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연 직업추천 쿠폰 4주년 기념
안녕하세요, 겝빈입니다. 한때 국민게임이었던 바람의나라가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하고 어느덧 4주년을 맞이했는데요. 바람의나라: 연은 원작의 그래픽을 그대로 구현하여 옛날에 즐기던 바람의나라의 감성을 그대로 살리면서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번에 4주년을 맞이하여 쇼케이스부터 시작해 다양한 업데이트와 보상까지 준비했다고 하니 신규 유저분들은 서둘러 시작해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
바람의나라: 연 직업 추천
주관적인 생각
라인이든 중립이든 차사는 상위권 직업에 속하는데요. 사냥부터 소개해 드리면, 전사 도적보다는 우위이며, 궁사, 주술사, 도사보다는 살짝 밀리는 편입니다. 즉 사냥으로만 보면 원거리에게는 조금 밀리는 모습이 보이는데, 보스를 보았을 때는 거의 주술사 궁사와 동급 느낌이지만 쪼금은 딜이 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직까지는 보스와 사냥으로는 주술사와 궁사를 이길 수 없는데, PK 측면에선 준수한 편입니다.
도사는 그룹원들의 체력과 마력, 상태 이상 해제, 부활 등 다양한 유틸들을 지원하는 서포터이기 때문에 초보자 유저분들이 접근하기 좋은 직업입니다. 이번에 리메이크 이후 도사의 신규 스킬이 생겼는데 딜이 아주 강력해지면서 급떡상중인데요. 안 그래도 단순했던 도사에게 아주 담비 같은 스킬이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안 그래도 딜적으로도 그렇게 부족하지 않았는데 딜이 더 강해진 도사입니다.
바람의나라와 차별화되는 첫 번째 오리지널 직업 격투가는 독보적 기동성을 갖추고 있으며, 빠르게 적을 추격하여 궤멸시킵니다. 좀 빠릿 빠릿한 직업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도적이나 격투가가 좋은데, 도적보다는 격투가가 데미지가 좋고 이번에 리메이크 업데이트에서도 좋은 스킬이 생겼기 때문에 저라면 격투가를 택할 것 같네요.
무사 같은 경우에는 격투가 다음으로 두 번째 오리지널 직업인데요. 스킬 세팅을 보면 창을 주무기로 사용하지만 검을 들어도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순간 이동형 스킬이 다수라서 후딜이 있는데, 현재는 바람의 나라연에서 최악의 직업으로 꼽힙니다. 하지만, 근본 직업인 만큼 재미로만 하시는 분들은 무사 또한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술사인데요. 마력을 기반으로 지형을 무시하고 싸울 수 있는 원거리 딜러로, 기본적으로는 유리 대포지만 이를 보완하는 스킬들을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스킬들이 다양하고 RPG 게임에서 마법사 직업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주술사를 키워보시면 엄청난 재미를 맛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바람의 나라 쿠폰 : BRT2024GRAK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