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레쿠쟈 레이드 공략 - 23년 2월

레쿠쟈가 돌아옵니다.

2023년 2월 22일 수요일 오전 11시부터 2023년 3월 1일 수요일 오전 11시까지 전설 레이드에서 등장합니다.

운이 좋다면 색이 다른 레쿠쟈를 잡을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설 레이드에서 색이 다른 포켓몬이 나올 확률은 1/19 ~ 1/20 정도입니다.

다만 레이드에서 나온 색이 다른 포켓몬은 포획률이 99%이기때문에 맞추기만 한다면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타입 : 드래곤/비행

약점 : 바위, 페어리, 드래곤, 얼음x2

내성 : 불꽃, 벌레, 물, 격투, 풀x2, 땅x2

얼음에 이중약점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얼음타입을 사용한다면 레이드 난이도가 크게 하락합니다.

레쿠쟈의 기술들

폭풍은 대단한 기술머신이 필요한 특별한 기술로 레이드 보스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레쿠쟈의 특별한 기술이 하나 더 늘어났습니다.

와이드브레이커의 등장이죠.

레쿠쟈의 성능에 일대 격변을 일으킬 엄청난 기술입니다. 다행이 이번 이벤트 기간에 잡은 모든 레쿠쟈는 기본적으로 갖고 있습니다.

레이드 추천 포켓몬

개체값 10/10/10, 레벨 40을 기준으로 하였으며 핸드폰 상태나 날씨, 친구등급 등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가라르 불비달마, 맘모꾸리, 메가 얼음귀신, 메가 눈설왕, 포푸니라, 글레이시아, 큐레무, 뮤츠, 메가 보만다, 크레베이스

메가 가디안, 루주라, 툰베어, 아마루르가, 메가 라티오스, 배바닐라, 마임꽁꽁, 프리져, 씨카이저, 파르셀

메가 프테라, 메가 라티아스, 레쿠쟈, 한카리아스, 제크로무, 램펄드, 알로라 나인테일

당연하겠지만 상위권은 모두 얼음타입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바위타입 기술인 원시의힘은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얼음타입의 약점을 찌를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맘모꾸리가 좋습니다. 땅타입 덕분에 바위타입에 약점을 찔리지 않습니다.

레이드 난이도

쉽습니다.

얼음타입을 사용한다면요.

위에서도 알수 있듯이 배바닐라가 메가 라티오스와 비슷한 화력을 보여줍니다.

2계정 클리어도 무난합니다.

레쿠쟈

최대 CP : 4336

공격력 : 284

방어력 : 170

체력 : 213

메가진화를 제외한다면 여전히 레쿠쟈보다 공격력이 높은 드래곤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레쿠쟈 역시 언젠가는 메가진화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원래 레쿠쟈는 레이드에서나 쓸만하지 배틀리그에서는 영 아니었습니다. 낮은 내구력과 에너지 소모량 많은 기술의 조합은 배틀리그에서는 최악이니까요.

하지만 와이드브레이커가 그 모든 것을 바꾸었습니다.

레쿠쟈는 이제 마스터리그는 물론이고 하이퍼리그에서 마저도 강력한 포켓몬이 되었습니다.

물론 그렇다 해서 마스터리그 1위까지는 아닙니다. 여전히 루기아, 기라티나 어나더폼 등의 벽은 높습니다.

하지만 예전엔 저 밑 지하에 쳐박혀있었다면 이제는 10위권 안쪽도 바라볼수 있는 수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