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단악의 구도자 태오 업데이트 후기

지금까지 공개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메인 시나리오를 전부 클리어 하고 난 이후 영웅과 장비를 꾸준히 강화하며 PvP의 매력에 빠져 지내는 가운데 8월 17일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게 '단악의 구도자 태오'가 추가 되었다. 기존의 활, 부채 태오도 나름 매력적이었으나 전작부터 해온 필자로썬 그래도 태오하면 검인데... 하는 마음이 늘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드디어 검 태오를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다.

오랜 인기 캐릭터라 그런지 공식 프로모션 영상도 힘을 주고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었고, 인게임 캐릭터의 모델링도 일러스트를 그대로3D 그래픽으로 소환한 것처럼 멋지게 잘 뽑혀서 예전부터 태오를 주력으로 쓰던 필자 입장에선 아주 만족스러웠다.

특히 더 만족스러웠던 건 현재 세인 4성, 크리스 3성, 루디 3성으로 어둠 + 어둠 + 빛 조합으로 쓰고 있었는데 단악의 구도자 태오도 암속성 4성이라 유틸성 있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세인은 운이 따라줘서 각성도 하고 있는데 반대로 크리스는 잘 나오질 않아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이었는데 태오를 입수하면 크리스와 교체하거나 루디 자리에 넣어 동일 속성 시너지 효과를 활용할 생각이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신규 영웅 단악의 구도자 태오는 액티브 스킬로 참사격, 흑임검우, 단악격풍참이, 패비스 스킬로 까마귀의 눈동자, 영웅 초월이, 속성 시너지로는 1각성에 무력화 공격이 5각성에 암흑 추격이 해금된다.

액티브 스킬이나 속성 시너지, 특수기를 보면 특별한 효과 보다는 공격 위주의 스킬 배치로 강력한 메인 딜러로 활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1각만 해도 특수기로 재미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가장 눈에 띄는 건 패시브스킬인 까마귀 눈동자로 전작에서 불사 스킬을 가지고 있는 태오의 특징을 그대로 재현, 자신의 생명력이 30% 이하일 때 사망하지 않았다면 7초간 불굴 효과가 부여된다.

불굴은 모든 액션이상에서 면역이 되고 모든 대미지가 50% 증가하며 지속시간 동안 생명력이 1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 강력한 패시브다. 딱 봐도 알겠지만 사냥은 물론 PvP나 레이드에서도 큰 활약이 가능한 성능으로 실제로 3vs3 영웅전에서 단악의 구도자 태오만 3명이 한팀으로 상대방으로 나왔던 적이 여러번 있었다.

지금도 상대하기 무척 까다로운데다 연구가 된다면 더욱 상대하기 힘든 영웅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4각 이후로는 불굴 유지시간이 7초에서 15초로 2배 이상 증가하기에 쓰는 입장에선 더욱 강력한, 당하는 입장에선 정말 만나기 싫어질 듯하다.

단악의 구도자 태오는 일반 소환이 아닌 소환 메뉴에 따로 준비된 '스페셜 소환'에서 루비 또는 스페셜 카드 소환권을 이용해서 소환할 수 있으며 스페셜 카드 소환권은 스페셜 상점 주화 및 시즌패스, 패키지 구매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스페셜 상점에서는 4성 단악의 구도자 태오를 1회 한정으로 곧바로 뽑을 수 있으며 멸악의 흑도, 3성 승급카드, 희귀 의상 교환권 등을 구입하는 게 가능하다.

스페셜 상점에서 필요한 스페셜 보스 주화는 8월 17일부터 9월 13일 23:59까지 진행되는 스페셜 보스 시즌 1을 클리어하고 획득할 수 있다.

보스 단계에 따라 획득되는 스페셜 주화와 어둠의 영웅석, 어둠의 영웅 무기 조각의 숫자가 달라지니 상성을 잘 이용하여 최대한 높은 단계의 보스를 클리어하도록 하자. 입장권은 매일 0시 싱글/멀티 모드 각각 3장씩 충전된다.

대규모 업데이트가 적용됨에 따라 8/31 까지 여름 축제 이벤트 '축제의 증표'가 진행된다. 간단한 미션을 클리어하면 받을 수 있는 축제의 증표로 4성 승급카드, 카드 10회 소환권, 여름 축제 일반 의상 교환권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드는데 사용 가능하다. 꼭 필요한 것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매일 100% 클리어는 필수!

여름을 맞아 수영복 코스튬이 추가됐다. 희귀 코스튬으로 입수 난이도가 크게 높지 않아 무과금 유저도 얼마든지 입수 가능하니 꼭 챙기도록 하자.

이 외에도 영웅 보스, 거대 보스 획득 보상 강화, 생도/영웅 결투에 실버 등급 이하 유저들의 실력 향상을 위한 가상 결투 등 많은 변화가 있었다.

최근 푹 빠져 즐기고 있는 3vs3 영웅전에 대해서도 조금 이야기 해보면 팀이 있다면 팀원 중 1명을 카린, 팀이 없다면 본인이 카린을 해서 팀에 힐러 1명은 꼭 추가하는 게 중요하다. 특히 카린이 좋은게 힐 뿐만 아니라 딜러로써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 3카린 구성도 만만치 않은 강력함을 자랑한다. 물론 기절 등의 CC기가 있는 근접 딜러 1, 대포 스파이크나 단악의 구도자 태오처럼 한방한방이 강력한 원거리 or 근접 딜러 1에 힐러 1명의 조합일 때가 상성은 물론이고 승률도 가장 좋았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건 어디서든 한 몫 톡톡히 해내는 카린이 태생 3성이라는 점이다. 태생 3성인 덕에 각성도 쉬운데 성능까지 뛰어나 0티어, 1티어로 분류되며 비슷하게 3성 크리스, 안시, 스놀레드도 PvP에서 한 사람 몫을 톡톡히 해내니 5각 이상할 만큼 재료를 모았다면 키워서 사용해보면 웬만한 4성보다 훨씬 강력하다는 걸 알 수 있을거다. 이 말은 곧 PvP에서도 4성을 고집할 필요가 없다는 것!

그럼 보다 풍성한 콘텐츠로 재미를 더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즐겁게 달려보시길 바라며 새로운 소식이나 공략팁이 있을 때 또 소개드리도록 하겠다.

무한 영웅 변신 RPG

forum.netmarb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