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식스테일 진화 나인테일 이로치 알로라 배틀 성능 정리
3월 19일 한국시간 18시부터 19시까지 식스테일을 포함한 스포트라이트 아워가 있습니다.
식스테일과 진화체인 나인테일은 일반과 알로라의 모습 두 가지 모습이 있는 포켓몬입니다.
이번 스포트라이트 아워에서는 일반 모습만 나오지만 전 두 가지 폼 다 글에서 다뤄보겠습니다.
폼과 상관없이 식스테일의 사탕 50개를 사용하면 나인테일로 진화 가능합니다.
포켓몬고에 이로치 식스테일이 존재하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0.2%의 확률로 이로치를 잡을 수 있습니다.
왼쪽이 나인테일의 일반 모습 이로치고 오른쪽이 알로라 모습 이로치입니다.
일반 색상일 때는 둘 색상이 차이 나게 달랐지만 이로치 색상일 때는 회색과 남색 계열로 비슷합니다.
식스테일 폼에 대한 설명과 진화 방법, 이로치 확률까지 설명드렸으니 이제 졸업스킬과 배틀 성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인테일 졸업스킬
나인테일은 단일 불꽃 타입 포켓몬이기 때문에 레이드에서 사용 시 불꽃 타입 딜러로 사용 가능합니다.
불꽃 타입 딜러 졸업스킬은 회오리불꽃/웨더볼입니다.
불꽃 타입 딜러로서 성능을 보면 3~4티어로 성능이 좋지 않습니다.
이 정도 성능이면 애정 포켓몬이어도 레이드에서 딜러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알로라 나인테일 졸업스킬
알로라 나인테일은 얼음/페어리 타입 포켓몬이기 때문에 레이드에서 딜러로 사용 시 얼음 또는 페어리 타입 딜러로 사용 가능합니다.
얼음 타입 졸업스킬은 눈싸라기/웨더볼이고 페어리 타입 졸업스킬은 애교부리기/매지컬샤인입니다.
얼음 타입 딜러로 보나 페어리 타입 딜러로 보나 3~4티어 정도의 성능으로 좋지 않습니다.
원종의 모습과 마찬가지로 이 정도 성능이면 강화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고배틀리그에서 성능
보통 레이드에서 좋지 않은 포켓몬들이 고배틀리그에서는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알로라 나인테일도 그런 포켓몬들 중 하나였습니다만 시즌이 거듭될수록 알로라 나인테일을 쓸 수 있는 환경이 좁아지면서 현 시즌 기준으로 애매한 포켓몬이 되었습니다.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 같은 일반컵에서는 카운터 포켓몬인 라우드본, 장크로다일, 파이어로, 알로라 고지 등이 많이 보여 쓰기 힘들고 그나마 특별컵에서는 쓸 수 있어 보입니다.
스킬은 리그와 메타에 따라 애교부리기/웨더볼/사이코쇼크나 눈싸라기/웨더볼/매지컬샤인을 사용합니다.
원종 나인테일은 애초에 고배틀리그에서 티어 포켓몬은 아니었고 잠깐 유행한 포켓몬이었습니다.
그때 당시 스킬은 불꽃세례/웨더볼/오버히트를 사용했습니다.
지금은 사용한다면 특별컵에서 오버히트 대신 열사의대지를 사용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참고로 불꽃세례는 대단한 기술머신 노말로만 배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스포트라이트 아워에서는 식스테일은 이로치만 노리고 강챙이로 사용할 발챙이의 배틀개체를 노려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해서 글을 마치도록 하고 이 글 보신 분들 모두 1시간 동안 이로치 식스테일 잡을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