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1주년 기념 DM으로 향후 업데이트 발표

인기 모바일 게임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3월 12일 1주년을 맞아 DM(디렉터스 메시지)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팬들은 개발 팀이 앞으로 게임을 어떻게 업데이트하고 개선할 것인지 궁금해했다.

첫 번째로, 게임은 3월 23일 오전 6시까지 기념 이벤트에 등록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게임 내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이벤트 탭에서 서버당 한 번만 받을 수 있는 '전장을 관통하는 꽃 상자'를 받으려면 등록해야 한다. 상자에는 힘과 지능을 높이는 버프와 '전장을 관통하는 꽃 타이틀'이 들어있어 SD의 스킬과 지능을 높여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상자는 어드벤처 보관실에 보관할 수 있으며 캐릭터에게 속한다.

추가로, 3월 23일 업데이트 예정인 1주년 사전 등록도 진행 중이다. 모바일 인증을 통해 참여하면 업데이트 이후 모든 클래스에 해당하는 8비트 모자 상자 아바타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일정은 따로 공지될 예정이다.

DM 쇼케이스로 넘어가면, 이번 행사는 개발 팀이 향후 변경 및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을 안내하는 자리였다. 팀은 사용자들이 미안해하는 부분을 인식하고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는 열의를 표현했다. 그리고 이번 쇼케이스는 구체적인 개선 사항을 많이 공개해서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다.

발표된 주요 개선 사항 중 하나는 길드 콘텐츠의 강화였다. 게임은 부카를 육성하기 어려웠던 기여 코인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이익을 확대할 것이다. 또한 길드 버프는 레벨 업 부담을 줄이도록 수정될 예정이다. 개발 팀은 또한 밸런스 체크를 수행하고 사용자 의견을 고려하고 있다.

게임은 '버서커 각성'과 '신규 헬 던전'과 같은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버서커 각성은 2022년 하반기에 추가될 예정이며, 신규 헬 던전은 2023년 상반기에 추가될 예정이다.

그 밖에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등의 변경 사항도 포함된다. 미니맵과 개선된 채팅 창 등의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개발 팀은 게임의 그래픽과 사운드 효과를 향상시켜 플레이어들에게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1주년 DM 쇼케이스는 게임의 미래에 대한 흥미로운 계획을 공개했다. 길드 콘텐츠 강화부터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까지, 개발 팀은 플레이어들이 최대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