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플러스 플러스 정보 및 자말라 배우르 졸업스킬 공략
포켓몬고 플러스 플러스 정보 및 자말라 배우르 졸업스킬 공략
7월15일부터 16일 오후 8시까지 포켓몬고 플러스 플러스 출시 기념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포켓몬고 플러스 플러스는 이전에 예약 구매를 진행했고, 7월 13일에 발송, 14일부터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거에요.
아무래도 가격대가 좀 있다보니 포켓몬고가 인기있음에도 불구하고 포켓몬고 플플의 판매량은 많지 않았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보통 매진되기 마련인데 지금도 인터넷에서 정가로 쉽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포켓몬고 플러스 플러스 기능에 대해 살펴보자면, 스마트폰과 따로 들고다니는 휴대용 기기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놓으면 자동으로 포켓몬을 포획해주고, 포켓스탑을 자동으로 돌려주는 정말 편한 기기입니다.
매번 나가서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포켓몬을 잡고 포켓스탑을 돌리는 귀찮음을 덜어주는 포켓몬고를 헤비하게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거의 필수 기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의 포켓몬고 플러스 기기가 있었지만, 알림이 왔을 때 버튼을 눌러줘야 포켓스탑을 돌릴 수 있었으며, 하이퍼볼과 수퍼볼을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죠. 그래서 어느정도 CP가 높은 포켓몬들은 대부분 놓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자동버전이 나와서 포켓스탑은 자동으로 돌릴 수 있긴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출시한 포켓몬고 플러스 플러스는 몬스터볼 뿐만 아니라 슈퍼볼과 하이퍼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반쪽짜리 업데이트 였는데요. 자동던지기는 몬스터볼만 가능하고, 직접 버튼을 눌러줘야만 슈퍼볼과 하이퍼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64800원. 뭔가 닌텐도 스위치 퍼스트 타이틀 정도의 가격으로, 기존의 22000원의 포고플과 비교하면 상당히 비싸졌습니다.
그 외에도 포고플플은 수면데이터 측정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워치와 같은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상시간과 취침시간에 맞춰서 피카츄가 알려주며, 자장가를 불러주기도 한다고 해요.
그리고 이후 수면 데이터를 이용하여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합니다.
즉, 현재는 64800원의 가격이 다소 비싸게 느껴지지만, 추후 추가될 기능들을 생각한다면, 그래도 납득할만한 가격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물론 어떤 기능들이 추가될지는 지켜봐야 알 것 같습니다.
추가로 포켓몬고 플러스 플러스를 구입하시면, 스페셜 리서치를 받으실 수 있으며, 여기서 나이트캡을 쓴 잠만보를 잡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고 자말라
다음으로 포고플플 구매와 상관없이 7월 16일까지 새로운 포켓몬, 자말라가 등장합니다. 잠만 자고 있는 포켓몬으로 잠만보와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포켓몬이죠.
자말라는 노말타입 포켓몬으로 격투타입에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력 216, 방어력 165, 체력 163 종족값을 가지고 있는데요. 종족값에서 볼 수 있듯이 성능은 좋지 못해서 따로 졸업스킬을 배울 필요도 없으며, 육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순히 도감 등록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포켓몬고 배우르 졸업스킬 공략
그리고 이번 기간에 야생에서 만날 수 있는 포켓몬 중에서 우르가 있습니다.
우르는 배우르로 진화할 수 있는데요. 배우르는 슈퍼리그에서 상당히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포켓몬으로 노말타입으로 격투타입 단일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졸업스킬은 두번차기 / 누르기and 보복을 배우시면 됩니다.
따로 레거시 스킬은 없으므로 해방만 하셔서 졸업스킬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포켓몬고 플러스 플러스를 갖고 싶긴하지만, 확실히 가격대가 있는 만큼 구매에 대한 부담은 있는 편입니다.
저는 앞으로 추가될 기능들을 본 다음 구매를 고려해볼 예정이에요.
지금까지 포켓몬고 플러스 플러스 정보 및 자말라 배우르 졸업스킬 공략을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