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GPS 조작 가능하다고? 포켓몬고 완벽 지원 iToolab AnyGo

최근 포켓몬고에 뒤늦게 빠져 일은 뒷전으로 미루고 동네를 억지로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나이가 있어서 그런가? 운동도 할 겸 돌아다녔는데, 힘이 들어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없나 찾아보다 탈옥을 하지 않고도 아이폰 GPS 조작 가능한 프로그램을 찾아냈습니다. 바로 iToolab AnyGo입니다. 참고로 아이패드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iToolab AnyGo 프로그램은 윈도우와 Mac를 모두 지원하여, 높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출시된 iOS 16 버전도 완벽하게 지원! 그럼 아이패드 & 아이폰 GPS 조작을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아볼까요?

우선 PC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됩니다. 해당 링크는 제일 아래 남겨놨으니 포스팅을 천천히 읽어보신 후 따라 해보세요!

OS에 맞춰 프로그램을 받아 설치하면, 영문 홈페이지와 다르게 한글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사용법에 대해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완벽한 한글은 아닙니다. 약간 번역의 느낌이 들지만 사용함에 있어서 불편함은 없습니다.

처음에는 PC와 iPhone 또는 iPad를 연결해야 됩니다. 연결 후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연결할 장치를 선택 후 스마트폰에서 뜨는 신뢰 버튼을 누른 뒤 비밀번호까지 입력을 하면, 자동으로 다시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다음으로는 개발자 모드를 켜줘야 되는데요. 보시다시피 설명이 사진으로 엄청 자세하게 나와있어 너무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모드를 켜면 기기는 재부팅을 합니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빼가거나 그러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모든 과정을 제대로 따라 하셨다면, 위와 같이 지도 화면이 나타납니다. 신기하죠?

그럼 본격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페이스는 굉장히 직관적입니다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간편하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왼쪽의 주소/좌표 입력으로 빠르게 원하는 위치로 바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며, 오른쪽 상단에 총 4개의 메뉴를 통해 여러 가지 상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가장 왼쪽 버튼은 텔레포트 모드입니다.

지도에서 원하는 부분을 마우스 왼쪽으로 클릭하면, 메뉴가 하나 나타나며, 가다 버튼이 생기는데요.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위치가 바로 해당 지점으로 점프를 합니다. 완전 신기하죠?

포켓몬고를 실행하여 아이폰 GPS 조작이 정상적으로 진행됐는지 확인해 봤는데요. 어!? 대박! 진짜로 제가 올림픽 경기장 한가운데 있는 것으로 나옵니다. 덕분에 새로운 몬스터 획득!

그럼 이번에는 안드로이드에서 위치 인식이 절대로 잘 안 먹히던 카카오톡의 기능 중 하나인 자신의 위치 전송을 실행해 봤는데요. 이것도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더라고요. 완전 신기합니다!

위치 기반으로 작동하는 인스타그램도 당연히 적용이 가능했으며, 요기요 배달 앱도 인식을 합니다. 이거 완전 무적인데요?

이번에는 2번째 모드인 두 지점 경로를 사용해 봤는데요. 보시다시피 실제 길을 걷는 것처럼 목적지를 향해 갈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에 위치한 속도 게이지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걸어갈지, 뛰어갈지, 차량을 통해서 이동할지 세세하게 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복에 대한 것도 지정이 가능합니다. 이거.. 포켓몬고 하시는 분들에게 iToolab AnyGo는 필수 프로그램인데요?

3번째 모드는 두 지점이 아닌 다 지점 경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자연스럽게 움직여 페이크 한다는 것을 다른 사람들이 느끼기 힘듭니다. 그리고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어디든 원하는 곳으로 좌표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iToolab AnyGo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간략하게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정말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죠? 참고로 좌표를 찍고 이동 중에도 언제든지 속도(최소 3.6km/h에서 최대 100km/h)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점프 텔레포트 모드는 말 그대로 일정 시간 이후 사용자가 지정한 위치로 계속 변경을 하는 것입니다.

만약 디테일한 좌표를 찍고 싶으시다면, 왼쪽 하단에 위치한 조이스틱을 사용하여, 움직이는 것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키보드로도 조정할 수 있어요.

GPX의 경우 다른 사람이 이동한 경로를 불러와 동일하게 움직일 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인터넷에서도 쉽게 파일을 구할 수 있으며, 자신이 직접 이동하여 파일로 남길 수도 있습니다.

혹시 자주 가시는 장소가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오른쪽 상단의 별 모양을 눌러 즐겨찾기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가장 오른쪽이 위치한 시계 모양을 누르면 현재까지 자신이 사용한 기록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그대로 실행하는 것도 가능!

다른 프로그램과 다르게 평가판을 사용하더라도 웬만한 기능은 전부 다 사용이 가능하며, 횟수에 제한이 있긴 합니다. 유료의 경우 모든 기능을 전부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GPS 조작을 위하여 테스트한 기기는 아이폰 14 프로 맥스이며, iOS 16.1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상태였습니다. 그러니 다른 디바이스에서도 완벽하게 동작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장치를 연결하여 동시에 위치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만약 원래대로 순정 위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종료와 함께 디바이스를 재시작하면 됩니다.

앞으로 포켓몬고를 하기 위해서 여행을 가지 않고 집에서 편안하게 잡을 수 있겠는데요? 또한 누군가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리고 싶지 않을 경우에도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 설치해 보세요! 대만족하실 거예요!

아! 중요한 걸 빼먹을 뻔했네요. 유료로 결제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20% 할인 쿠폰도 있습니다. LABR8F 입니다!

<설치는 여기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