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알아보는 컴투스 코인 CTX (C2X)이 주목받게된 이유와 시가총액 및 홀딩 전략 (feat. 위믹스)
올해는 P2E 게임들이 수없이 나올 거고 엄청난 경쟁이 있을 예정입니다.
특히 게임쪽 대기업들의 P2E와 코인 진출에 활발해질 예정인데요
1.컴투스 코인 CTX (C2X) 소개와 주목받게된 이유
오늘은 가장 최근에 본격적으로 P2E와 코인에 진출한 대기업 컴투스가 발행한 코인 CTX (C2X)에 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코인러들은 다들 알겠지만 게임 관련 대기업 중 가장 먼저 코인 업계에 진출한 건 위믹스 입니다.
대표적으로 삼성 갤럭시 S20을 구매한 사람들에게 위믹스 코인 2400개를 나눠주었던 게 몇천만원이 돼서 유명했었는데요
때문에 한국에 크립토커런시들은 게임 대기업이 발행하는 코인은 초기에 선점해야 한다는걸 깨달았습니다.
그런데 컴투스의 코인 업계 진출 기사가 하나둘씩 뜨더니 3월 21일 미국 근본 거래소 FTX에 상장하면서 IEO도 진행한다고 했는데요
VC도 ftx, 애니모카, 해시드, 테라 등등 ㅆㅅㅌㅊ라서 김치형들 돈 싸들고 FTT IEO를 대기중이었습니다만 결과는 한국인 벤이었습니다.
아마 한국인의 ico, ieo 참여는 법적으로 리스크가 있어서 금지한것 같은데 정말 아쉽습니다.
그렇게 참여가 금지된 상태로 다들 저점에 주워보자 생각하면서 상장일이 왔는데 결과는 아주 성공적이었습니다.
좌측 사진은 후오비, 우측 사진은 FTX
FTX IEO가격은 0.075달러로 약 30배 상승해서 현재 3월 22일 기준으로 2.2달러를 유지해 주고 있습니다.
저도 고민하다가 저평가된것 같아서 1.3달러쯤에 어느 정도 매수를 했는데요
이쯤 되면 계속해서 홀딩을 해야 하는 건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위믹스와의 시가총액 비교와 개인적인 홀딩 전략까지 작성해 보았습니다.
2. C2X와 위믹스 시가총액 비교 및 홀딩 전략
먼저 c2x는 2022년 유통량은 79,000,000 이고 현재 가격인 2.2를 곱하면 173,800,000 USD로 측정됩니다.
한화로는 2100억정도 되는데 한국 게임 코인 중 가장 유명한 위믹스와 한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위믹스 현재 시총은 6680억으로 c2x의 현재 시총 2100억의 3배 정도 됩니다.
여기까지 보면 2022년에는 c2x가 위믹스를 따라잡는다면 현재 가격에서 3배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주식 시총을 비교해 보자면 위믹스 코인의 회사 위메이드 시총은 약 3조4500억, c2x 코인의 회사 컴투스+컴투스 홀딩스의 시총은 약 2조입니다.
주식 시가총액 비율에 코인 시총도 수렴한다면 c2x의 시총 적정가는 약 4000억정도라고 파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위믹스보다 시장에 늦게 진입했기 때문에 '이렇게 삽질하면 안 된다'라는 걸 컴투스에서 학습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VC도 더 뛰어나고 게임만 잘 나온다면 유통량이 늘어나지 않는 2022년 한 해는 C2X 코인의 가격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계속해서 홀딩 예정이신 c2x홀더분들은 제 텔레그램방에도 적혀있는 것처럼 후오비 Earn에서 스테이킹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벤트 스테이킹이라 7일만 스테이킹 가능한데 리스크 없이 수량 늘이기 괜찮습니다.
인당 풀캡 15000ctxc2x만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하네요
작성하다보니 너무 긍정적으로만 적었는데 코인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하락할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으니 스스로 생각하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코인 관련 텔레그램방을 운영 중입니다. 링크 필요하시면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