하게 될 특성으로 실제로는 45pt의 가벼운 원소통, 대형 몬스터가 아닌 필드 몬스터들을 빨아들여 바람원소피해 20 타+확산 원소 15 타의 많은 타수로 갈아버리는 벤티의 아이덴티티입니다.
- [jd
후술하게 될 특성으로 실제로는 45pt의 가벼운 원소통, 대형 몬스터가 아닌 필드 몬스터들을 빨아들여 바람원소피해 20 타+확산 원소 15 타의 많은 타수로 갈아버리는 벤티의 아이덴티티입니다.
후술하게 될 특성으로 실제로는 45pt의 가벼운 원소통, 대형 몬스터가 아닌 필드 몬스터들을 빨아들여 바람원소피해 20 타+확산 원소 15 타의 많은 타수로 갈아버리는 벤티의 아이덴티티입니다.
- [jd
카즈하의 범용성이 너무 뛰어나서 그렇지, 중소형 적들을 더 넓은 범위로, 더 오랜시간 붙잡고있는 능력은 벤티가 더 우수합니다.
카즈하의 범용성이 너무 뛰어나서 그렇지, 중소형 적들을 더 넓은 범위로, 더 오랜시간 붙잡고있는 능력은 벤티가 더 우수합니다.
- [jd
다만 적을 공중에 띄우는 메커니즘이기 때문에 z축 범위 공격이 짧은 타르탈리아, 라이오슬리같은 캐릭터들과의 궁합은 좋지 못한 편입니다. 이를 감안하더라도 감우, 아야카, 라이덴 등 다른 메인 딜러들도 많은 편이며 적을 오래 붙들고 있으면서 확산된 원소와 원소 반응을 일으키며 편하게 딜을 넣기 유용합니다.
다만 적을 공중에 띄우는 메커니즘이기 때문에 z축 범위 공격이 짧은 타르탈리아, 라이오슬리같은 캐릭터들과의 궁합은 좋지 못한 편입니다. 이를 감안하더라도 감우, 아야카, 라이덴 등 다른 메인 딜러들도 많은 편이며 적을 오래 붙들고 있으면서 확산된 원소와 원소 반응을 일으키며 편하게 딜을 넣기 유용합니다.
벤티의 스킬 돌파재료.
추천 스킬 레벨업 순서는
Q > E
순서입니다.
특성
여풍의 포옹
- [jd
- [jd
필드 탐사 성능을 높여주는 특성입니다. 나선비경같은 전투환경에서 도움이 되는지는 의문입니다
- [jd
필드 탐사 성능을 높여주는 특성입니다. 나선비경같은 전투환경에서 도움이 되는지는 의문입니다
필드 탐사 성능을 높여주는 특성입니다. 나선비경같은 전투환경에서 도움이 되는지는 의문입니다
- [jd
- [jd
상술했던 특성입니다. 벤티의 돌파 특성이 원소충전효율이니 원충이 모자르는 경우는 없습니다만 15초마다 원소 폭발을 돌려주는 편이 좋으니 좋은 특성입니다.
- [jd
상술했던 특성입니다. 벤티의 돌파 특성이 원소충전효율이니 원충이 모자르는 경우는 없습니다만 15초마다 원소 폭발을 돌려주는 편이 좋으니 좋은 특성입니다.
상술했던 특성입니다. 벤티의 돌파 특성이 원소충전효율이니 원충이 모자르는 경우는 없습니다만 15초마다 원소 폭발을 돌려주는 편이 좋으니 좋은 특성입니다.
- [jd
게다가 원소 확산을 일으키면 해당 원소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를 15pt 회복시켜준다니 파티 사이클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확산이 불가능한 풀과 바위 원소의 경우에는 이 특성의 메리트를 받을 수 없지만, 애초에 바람 원소는 바위파티나 풀 파티에 들어가는 경우는 잘 없으니 괜찮지 싶습니다.
게다가 원소 확산을 일으키면 해당 원소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를 15pt 회복시켜준다니 파티 사이클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확산이 불가능한 풀과 바위 원소의 경우에는 이 특성의 메리트를 받을 수 없지만, 애초에 바람 원소는 바위파티나 풀 파티에 들어가는 경우는 잘 없으니 괜찮지 싶습니다.
운명의 자리
- [jd
- [jd
핵심 운명의 자리는 0돌(명함)입니다.
- [jd
핵심 운명의 자리는 0돌(명함)입니다.
핵심 운명의 자리는 0돌(명함)입니다.
- [jd
4돌을 개방하면 바람 파티의 서포터로 채용할 수 있으며 6돌을 개방하면 확산 가능한 원소의 내성까지 깎아주는 범용 서포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만, 바람 원소의 내성감소와 원소 피해 보너스는 파루잔, 확산 원소 내성 감소는 카즈하가 있으니 비싼 돈 들여서 4돌과 6돌을 뚫는 의미가 있을까 의문입니다. 내성 감소와 원소 피해 보너스는 그 자체로 밸류가 있지만 가격대비 다른 캐릭터 선택지가 있다면 돌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4돌을 개방하면 바람 파티의 서포터로 채용할 수 있으며 6돌을 개방하면 확산 가능한 원소의 내성까지 깎아주는 범용 서포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만, 바람 원소의 내성감소와 원소 피해 보너스는 파루잔, 확산 원소 내성 감소는 카즈하가 있으니 비싼 돈 들여서 4돌과 6돌을 뚫는 의미가 있을까 의문입니다. 내성 감소와 원소 피해 보너스는 그 자체로 밸류가 있지만 가격대비 다른 캐릭터 선택지가 있다면 돌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무기
-★★★★★-
- [jd
- [jd
기본적으로 상당한 수준의 원마와 E 스킬과 Q 스킬을 명중하는 조건으로 스택을 쌓으며, 4스택을 쌓으면 공격력과 원마를 제공하는 최상급 서포팅 무기 입니다. 벤티의 Q 스킬은 타수도 매우 많고, 대기 상서태 에서도 발동되는 무기 특성상 파티원에게 높은 수준의 버프를 제공하기 쉽습니다.
- [jd
기본적으로 상당한 수준의 원마와 E 스킬과 Q 스킬을 명중하는 조건으로 스택을 쌓으며, 4스택을 쌓으면 공격력과 원마를 제공하는 최상급 서포팅 무기 입니다. 벤티의 Q 스킬은 타수도 매우 많고, 대기 상서태 에서도 발동되는 무기 특성상 파티원에게 높은 수준의 버프를 제공하기 쉽습니다.
기본적으로 상당한 수준의 원마와 E 스킬과 Q 스킬을 명중하는 조건으로 스택을 쌓으며, 4스택을 쌓으면 공격력과 원마를 제공하는 최상급 서포팅 무기 입니다. 벤티의 Q 스킬은 타수도 매우 많고, 대기 상서태 에서도 발동되는 무기 특성상 파티원에게 높은 수준의 버프를 제공하기 쉽습니다.
- [jd
벤티 외에도 파루잔, 콜레이, 야란, 피슬 등 많은 서포터들이 채용할 수 있기에 하나 뽑아놓으면 여기저기 쓸 일이 많으니 하나 뽑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벤티 외에도 파루잔, 콜레이, 야란, 피슬 등 많은 서포터들이 채용할 수 있기에 하나 뽑아놓으면 여기저기 쓸 일이 많으니 하나 뽑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 [jd
- [jd
무기의 특성상, E 평타 강공을 한번씩 사용한 뒤 Q 스킬을 던져야 합니다. 운용상 불편함이 있으나, 그만큼 높은 수준의 버프를 받을 수 있는 극지의 별 입니다. 딜 포텐셜 만큼은 모든 무기를 통틀어 가장 우수합니다.
- [jd
무기의 특성상, E 평타 강공을 한번씩 사용한 뒤 Q 스킬을 던져야 합니다. 운용상 불편함이 있으나, 그만큼 높은 수준의 버프를 받을 수 있는 극지의 별 입니다. 딜 포텐셜 만큼은 모든 무기를 통틀어 가장 우수합니다.
무기의 특성상, E 평타 강공을 한번씩 사용한 뒤 Q 스킬을 던져야 합니다. 운용상 불편함이 있으나, 그만큼 높은 수준의 버프를 받을 수 있는 극지의 별 입니다. 딜 포텐셜 만큼은 모든 무기를 통틀어 가장 우수합니다.
- [jd
- [jd
벤티의 설정상의 전용 무기 입니다. 치확과 치피를 제공하기 때문에 세팅의 편의를 제공하지만 그 뿐입니다. 제공하는 추가타는 장착 캐릭터가 온필드 상태일 때 발동하므로 그 마저도 기대하기 어려운 효과입니다.
- [jd
벤티의 설정상의 전용 무기 입니다. 치확과 치피를 제공하기 때문에 세팅의 편의를 제공하지만 그 뿐입니다. 제공하는 추가타는 장착 캐릭터가 온필드 상태일 때 발동하므로 그 마저도 기대하기 어려운 효과입니다.
벤티의 설정상의 전용 무기 입니다. 치확과 치피를 제공하기 때문에 세팅의 편의를 제공하지만 그 뿐입니다. 제공하는 추가타는 장착 캐릭터가 온필드 상태일 때 발동하므로 그 마저도 기대하기 어려운 효과입니다.
-★★★★-
- [jd
- [jd
벤티의 아이덴티티는 Q 스킬에 있으며, 이를 강화시켜주는 절현은 벤티에게 유효한 옵션입니다. 원충 수급에 문제가 없다면 벤티의 DPS를 크게 증가시켜줍니다. 심지어는 제공하는 옵션마저 원소마스터리이니 확산 데미지마저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 [jd
벤티의 아이덴티티는 Q 스킬에 있으며, 이를 강화시켜주는 절현은 벤티에게 유효한 옵션입니다. 원충 수급에 문제가 없다면 벤티의 DPS를 크게 증가시켜줍니다. 심지어는 제공하는 옵션마저 원소마스터리이니 확산 데미지마저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벤티의 아이덴티티는 Q 스킬에 있으며, 이를 강화시켜주는 절현은 벤티에게 유효한 옵션입니다. 원충 수급에 문제가 없다면 벤티의 DPS를 크게 증가시켜줍니다. 심지어는 제공하는 옵션마저 원소마스터리이니 확산 데미지마저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 [jd
- [jd
초반에 세팅하면서 차고있기 괜찮은 무기입니다. 다만, 벤티는 돌파 특성이 원충인데다 특성으로 원소통이 45pt로 작아지기 떄문에 페보니우스 활이 제공하는 원충의 양이 과다하다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jd
초반에 세팅하면서 차고있기 괜찮은 무기입니다. 다만, 벤티는 돌파 특성이 원충인데다 특성으로 원소통이 45pt로 작아지기 떄문에 페보니우스 활이 제공하는 원충의 양이 과다하다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반에 세팅하면서 차고있기 괜찮은 무기입니다. 다만, 벤티는 돌파 특성이 원충인데다 특성으로 원소통이 45pt로 작아지기 떄문에 페보니우스 활이 제공하는 원충의 양이 과다하다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jd
- [jd
치확을 제공하여 세팅의 편의를 제공하며 무기 효과로 약간의 몹몰이를 제공하며 Q 스킬에 보조까지 할 수 있습니다.
- [jd
치확을 제공하여 세팅의 편의를 제공하며 무기 효과로 약간의 몹몰이를 제공하며 Q 스킬에 보조까지 할 수 있습니다.
치확을 제공하여 세팅의 편의를 제공하며 무기 효과로 약간의 몹몰이를 제공하며 Q 스킬에 보조까지 할 수 있습니다.
- [jd
여담으로 잘 어울리는 외형은 덤 입니다.
여담으로 잘 어울리는 외형은 덤 입니다.
성유물
- [jd
- [jd
2세트에 바람 원소 피해 증가, 4세트에 확산 딜 증가에 확산 원소 타입에 따라 원소 내성 감소까지 달려있어 딜, 서포팅 양면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다만 충전 효율이 달려 있지 않아 부옵으로 챙기거나 무기에서 원충을 챙겨야 하는게 유일한 흠...이지만 원소통이 각청 수준으로 작기 때문에 이게 단점인지 잘 모르겠군요. 역시 벤티의 명실상부 유일의 종결 성유물입니다.
- [jd
2세트에 바람 원소 피해 증가, 4세트에 확산 딜 증가에 확산 원소 타입에 따라 원소 내성 감소까지 달려있어 딜, 서포팅 양면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다만 충전 효율이 달려 있지 않아 부옵으로 챙기거나 무기에서 원충을 챙겨야 하는게 유일한 흠...이지만 원소통이 각청 수준으로 작기 때문에 이게 단점인지 잘 모르겠군요. 역시 벤티의 명실상부 유일의 종결 성유물입니다.
2세트에 바람 원소 피해 증가, 4세트에 확산 딜 증가에 확산 원소 타입에 따라 원소 내성 감소까지 달려있어 딜, 서포팅 양면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다만 충전 효율이 달려 있지 않아 부옵으로 챙기거나 무기에서 원충을 챙겨야 하는게 유일한 흠...이지만 원소통이 각청 수준으로 작기 때문에 이게 단점인지 잘 모르겠군요. 역시 벤티의 명실상부 유일의 종결 성유물입니다.
벤티의 추천 성유물 옵션 1
벤팅의 추천 성유물 옵션 2
- [jd
- [jd
벤티는 일반적으로 2가지의 세팅 모두 유효합니다. 3바람 파티가 아니라면 원마 세팅, 공격력 세팅 모두 우열을 가리기 힘들죠. 다만 원마 세팅의 경우 챙겨야 하는 옵션의 수가 적기 때문에 세팅 난이도는 더 낮은 편입니다.
- [jd
벤티는 일반적으로 2가지의 세팅 모두 유효합니다. 3바람 파티가 아니라면 원마 세팅, 공격력 세팅 모두 우열을 가리기 힘들죠. 다만 원마 세팅의 경우 챙겨야 하는 옵션의 수가 적기 때문에 세팅 난이도는 더 낮은 편입니다.
벤티는 일반적으로 2가지의 세팅 모두 유효합니다. 3바람 파티가 아니라면 원마 세팅, 공격력 세팅 모두 우열을 가리기 힘들죠. 다만 원마 세팅의 경우 챙겨야 하는 옵션의 수가 적기 때문에 세팅 난이도는 더 낮은 편입니다.
권장되는 종결 스탯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격력 세팅
[치명타 피해 / 치명타 확률 / 원소충전효율] = [120% / 60% / 200%]
원마 세팅
[원소 마스터리 / 원소충전효율] = [700pt / 200%]
추천 파티
- [jd
- [jd
카즈하와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확산 가능 원소파티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z축 범위가 짧은 다이루크, 타르탈리아, 라이오슬리 등과는 시너지가 좋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몇가지 파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jd
카즈하와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확산 가능 원소파티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z축 범위가 짧은 다이루크, 타르탈리아, 라이오슬리 등과는 시너지가 좋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몇가지 파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즈하와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확산 가능 원소파티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z축 범위가 짧은 다이루크, 타르탈리아, 라이오슬리 등과는 시너지가 좋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몇가지 파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방랑자 깡바람 파티
- [jd
- [jd
방랑자의 강공격은 범위 피해이며 공중에 뜬 적도 요격할 수 있는데 더해 파루잔의 서포팅에 힘입어 벤티의 Q 스킬 데미지의 기댓값이 높아져 한곳에 몰려있는 적을 방랑자가 쓱싹쓱싹 갈아버리는 모습이 시원시원합니다.
- [jd
방랑자의 강공격은 범위 피해이며 공중에 뜬 적도 요격할 수 있는데 더해 파루잔의 서포팅에 힘입어 벤티의 Q 스킬 데미지의 기댓값이 높아져 한곳에 몰려있는 적을 방랑자가 쓱싹쓱싹 갈아버리는 모습이 시원시원합니다.
방랑자의 강공격은 범위 피해이며 공중에 뜬 적도 요격할 수 있는데 더해 파루잔의 서포팅에 힘입어 벤티의 Q 스킬 데미지의 기댓값이 높아져 한곳에 몰려있는 적을 방랑자가 쓱싹쓱싹 갈아버리는 모습이 시원시원합니다.
2. 감모벤디 파티
- [jd
- [jd
감우의 Q 스킬은 적에게 고드름을 떨어뜨리는 메커니즘입니다. 이 적들이 모여있다면 모든 적들에게 집중적으로 고드름을 떨어뜨려 DPS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 [jd
감우의 Q 스킬은 적에게 고드름을 떨어뜨리는 메커니즘입니다. 이 적들이 모여있다면 모든 적들에게 집중적으로 고드름을 떨어뜨려 DPS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감우의 Q 스킬은 적에게 고드름을 떨어뜨리는 메커니즘입니다. 이 적들이 모여있다면 모든 적들에게 집중적으로 고드름을 떨어뜨려 DPS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 [jd
감우 대신 아야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야카의 Q 스킬도 z축으로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감우 대신 아야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야카의 Q 스킬도 z축으로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3. 느비예트 파티
- [jd
- [jd
아야토, 라이덴 등 다양한 캐릭터에 붙여줄 수 있습니다만, 지난 픽업에서 느비예트가 나왔으니 느비예트 파티를 소개해 드리는편이 좋을듯 하네요.
- [jd
아야토, 라이덴 등 다양한 캐릭터에 붙여줄 수 있습니다만, 지난 픽업에서 느비예트가 나왔으니 느비예트 파티를 소개해 드리는편이 좋을듯 하네요.
아야토, 라이덴 등 다양한 캐릭터에 붙여줄 수 있습니다만, 지난 픽업에서 느비예트가 나왔으니 느비예트 파티를 소개해 드리는편이 좋을듯 하네요.
- [jd
벤티의 경이로운 몹 몰이 능력으로 적들을 세워놓고, 종려의 보호막을 받은 느비예트가 강공격 딸깍 한번으로 갈려나가는 적들을 가만히 바라보면 기분이 상당히 좋습니다.
벤티의 경이로운 몹 몰이 능력으로 적들을 세워놓고, 종려의 보호막을 받은 느비예트가 강공격 딸깍 한번으로 갈려나가는 적들을 가만히 바라보면 기분이 상당히 좋습니다.
총평
- [jd
- [jd
카즈하의 범용성에 밀려 내려치기 당한 면이 있지만, 벤티의 진가는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나옵니다. 이벤트 비경, 나선비경 9층~11층까지 나오는 다수의 적이 있는 환경에서 몹을 몰아놓고 메인딜러로 쓱싹 갈아버리는 편의성과 손맛은 분명 벤티가 가지는 엄청난 장점입니다.
- [jd
카즈하의 범용성에 밀려 내려치기 당한 면이 있지만, 벤티의 진가는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나옵니다. 이벤트 비경, 나선비경 9층~11층까지 나오는 다수의 적이 있는 환경에서 몹을 몰아놓고 메인딜러로 쓱싹 갈아버리는 편의성과 손맛은 분명 벤티가 가지는 엄청난 장점입니다.
카즈하의 범용성에 밀려 내려치기 당한 면이 있지만, 벤티의 진가는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나옵니다. 이벤트 비경, 나선비경 9층~11층까지 나오는 다수의 적이 있는 환경에서 몹을 몰아놓고 메인딜러로 쓱싹 갈아버리는 편의성과 손맛은 분명 벤티가 가지는 엄청난 장점입니다.
- [jd
다만 현재의 나선 12층 메타는 피통이 큰 보스 몬스터들이 득세하고 있는지라 몹몰이가 큰 의미가 없게 되어 벤티의 장점이 색이 바래는 면이 있습니다. 다만, 아펩처럼 새끼 몬스터를 소환하는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면 벤티의 장점이 다시금 부각되는 시기가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현재의 나선 12층 메타는 피통이 큰 보스 몬스터들이 득세하고 있는지라 몹몰이가 큰 의미가 없게 되어 벤티의 장점이 색이 바래는 면이 있습니다. 다만, 아펩처럼 새끼 몬스터를 소환하는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면 벤티의 장점이 다시금 부각되는 시기가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 [jd
- [jd
정리하자면, 나선 저층에서, 이벤트 비경 등에서 여전히 벤티는 본인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으며 뽑는다면 유용히 사용될 것이지만, 아직 50레벨 이전의 뉴비라면 급하게 뽑을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 [jd
정리하자면, 나선 저층에서, 이벤트 비경 등에서 여전히 벤티는 본인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으며 뽑는다면 유용히 사용될 것이지만, 아직 50레벨 이전의 뉴비라면 급하게 뽑을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정리하자면, 나선 저층에서, 이벤트 비경 등에서 여전히 벤티는 본인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으며 뽑는다면 유용히 사용될 것이지만, 아직 50레벨 이전의 뉴비라면 급하게 뽑을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