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인 2024년 3월 7일자에 기존의 세븐나이츠 키우기 서버를 종료하는 동시에, 아에 리버스(리메이크) 프로젝트를 발동시키면서 큰 화제를 야기하게 되었다.

이번 껀 모바일 게임 소식이다.

바로 세븐나이츠 서비스 종료 소식인데, 이에 따라서 지존조세님이 유저로써의 고충을 긴급하게 보도하였으니 말이다.

사유는 이 공지 사항 때문인데, 난데 없는 상품 판매 종료 소식이 들려서 말이다.

안녕하세요. 세븐나이츠 GM엘레나입니다. 기존 판매되었던 일부 상품이 판매 종료될 예정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판매 종료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월 6일(수) 판매 종료 상품 안내]

■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레이즈의 보석 상자, 방어전 시즌 패스

■ 판매 종료 일시 : 3월 6일(수) 17:00

※ 판매 종료 이후에는 상점 내 구매 버튼을 누르더라도 오류 팝업이 노출되어 구매 불가합니다.

※ 본 상품에 대한 판매 중단 조치는 앱스토어 및 플레이 스토어 모두 적용될 예정입니다.

[레이즈의 보석 상자 구매 시도 시 노출되는 오류 팝업 예시]

이런 전조가 나오게 된 배경에는 대략 1 ~ 2일 전부터일 것이다 난데 없는 상품 판매 종료에 그에 따른 우려가 터졌으니 말이다.

이후 어느 기사 때문에 개판이 나는데, 다음과 같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정식 명칭을 '세븐나이츠 리버스(Re:Birth)'로 확정하고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넷마블넥서스가 개발 중인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을 계승하는 리메이크 작품으로,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해 기존 스토리와 게임성을 최신 트렌드에 맞춰 개선·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 공개된 스토리 및 플레이 영상에는 원작 '세븐나이츠' 특유의 턴제 전투와 최신 카툰 렌더링 그래픽을 활용한 캐릭터들의 모습이 담겼다.

연합뉴스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개…"원작 계승 리메이크" 中

사실상 이 기사 때문인데, 이로 인해서 난리가 나고 말았으니 말이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는 넷마블넥서스에서 개발 중인 '세븐나이츠'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정식 게임명을 '세븐나이츠 리버스'로 확정했다고 7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세븐나이츠' 원작을 계승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다. 넷마블은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중이며, 기존 이야기와 게임성을 계승하는 동시에 최근 트렌드에 맞게 개선하고 보완할 계획이라 설명했다.

넷마블은 정식 프로젝트명 공개와 함께 게임 내 플레이 영상과 스토리 영상 총 2종도 공개했다. 플레이 영상에는 기존 '세븐나이츠'의 전투 느낌이 담긴 5대 5 턴제 전투 시스템, 화려한 액티브 스킬 활용 등이 담겨있다. 스토리 영상은 모험을 떠난 원작 주인공 캐릭터 '에반' 일행이 위기에 처한 순간, '세븐나이츠' 캐릭터 '아일린'이 등장하며 전투를 준비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데일리 E 스포츠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메이크 프로젝트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개 中

특히나 개발자 편지 건으로 인해서 확정이 났다고 하니 말이다.

이상이 이번 약식 보고이다. 차후 어떻게 전개될지는 지켜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