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모나 운용 가이드 - [운명이여, 드러나거라!]
- [jd
- [jd
작성일(23.10.26) 기준, 내일이면 어느새 ver. 4.2 업데이트 특별 방송이네요. 상시 픽업 캐릭터와 4성 캐릭터들 가이드도 작성해야하는데, 개인적으로 바쁜 요즘이라 매주 1 포스트 작성이 참 쉽지만은 않군요. 정진하겠습니다.
- [jd
작성일(23.10.26) 기준, 내일이면 어느새 ver. 4.2 업데이트 특별 방송이네요. 상시 픽업 캐릭터와 4성 캐릭터들 가이드도 작성해야하는데, 개인적으로 바쁜 요즘이라 매주 1 포스트 작성이 참 쉽지만은 않군요. 정진하겠습니다.
작성일(23.10.26) 기준, 내일이면 어느새 ver. 4.2 업데이트 특별 방송이네요. 상시 픽업 캐릭터와 4성 캐릭터들 가이드도 작성해야하는데, 개인적으로 바쁜 요즘이라 매주 1 포스트 작성이 참 쉽지만은 않군요. 정진하겠습니다.
- [jd
그런 의미에서 오늘 소개할 캐릭터는 아스토지스트·모나·메기스토스, 모나입니다. 물 위에 비친 별하늘의 모양으로 미래와 과거를 엿볼수있는 점성술을 가졌지만, 개인적인 욕망으로 사용하면 안된다는 이유를 핑계로 가난하여 폰타인 신문사에 칼럼을 내서 돈을 벌고 있지만, 사실은 번 돈은 모두 점성술 도구를 구매하는데 사용하는 이 시대의 YOLO 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소개할 캐릭터는 아스토지스트·모나·메기스토스, 모나입니다. 물 위에 비친 별하늘의 모양으로 미래와 과거를 엿볼수있는 점성술을 가졌지만, 개인적인 욕망으로 사용하면 안된다는 이유를 핑계로 가난하여 폰타인 신문사에 칼럼을 내서 돈을 벌고 있지만, 사실은 번 돈은 모두 점성술 도구를 구매하는데 사용하는 이 시대의 YOLO 입니다.
- [jd
인게임 디자인도 굉장하나 실제 성능도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실제로 카즈하, 베넷과 함께 티바트 딜량주작단의 원년 멤버로 활동했으며, 지금도 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모나에 대해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하죠.
인게임 디자인도 굉장하나 실제 성능도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실제로 카즈하, 베넷과 함께 티바트 딜량주작단의 원년 멤버로 활동했으며, 지금도 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모나에 대해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하죠.
모나의 돌파 재료. 돌파 특성은 원소 충전 효율(Lv.90기준 32%)
스킬
1. 일반 공격·인과 간파
- [jd
- [jd
그냥 평타입니다.
- [jd
그냥 평타입니다.
그냥 평타입니다.
2. 원소 전투 스킬 · 수중 환원
- [jd
- [jd
일정 영역 안에 있는 적을 도발하는 설치기입니다. 다만 지속 시간이 6초로 짧은데 대기 시간은 12초로 상당히 긴 편입니다. 게다가 원소 수급에도 하자가 있어서 모나는 최소 200%의 원충을 챙겨야합니다.
- [jd
일정 영역 안에 있는 적을 도발하는 설치기입니다. 다만 지속 시간이 6초로 짧은데 대기 시간은 12초로 상당히 긴 편입니다. 게다가 원소 수급에도 하자가 있어서 모나는 최소 200%의 원충을 챙겨야합니다.
일정 영역 안에 있는 적을 도발하는 설치기입니다. 다만 지속 시간이 6초로 짧은데 대기 시간은 12초로 상당히 긴 편입니다. 게다가 원소 수급에도 하자가 있어서 모나는 최소 200%의 원충을 챙겨야합니다.
- [jd
데미지를 기대하기보다 6초동안 지속적으로 물을 뿌려주는 물뿌리개 스킬이라 기대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데미지를 기대하기보다 6초동안 지속적으로 물을 뿌려주는 물뿌리개 스킬이라 기대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3. 원소 폭발 · 별의 운명
- [jd
- [jd
적에게 [성이]상태를 부여하며, 이 상태의 적에게 데미지를 가하면 적은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 [jd
적에게 [성이]상태를 부여하며, 이 상태의 적에게 데미지를 가하면 적은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적에게 [성이]상태를 부여하며, 이 상태의 적에게 데미지를 가하면 적은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 [jd
가하는 피해 증가는, 자신의 피명타 스텟, 원소 피해 보너스, 기타 가피증 등등 나의 데미지 계산에 변수로 작용하지만, 모나의 성이 피해는 이미 계산이 끝난 최종 데미지에 추가로 연산이 들어가는 구조라서 데미지 증가량이 가하는 피해 증가보다 밸류가 높습니다.
가하는 피해 증가는, 자신의 피명타 스텟, 원소 피해 보너스, 기타 가피증 등등 나의 데미지 계산에 변수로 작용하지만, 모나의 성이 피해는 이미 계산이 끝난 최종 데미지에 추가로 연산이 들어가는 구조라서 데미지 증가량이 가하는 피해 증가보다 밸류가 높습니다.
- [jd
해당 디버프의 지속 시간은 5초로 짧은 편이기에 모나의 Q 스킬을 쓰고 바로 다음 메인 딜러의 공격으로 딜 뻥을 시켜주는 식으로 운영합니다.
해당 디버프의 지속 시간은 5초로 짧은 편이기에 모나의 Q 스킬을 쓰고 바로 다음 메인 딜러의 공격으로 딜 뻥을 시켜주는 식으로 운영합니다.
모나의 스킬 돌파 재료
추천 스킬 레벨 강화 순서는
Q >> E
입니다. 평타는 강화 시켜주지 않아도 괜찮으며, Q 스킬이 모나의 아이덴티티 그 자체인데 반해
E 스킬은 원소 수급, 물 뿌리기 용도로 사용되기에 우선도가 낮습니다.
Q 스킬을 먼저 강화시킨 뒤 모나에 애정이 있다면 E 스킬은 6레벨 까지만 강화시켜주도록 합시다.
특성
- [jd
- [jd
모나는 생활특성을 제외하고도 특성이 3가지나 됩니다. 하나하나 살펴보죠.
- [jd
모나는 생활특성을 제외하고도 특성이 3가지나 됩니다. 하나하나 살펴보죠.
모나는 생활특성을 제외하고도 특성이 3가지나 됩니다. 하나하나 살펴보죠.
흐르는 허와 실
- [jd
- [jd
대시를 대체하여 물 위로 이동할 수 있는 이동기입니다. 아야카도 비슷한 이동기를 가지고 있지만 얼음원소 특성상 물을 얼렸다 갈 수 있어 더 멀리, 오래 이동할 수 있습니다.
- [jd
대시를 대체하여 물 위로 이동할 수 있는 이동기입니다. 아야카도 비슷한 이동기를 가지고 있지만 얼음원소 특성상 물을 얼렸다 갈 수 있어 더 멀리, 오래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시를 대체하여 물 위로 이동할 수 있는 이동기입니다. 아야카도 비슷한 이동기를 가지고 있지만 얼음원소 특성상 물을 얼렸다 갈 수 있어 더 멀리, 오래 이동할 수 있습니다.
- [jd
모나도 대시를 꾹 누른채 방향키를 짧게 연타하면 (시간은 오래걸리지만) 스테미너를 소모하지 않고 물 위로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나도 대시를 꾹 누른채 방향키를 짧게 연타하면 (시간은 오래걸리지만) 스테미너를 소모하지 않고 물 위로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할망구, 나 잡아봐라!
- [jd
- [jd
일단 원소 전투스킬 판정이라 천암 세트를 발동시킬 수 있으며 [수중 환원]의 환영과 동시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 [jd
일단 원소 전투스킬 판정이라 천암 세트를 발동시킬 수 있으며 [수중 환원]의 환영과 동시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일단 원소 전투스킬 판정이라 천암 세트를 발동시킬 수 있으며 [수중 환원]의 환영과 동시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 [jd
하지만 계수도 약하고 지속시간도 짧고, 원소구슬도 주지 않으며 발동조건도 까다로워있으나 없으나한 특성입니다.
하지만 계수도 약하고 지속시간도 짧고, 원소구슬도 주지 않으며 발동조건도 까다로워있으나 없으나한 특성입니다.
운명에 맡겨!
- [jd
- [jd
원충에 비례해 물 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안 그래도 연약한 모나의 자체 딜링을 강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나의 주 사용처는 Q 스킬을 날려주며 적에게 디버프를 걸어주는 역할이다보니 궂이 필요할까...싶군요
- [jd
원충에 비례해 물 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안 그래도 연약한 모나의 자체 딜링을 강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나의 주 사용처는 Q 스킬을 날려주며 적에게 디버프를 걸어주는 역할이다보니 궂이 필요할까...싶군요
원충에 비례해 물 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안 그래도 연약한 모나의 자체 딜링을 강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나의 주 사용처는 Q 스킬을 날려주며 적에게 디버프를 걸어주는 역할이다보니 궂이 필요할까...싶군요
운명의 자리
모나의 운명의 자리
- [jd
- [jd
핵심 운명의 자리는 1돌, 4돌 입니다. 나머지는 모나 자체의 데미지 증가에 관여하는데 모나의 역할은 서포터이기 때문에 1돌, 4돌의 파티 DPS지원 능력이 더 밸류가 높습니다.
- [jd
핵심 운명의 자리는 1돌, 4돌 입니다. 나머지는 모나 자체의 데미지 증가에 관여하는데 모나의 역할은 서포터이기 때문에 1돌, 4돌의 파티 DPS지원 능력이 더 밸류가 높습니다.
핵심 운명의 자리는 1돌, 4돌 입니다. 나머지는 모나 자체의 데미지 증가에 관여하는데 모나의 역할은 서포터이기 때문에 1돌, 4돌의 파티 DPS지원 능력이 더 밸류가 높습니다.
- [jd
1돌 : 파티 내 물 원소 반응의 데미지 등의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이 정도의 버프는 증발 기준, 원소 마스터리 80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빙결 시간도 증가시켜준다니 빙결 파티에 들어가 딜 타임을 늘려주는 역할도 수행 가능합니다. 단, 개화반응에 관련된 버프는 아직 없습니다. 풀 원소와 함께 사용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돌 : 파티 내 물 원소 반응의 데미지 등의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이 정도의 버프는 증발 기준, 원소 마스터리 80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빙결 시간도 증가시켜준다니 빙결 파티에 들어가 딜 타임을 늘려주는 역할도 수행 가능합니다. 단, 개화반응에 관련된 버프는 아직 없습니다. 풀 원소와 함께 사용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jd
4돌 : 모나의 별자리 중 단연 으뜸입니다. 모나 파티에서는 모나의 Q 다음 메인딜러의 딜타임이 이어지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해당 별자리는 메인딜러의 치확을 15% 증가시켜주는 용도입니다. 일반적으로 치확은 같은 수치의 치피보다 밸류가 높은것을 생각하면 굉장히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4돌 : 모나의 별자리 중 단연 으뜸입니다. 모나 파티에서는 모나의 Q 다음 메인딜러의 딜타임이 이어지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해당 별자리는 메인딜러의 치확을 15% 증가시켜주는 용도입니다. 일반적으로 치확은 같은 수치의 치피보다 밸류가 높은것을 생각하면 굉장히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기
-★★★★-
- [jd
- [jd
모나에게 힐러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원소 충전에 기여하는 바가 적지 않습니다. 일단 파티 압축 능력이 상당해집니다. 치유를 해주며 동시에 모나 고유의 피해 증가까지 해줄 수 있기 때문에 코코미와는 나름의 차별성이 있습니다.
- [jd
모나에게 힐러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원소 충전에 기여하는 바가 적지 않습니다. 일단 파티 압축 능력이 상당해집니다. 치유를 해주며 동시에 모나 고유의 피해 증가까지 해줄 수 있기 때문에 코코미와는 나름의 차별성이 있습니다.
모나에게 힐러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원소 충전에 기여하는 바가 적지 않습니다. 일단 파티 압축 능력이 상당해집니다. 치유를 해주며 동시에 모나 고유의 피해 증가까지 해줄 수 있기 때문에 코코미와는 나름의 차별성이 있습니다.
- [jd
본인의 캐릭터 풀에 코코미가 없거나 피해 증가 디버프를 통해 코코미보다 높은 딜량을 보고 싶다면 호박 모나 빌드를 고려해볼 만 합니다.
본인의 캐릭터 풀에 코코미가 없거나 피해 증가 디버프를 통해 코코미보다 높은 딜량을 보고 싶다면 호박 모나 빌드를 고려해볼 만 합니다.
- [jd
- [jd
페보니우스 시리즈 특성인 원소 구슬을 생성합니다. 모나는 원소 수급에 하자가 있어 250% 이상의 치확을 맞춰주는것이 권장될 정도로 높은 원충을 요구하는데, 해당 무기로 상당한 수준의 원충 보조가 가능합니다.
- [jd
페보니우스 시리즈 특성인 원소 구슬을 생성합니다. 모나는 원소 수급에 하자가 있어 250% 이상의 치확을 맞춰주는것이 권장될 정도로 높은 원충을 요구하는데, 해당 무기로 상당한 수준의 원충 보조가 가능합니다.
페보니우스 시리즈 특성인 원소 구슬을 생성합니다. 모나는 원소 수급에 하자가 있어 250% 이상의 치확을 맞춰주는것이 권장될 정도로 높은 원충을 요구하는데, 해당 무기로 상당한 수준의 원충 보조가 가능합니다.
- [jd
다만 치확과 더불어 60~70% 정도의 치확 세팅을 해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여타 캐릭터 성유물 세팅에 비하면 편안한 수준이죠
다만 치확과 더불어 60~70% 정도의 치확 세팅을 해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여타 캐릭터 성유물 세팅에 비하면 편안한 수준이죠
-★★★-
- [jd
- [jd
모나의 서포팅 능력에 집중한 무기입니다. 파티원에게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기에 베넷이 없는 파티에서 공격력 보너스를 제공해주는 유용한 무기입니다. 게다가 성이 지속시간을 고려하면 일반적으로 메인딜러는 모나 바로 뒤에 나오는것이 안정적이라 싸이클이 고정되는것 역시 큰 단점이 아닙니다.
- [jd
모나의 서포팅 능력에 집중한 무기입니다. 파티원에게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기에 베넷이 없는 파티에서 공격력 보너스를 제공해주는 유용한 무기입니다. 게다가 성이 지속시간을 고려하면 일반적으로 메인딜러는 모나 바로 뒤에 나오는것이 안정적이라 싸이클이 고정되는것 역시 큰 단점이 아닙니다.
모나의 서포팅 능력에 집중한 무기입니다. 파티원에게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기에 베넷이 없는 파티에서 공격력 보너스를 제공해주는 유용한 무기입니다. 게다가 성이 지속시간을 고려하면 일반적으로 메인딜러는 모나 바로 뒤에 나오는것이 안정적이라 싸이클이 고정되는것 역시 큰 단점이 아닙니다.
- [jd
성이의 데미지 증가, 드슬의 공격력까지 받으면 정말 무시할 수 없는 데미지가 나오기 때문에 모나의 무기 중 채용률이 가장 높습니다.
성이의 데미지 증가, 드슬의 공격력까지 받으면 정말 무시할 수 없는 데미지가 나오기 때문에 모나의 무기 중 채용률이 가장 높습니다.
성유물
1. 서포터 모나의 성유물
- [jd
- [jd
모나가 제공하는 서포팅 성능을 극적으로 끌어올리는 세팅으로서, [드래곤 슬래이어 영웅담]과 함께 사용하면 엄청난 수준의 공격력%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jd
모나가 제공하는 서포팅 성능을 극적으로 끌어올리는 세팅으로서, [드래곤 슬래이어 영웅담]과 함께 사용하면 엄청난 수준의 공격력%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나가 제공하는 서포팅 성능을 극적으로 끌어올리는 세팅으로서, [드래곤 슬래이어 영웅담]과 함께 사용하면 엄청난 수준의 공격력%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jd
효과 지속시간은 일반적으로 8초이며, 이 시간안에 교체하여 메인 딜러의 딜 타임을 갖기 충분한 시간이라 버프가 모자라는 느낌은 없을겁니다.
효과 지속시간은 일반적으로 8초이며, 이 시간안에 교체하여 메인 딜러의 딜 타임을 갖기 충분한 시간이라 버프가 모자라는 느낌은 없을겁니다.
- [jd
다만 함께 채용하는 엔진으로는 [모나 벤티 종려], [모나 벤티 레일라] 조합에서는 레일라나 종려가 해당 성유물을 채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그 경우에는 다음 성유물을 채용합시다.
다만 함께 채용하는 엔진으로는 [모나 벤티 종려], [모나 벤티 레일라] 조합에서는 레일라나 종려가 해당 성유물을 채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그 경우에는 다음 성유물을 채용합시다.
- [jd
- [jd
원소 폭발 서포터에게 원소 폭발 트리거로 아군에게 버프를 제공하는 왕실 성유물이 어울리지 않을리가 없죠. 빙결 파티 등에 들어가는 모나의 경우, 딜량 주작단 엔진(모나 카즈하 베넷)과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고서 베넷과 함께 쓰이는 경우가 잘 없습니다(추천 파티 참고). 따라서 파티에 왕실 요원이 없다면 채용하시면 잘 어울리는 성유물입니다.
- [jd
원소 폭발 서포터에게 원소 폭발 트리거로 아군에게 버프를 제공하는 왕실 성유물이 어울리지 않을리가 없죠. 빙결 파티 등에 들어가는 모나의 경우, 딜량 주작단 엔진(모나 카즈하 베넷)과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고서 베넷과 함께 쓰이는 경우가 잘 없습니다(추천 파티 참고). 따라서 파티에 왕실 요원이 없다면 채용하시면 잘 어울리는 성유물입니다.
원소 폭발 서포터에게 원소 폭발 트리거로 아군에게 버프를 제공하는 왕실 성유물이 어울리지 않을리가 없죠. 빙결 파티 등에 들어가는 모나의 경우, 딜량 주작단 엔진(모나 카즈하 베넷)과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고서 베넷과 함께 쓰이는 경우가 잘 없습니다(추천 파티 참고). 따라서 파티에 왕실 요원이 없다면 채용하시면 잘 어울리는 성유물입니다.
- [jd
다만, 빙결 파티에서는 신학이 왕실을 사용하니 신학과 사용하는 경우 천암 성유물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빙결 파티에서는 신학이 왕실을 사용하니 신학과 사용하는 경우 천암 성유물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2. 호박 모나의 성유물
- [jd
- [jd
무기로 호박을 채용하고, 파티에 이미 천암과 왕실 서포터가 존재한다면 고려할 수 있는 성유물 입니다. 호박의 트리거, 모나의 서포팅 트리거 역시 Q 스킬에 있으므로 최대한 원충을 챙기고 치유 보너스 왕관으로 힐량까지 끌어올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 [jd
무기로 호박을 채용하고, 파티에 이미 천암과 왕실 서포터가 존재한다면 고려할 수 있는 성유물 입니다. 호박의 트리거, 모나의 서포팅 트리거 역시 Q 스킬에 있으므로 최대한 원충을 챙기고 치유 보너스 왕관으로 힐량까지 끌어올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무기로 호박을 채용하고, 파티에 이미 천암과 왕실 서포터가 존재한다면 고려할 수 있는 성유물 입니다. 호박의 트리거, 모나의 서포팅 트리거 역시 Q 스킬에 있으므로 최대한 원충을 챙기고 치유 보너스 왕관으로 힐량까지 끌어올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 [jd
그냥 호박을 채용했을때 소녀 성유물을 채용할 수 있지만, 왕실이나 천암 성유물을 챙기고 왕관만 치유 보너스를 주는 편이 파티 DPS 측면에서 더 좋습니다.
그냥 호박을 채용했을때 소녀 성유물을 채용할 수 있지만, 왕실이나 천암 성유물을 챙기고 왕관만 치유 보너스를 주는 편이 파티 DPS 측면에서 더 좋습니다.
- [jd
- [jd
모나는 자체적인 데미지는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발생하는 인플레이션을 따라올 수 없어 거의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따라서 Q 스킬을 매 사이클마다 돌려줄 수 있도록 최대한 250% 이상의 원충을 챙기며, 페보니우스 무기를 채용했다면 치확을, 호박을 채용했다면 치유 보너스 왕관을 쓰는 식으로 세팅하시면 되겠습니다.
- [jd
모나는 자체적인 데미지는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발생하는 인플레이션을 따라올 수 없어 거의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따라서 Q 스킬을 매 사이클마다 돌려줄 수 있도록 최대한 250% 이상의 원충을 챙기며, 페보니우스 무기를 채용했다면 치확을, 호박을 채용했다면 치유 보너스 왕관을 쓰는 식으로 세팅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나는 자체적인 데미지는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발생하는 인플레이션을 따라올 수 없어 거의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따라서 Q 스킬을 매 사이클마다 돌려줄 수 있도록 최대한 250% 이상의 원충을 챙기며, 페보니우스 무기를 채용했다면 치확을, 호박을 채용했다면 치유 보너스 왕관을 쓰는 식으로 세팅하시면 되겠습니다.
무기에 따라 종결 스펙이 조금씩 다른데,
[드래곤 슬래이어] 모나의 종결 스펙은
[원소 충전 효율} = {250% +]
[황금호박프로토타입] 모나의 종결 스펙은
[원소 충전 효율 / 치유 보너스] = [250% / 50.9%]
[페보니우스 비전] 모나의 종결 스펙은
[원소 충전 효율 / 치명타 확률] = [230% / 70%]
입니다.
원충을 기초하여 무기에 필요한 옵션들을 끌어오는 식으로 세팅하시면 되겠습니다.
추천파티
1. 딜량 주작단
- [jd
- [jd
카즈하의 청록 내성깎과 원소 피해 증가, 베넷의 공격력 버프, 모나의 성이 디버프까지, 메인딜러의 데미지를 극단적으로 끌어 올리는 세팅입니다.
- [jd
카즈하의 청록 내성깎과 원소 피해 증가, 베넷의 공격력 버프, 모나의 성이 디버프까지, 메인딜러의 데미지를 극단적으로 끌어 올리는 세팅입니다.
카즈하의 청록 내성깎과 원소 피해 증가, 베넷의 공격력 버프, 모나의 성이 디버프까지, 메인딜러의 데미지를 극단적으로 끌어 올리는 세팅입니다.
- [jd
실전성 보다는 나의 애정캐의 높은 데미지를 보고 싶을 때 쓰는 약팔이 파티 등에서 쓰이는 조합입니다.
실전성 보다는 나의 애정캐의 높은 데미지를 보고 싶을 때 쓰는 약팔이 파티 등에서 쓰이는 조합입니다.
2. 빙결 조합
- [jd
- [jd
2번 자리에는 레일라, 종려 등의 보호막 캐릭터를 채용해도 좋습니다.
- [jd
2번 자리에는 레일라, 종려 등의 보호막 캐릭터를 채용해도 좋습니다.
2번 자리에는 레일라, 종려 등의 보호막 캐릭터를 채용해도 좋습니다.
- [jd
[감우 모나 벤티 디오나]로 대표되는 빙결 파티입니다. 모나로 빙결을 유지하면서 청록 4세트의 내성깎, 메인딜러의 데미지 증가까지 기대할 수 있는 1.n 버전부터 사용되어온 전통적 강자입니다. 벤티 대신 카즈하를, 감우대신 아야카를 채용하는 식으로 발전이 있었습니다만, 파티의 운용 메커니즘은 그대로 입니다.
[감우 모나 벤티 디오나]로 대표되는 빙결 파티입니다. 모나로 빙결을 유지하면서 청록 4세트의 내성깎, 메인딜러의 데미지 증가까지 기대할 수 있는 1.n 버전부터 사용되어온 전통적 강자입니다. 벤티 대신 카즈하를, 감우대신 아야카를 채용하는 식으로 발전이 있었습니다만, 파티의 운용 메커니즘은 그대로 입니다.
3. 바위 파티
- [jd
- [jd
바위 파티에는 데미지 증가를 일으키는 서포터기 없습니다. 따라서 모나를 채용하여 이토의 큰 데미지를 기대하도록 하는 조합도 가능합니다.
- [jd
바위 파티에는 데미지 증가를 일으키는 서포터기 없습니다. 따라서 모나를 채용하여 이토의 큰 데미지를 기대하도록 하는 조합도 가능합니다.
바위 파티에는 데미지 증가를 일으키는 서포터기 없습니다. 따라서 모나를 채용하여 이토의 큰 데미지를 기대하도록 하는 조합도 가능합니다.
4. 느비예트 물 공명 조합
- [jd
- [jd
푸리나 출시 전, 느비예트와 가장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 [jd
푸리나 출시 전, 느비예트와 가장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푸리나 출시 전, 느비예트와 가장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 [jd
모나는 공격력 증가로 버프를 주는 것이 아니라, 적이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걸기 때문에 느비예트의 공격이 적에게 강력하게 들어가도록 하는 잘 어울리는 서포터 입니다.
모나는 공격력 증가로 버프를 주는 것이 아니라, 적이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걸기 때문에 느비예트의 공격이 적에게 강력하게 들어가도록 하는 잘 어울리는 서포터 입니다.
총평
- [jd
- [jd
편의성 0티어, 딜러 0티어로 출시된 느비예트에서 알 수 있듯, 지금은 파워 인플레가 진행되어 서브딜러 모나의 입지는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하지만, Q 스킬에 달려있는 받는 데미지 증가 디버프는 아직까지도 모나가 현역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게다가 호박 무기와 소녀 성유물의 조합으로 힐러까지 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서포터로서 덱 압축 능력이 매우 우수한 편입니다.
- [jd
편의성 0티어, 딜러 0티어로 출시된 느비예트에서 알 수 있듯, 지금은 파워 인플레가 진행되어 서브딜러 모나의 입지는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하지만, Q 스킬에 달려있는 받는 데미지 증가 디버프는 아직까지도 모나가 현역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게다가 호박 무기와 소녀 성유물의 조합으로 힐러까지 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서포터로서 덱 압축 능력이 매우 우수한 편입니다.
편의성 0티어, 딜러 0티어로 출시된 느비예트에서 알 수 있듯, 지금은 파워 인플레가 진행되어 서브딜러 모나의 입지는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하지만, Q 스킬에 달려있는 받는 데미지 증가 디버프는 아직까지도 모나가 현역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게다가 호박 무기와 소녀 성유물의 조합으로 힐러까지 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서포터로서 덱 압축 능력이 매우 우수한 편입니다.
- [jd
만약 모나가 픽뚫로 나왔다면 원충 세팅만 마치고 5재련 드슬을 들고 현역으로 뛸 수있을만큼 잠재력도 있고, 세팅도 어렵지 않으니 한번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만약 모나가 픽뚫로 나왔다면 원충 세팅만 마치고 5재련 드슬을 들고 현역으로 뛸 수있을만큼 잠재력도 있고, 세팅도 어렵지 않으니 한번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을것이라 생각합니다.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