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귀리의 보물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오늘 원신 귀리의 보물입니다. 현재 리월 사람들 사이 잊혀진 귀리평원이지만 한때 종려가 먼지의 마신 귀종과 함께 리월 이전의 귀리집이라는 고대국가를 통일하던 곳입니다. 지금은 귀종의 흔적이 지워졌지만 유적터에 숨겨진 보물을 찾으며 귀리집의 기록들을 함께 발굴해봅시다.
고대 비석 탁본 떠는 위치
임무 귀리의 보물은 귀리평원의 길목에 있는 NPC 소라야를 만나야 수락받으실 수 있는 히든 퀘스트입니다. 전체적인 임무의 개요는 유적에서 5개의 고대 비석 탁본을 떠보고 다른 유적들의 고대비석 2개를 추가적으로 조사하고 이상한 원판 4개를 찾은 후에 최종적으로 귀리의 보물이 숨겨진 유적을 찾아내는 것이 핵심입니다.
우선 원신 귀리의 보물에서 5개의 고대비석 위치를 찾아 탁본을 떠야 합니다. 다른 비석들과 다르게 우상단의 비석은 혼자 동떨어져 비경 버림받은 폐허의 바로 윗언덕에 있습니다. 우상단과 좌하단의 비석에는 츄츄족과 보물사냥단이 지키고 있으니 전투 각오해야 합니다. 물론 몬스터를 발견함으로써 비석이 주위에 있음을 알 수 있는 단서이기도 합니다.
비석들은 사진과 같이 생겼으며 위에 하얀 세모 모양의 마킹이 있으니 주위에 있다면 쉽게 눈에 띕니다. 제가 만든 지도만 참고하면 나름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생긴 비석들을 5개 모두 찾게 되면 NPC 소라야를 다시 찾아가도록 합시다. 그럼 소라야가 탁본을 읽은 후에 내용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고 근처의 다른 유적에 있는 고대비석의 탁본도 부탁합니다.
5개의 비석 탁본을 떨 때와 다르게 2개의 고대비석은 지도에서 위치를 알려주니 쉽게 찾습니다. 하지만 귀리평원과 리월항 사이에 있는 고대비석은 사진과 같이 창살이 닫긴 유적 속에 있는 것을 발견할 겁니다. 다행히 유적에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지하층의 후문에 있으니 여러분들은 기믹을 이용하여 창살을 열 생각말고 사진처럼 아랫층으로 이동하여 유적 안으로 입장하도록 합시다. 입구에 가시덤불이 있을 텐데, 이는 불원소 스킬로 태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상한 원판 4개 위치
모든 탁본을 뜬 후에 망서객잔으로 이동한 NPC 소라야를 찾아가면 이상한 원판 4개를 찾아보라고 합니다. 원판이 있는 곳에 지도에서 보면 4분원 모양으로 표시되어 쉽게 발견할 수 있지만, 이를 보기 힘든 분들을 위해 직접 지도에 위치를 표기하였습니다.
원판을 찾아가면 북쪽과 남쪽에 있는 원판은 몬스터가 나오며 동쪽에 있는 원판은 가시덤불로 주위가 덮여졌습니다. 몬스터는 전투를 통해 제거하면 되며, 가시덤불은 불원소 캐릭터들의 스킬을 이용해 태워줍니다. 이후 원판을 조사하기를 누르면 이상한 문구가 나오며 원판을 획득합니다.
최후의 유적
4개의 이상한 원판을 모아 망서객잔에 있는 NPC 소라야에게 가져다 주면 훈어가 있던 유적을 활용해야 한다고 언급합니다. 훈어가 있던 최후의 유적은 바로 처음에 고대비석 5개의 탁본을 뜬 유적의 북쪽에 있는 연못입니다. 이렇게 최후의 유적으로 이동하게 되면 연못 주위로 4개체의 유적가디언이 있으며 구석에 연못을 활성화하는 원판을 발견합니다. 원판을 누르면 갑자기 유적가디언 3개체가 일어나며 전투가 발생합니다.
유적가디언을 모두 물리치면 연못의 물이 빠지면서 안에서 우리가 그토록 찾던 귀리의 보물을 발견합니다. 여기까지 원신 귀리의 보물이었습니다. NPC 소라야가 먼지의 마신과 온전한 마신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언급하는데 리월의 역사 이야기 포스팅을 쓴 저로써 기록상 온전한 마신이 바로 리월의 신이었던 암왕제군이며 보물들은 바로 암왕제군이 귀종에 대한 흔적이 남기며 숨겨놓은 것이라는 것을 깨닫고 애틋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