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구글 매출 5위 진입...'니케·원신', 업데이트로 '반격'
지난 5일 출시한 카카오게임즈의 '에버소울'이 출시 일주일만에 '니케'와 원신'을 누르고 구글 매출 5위 안착했다.
같은 서브컬처 게임 '에버소울', '니케', '원신' 3종이 12일자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5, 6, 7위를 나란히 차지하며 서로 경쟁을 피할 수 없게 됐다. '니케'와 '원신'에서도 신규 캐릭터와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반격에 나선다.
업계 관계자는 "'에버소울'이 매출 상위권에 오르며 기존의 '원신' 및 '니케'와 미소게임 경쟁을 시작했다. '에버소울'은 미소녀게임 매니아들도 인정할 정도로 잘 나왔다는 평을 받는다. 하지만 기존 '원신'과 '니케'의 포지셔닝이나 인지도가 워낙 크다. 에버소울이 커다란 고래 틈에서 살아남으려면 운영의 묘를 살려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소녀게임 3종 /게임와이 편집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은 1분기 로드맵을 공개했고, 레벨인피니트와 호요버스는 '니케'와 '원신'에서 각각 신규 콘텐츠 및 캐릭터를 업데이트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진행으로 경쟁이 더욱 치열할것으로 보여진다.
카카오게임즈는 11일 ‘에버소울’의 1분기 업데이트 로드맵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로드맵에는 ▲인간형, 불사형 등 다양한 타입의 ‘신규 정령’ ▲월별 진행되는 다채로운 시즌 이벤트 ▲이용자 협업 콘텐츠 ‘길드 레이드’ 등 향후 선보일 주요 업데이트 내용이 담겼다.
먼저, 1월에는 신년의 날 이벤트 ‘이상한 꿈결의 클로이’와 함께 인간형 정령 ‘지호’를 공개한다. 오는 19일 공개되는 해당 이벤트는 한복과 신년을 테마로 진행되며, 특수한 기믹을 해결하며 보스를 공략하고 캐릭터의 한정 코스튬 등 특별한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12일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2월에는 밸런타인 데이 이벤트 ‘지켜줘! 순정 발렌타인’과 함께 불사형 정령 ‘벨라나’를 공개한다. 해당 이벤트는 친구 및 길드 관련 콘텐츠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이벤트 스테이지 ‘달다구리 동산’을 클리어하고 아이템을 모아 한정 오브제 등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3월에는 플라워 이벤트 ‘너의 마음에 피어나는 봄’을 실시하고, 길드 레이드 콘텐츠를 추가한다. 길드 레이드에서는 모든 길드원이 함께 보스를 공략하고, 클리어 시 다음 단계를 도전하며 길드의 순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주기적으로 ‘에버소울’의 로드맵 영상과 월별 캘린더 등을 통해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하면서 이용자들의 편의를 더할 예정이다.
에버소울, 1분기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1분기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카카오게임즈
레벨 인피니트는 12일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신규 콘텐츠 해방 시스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추가된 해방 시스템은 방주의 감옥인 ‘갱생관’에 수감된 리얼 카인드니스 스쿼드 소속 SSR 캐릭터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메인 스테이지 5-20을 완료하면 즐길 수 있다.
특정 기간 동안 각종 미션을 수행하고 미션 포인트를 모으면 압도적인 팔 힘을 자랑하는 ‘길티’와 상대를 세뇌하는 특수 능력을 지닌 ‘신’, 탈옥왕 ‘퀀시’ 중 원하는 니케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SSR 캐릭터 2종으로 ‘바이퍼’와 ‘자칼’을 공개, 두 캐릭터는 특수 모집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골드 마일리지 티켓을 이용해 마일리지 상점에서도 얻을 수 있다.
화력형 니케 ‘바이퍼’는 독사 같은 성격을 지닌 미인계의 달인이다. 또한 방어형 니케 ‘자칼’은 단순한 기분파지만 주인으로 섬기는 대상에게는 충성을 다하는 면모를 보인다.
뿐만 아니라 오만한 생존자들의 [낙원]과 업화 속에 비상하는 [화룡] 등 메인 시나리오 19, 20챕터가 오픈됐다.
아울러 많은 이용자들이 기다려온 가로 모드 기능과 유니온 채팅 기능이 추가됐으며, 주크박스 신규 앨범에 사와노 히로유키(Hiroyuki SAWANO)와 협업한 테마곡 ‘TuNGSTeN(텅스텐)’ 전곡이 추가됐다.
니케, 해방 시스템 및 가로모드 추가 등 업데이트 /레벨인피니트
니케, 해방 시스템 및 가로모드 추가 등 업데이트 /레벨인피니트
호요버스(HoYoverse)는 오는 18일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3.4 버전을 업데이트한다.
이번 3.4 버전은 ‘선율이 흐르는 밤’을 테마로 하며, 2종의 신규 캐릭터와 리월항에서 매년 열리는 성대한 축제인 해등절 및 다양한 이벤트가 더해진다.
먼저, 신규 5성 풀 원소 캐릭터 ‘알하이탐’은 이성적이면서 지적인 아카데미아의 서기관으로, ‘빛조각’을 생성해 공격을 풀 원소 피해로 전환시키고 빛조각의 수량을 조절하여 원소 폭발의 피해를 극대화한다.
4성 풀 원소 캐릭터 ‘요요’는 리월에서 귀여움을 받고 있는 소녀로, 전투에서는 장창을 사용하고, 선인이 만든 ‘월계’라는 장치로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히거나 동료들을 치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리월항에서 열리는 해등절에서는 멀리서 온 특별한 손님들이 참가하는 음악 축제와 여행자들의 도움을 받아 진행되는 종이 연극, 폭죽이 되어 날아오르는 느낌을 체험할 수 있는 ‘춤추는 불꽃’을 즐길 수 있다.
이나즈마에서도 야시로 봉행이 개최하는 ‘연무 비무’에 참가할 수 있으며, 카미사토 아야카의 시범 경기를 감상하거나, 귀신풍뎅이를 지휘하여 상대방과 겨루는 ‘곤충 대격전’에 도전할 수 있다.
아울러 수메르 지역의 북서쪽에 위치한 신규 지역 ‘하드라마베스 사막’이 신화와 기적, 수수께끼와 함께 모습을 드러낸다.
원신, 선율이 흐르는 밤 업데이트 /호요버스
원신, 선율이 흐르는 밤 업데이트 /호요버스
'에버소울' 자료 유출 사태...빠르고 깔끔한 추가 대응에 오히려 평가 '반전'
제2의 '원신, 말딸' 나올까...미소녀 게임 노리는 게임사 많아졌다
[리뷰] 사랑스러운 정령을 테마로 한 서브컬쳐 게임 ‘에버소울’
해등절 궁금증 폭발...'원신' 3.4버전 '선율이 흐르는 밤' 18일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