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투사 리부트 반응 좋음! 클레스 체인지 지급 바로 고고씽
요즘 모바일게임 순위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리니지M! 최근 DRAGONIC: 용의 진노 클래스 리부트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많은 게이머들이 꿈꾸던 투사, 군주의 리부트가 이루어진 건데, 투사의 경우 반응이 굉장히 뜨거운 상황이다. 좋아도 너무 좋은 게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고, 군주 역시 반응이 나쁘지 않다. 우선 투사의 무기 체인소드가 늘무(늘어나는 무기)처럼 역동적이며, 긴 사거리를 가지게 되었다. 이제는 기본 공격을 할 때 확률적으로 폭주 상태가 되며, 무기 사거리 증가, 포우 슬레이어 쿨타임 감소 및 대미지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멋스러움과 성능까지 겸비한 투사! 기본 무기인 체인 소드만 보더라도 느낌이 오지 않는가?
그리고 투사는 아수라를 사용하여 주변의 적을 추적하는 체인 소드를 발사할 수 있다. 재미있는 건 앞서 언급한 평타->폭주->폭주가 거의 끝날 시점에서 아수라 사용을 하게 되면 1:1 상황에서 풀폭주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 컨트롤에 따라서 정말 강력한 클래스가 될 수 있는 투사다. 리니지M의 이번 투사 리부트는 PvP뿐만 아니라 PvE, 사냥에서도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므로, 헤비 유저와 라이트 유저 모드가 만족하는 분위기다.
그래도 투사하면 PK 아니겠는가? 패링 스킬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 홀딩 시, 적의 물리 공격을 방어하며, 피격 모션을 제거할 수 있다. 그리고 정해진 확률에 따라 공격을 회피(무기 등급에 따라 회피율 증가) 하며, 정해진 확률에 따라 '크리티컬 패링'을 발동. 대상의 타깃이 해제되며 경직과 슬로를 부여한다.
그동안 투사하면 방어력이 약하다는 지적이 좀 있었는데, 이제는 패링을 습득만 하더라도(활성화 안 해도 됨) 확률적으로 공격을 흘릴 수 있다. 투사에게 물리 타입의 카운터가 하나 더 중첩된다고 보면 된다. 정말 이렇게 좋아졌다고? 지금 바로 게임에 접속해서 플레이해보도록 하자. 투사의 스킬을 얻는 것도 수월한 편이다.
투사의 영웅 스킬은 혈맹 상점에서 3개, 전설 스킬은 2개 구매할 수 있다. 가장 먼저 드래곤 실드! 투사의 핵심 스킬인데, 명예 코인 70만 개가 필요하며, 방어력 5, PvP 리덕4, PvE 리덕 10 상승하는 효과가 있다. 투사의 전투 능력을 유지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반드시 배우도록 하자.
가드 브레이크 임팩트(70만 개 필요)는 상대의 리덕을 -5 감소시키는 스킬인데, PK에서는 매우 유용하지만 본인이 필드 사냥 위주로 한다면 우선순위에서는 살짝 밀린다고 할 수 있다.
드래곤 마스터리 역시 필수 스킬이다. 명예 코인 100만 개가 필요하며, 체인 소드 사정거리가 3칸으로 늘어나는 효과가 있다. 무엇보다 각성 스킬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게 해주므로, 반드시 배우도록 하자.
전설 스킬은 대표적으로 보일링 블러드가 있다. 명예 코인 200만 개가 필요한데, CON 3 오르고, 콘 5 단위로 PvP 리덕이 1 상승하게 된다. HP 절대 회복 +64 붙어있고, 전체 체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 PvE, PvP 모두 필수로 배워야 하는 스킬이니 꼭 기억하자.
이번 리니지M 클래스 리부트에서 투사와 함께 바뀐 군주 역시 매력적인 모습으로 재등장했다. 핵심만 정리하면 신규 신화 스킬 카이저가 추가되었고, 단검을 사용하면 발동되는 신규 스킬 디그니티가 추가되었다.
게임에 접속하면 투사, 군주 클래스로 넘어갈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75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필요하며, 투사는 700만 아데나, 군주는 제작의 이벤트 - 클래스 체인지 티켓 제작에서 확정 티켓을 제작하는 방식이다. 투사는 넘어가는데 제한이 없지만 군주는 서버당 5만 명만 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투사와 군주의 리부트에 대해서는 최근 진행된 아덴 운동회 영상을 참고하도록 하자. 개발자분이 직접 나와서 스킬 하나하나 설명해 주는 시간이었다.
10월 8일 리니지M의 마스터 공성전이 개최된다. 과연 진정한 아덴의 주인은 누가 될 것인지 궁금해지는데, 많은 랭커 분들이 학수고대하고 있는 만큼 진풍경이 펼쳐지지 않을까 하는 행복한 상상을 해본다. 개인적으로 리부트 버프를 받은 군주 유저분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오림의 흔적 시즌4가 시작되었다. 오림의증표를 모아서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 가능한 이벤트다. 사실 오림의 흔적은 콘텐츠 자체가 재미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데, 보상까지 있어서 더 괜찮은 것 같다. 하드 모드 1~10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오림의 전문가 호칭(경험치 획득량 2%, 근거리/원거리 회피력 +1)을 얻어보자.
많은 리니지M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는 TJ 쿠폰이 출석 체크를 통해서 받을 수 있다. 꾸준히 게임에 접속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다.
DRAGONIC: 용의 진노에 맞게 주차별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9월 27일까지 한 번 더! 아데나 상점이 오픈되고, 여기서는 상급 변신/마법인형/성물뽑기(아데나) 1회 추가 구매 가능하니 참고해서 즐겁게 플레이하도록 하자.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당 게임사 저작권료 제공 / 글 cow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