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케랜드 리더의결투 공략 및 마법화로 팁(SSR 장비 제작 효율)

오늘 새롭게 열린 '불멸의 기사의 시' Ch.3 '리더의 결투' 공략과 함께 '약속의 땅'을 발전시키다 보면 SSR 장비가 제작 가능한 '마법 화로'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은 '스토리'없이 2개 뿐이다.

[ 리더의 결투 ]

첫 번째 스테이지'리더의 결투'에선 키릴과 그렌델의 결투가 이루어진다. 유저가 키릴을 플레이하게 되는데 그렌델보다 세지만 봐줬다는 설정인 거 같다. 이번 시나리오의 그렌델 모습은 너무 철부지 아이 같았다. 난이도는 딱히 어려울 것도 없고 다양한 방법으로 클리어 가능해 보인다.

쓰니는 탱커를 이용해 첫 턴에 '진동의 열매'를 획득하고 시작했다.

그렌델의 체력만 20% 이하로 만들면 클리어 되기 때문에 영상보다 금방 클리어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을 거라 생각한다.

[ SP-리더의 결투 ]

이번 SP 스테이지자신의 영웅을 출전시켜 클리어해야 한다. 따라서 ch1,2와는 다르게 유저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이래서 챕터 별로 레벨이 있었던건가... 이후에 나올 시나리오들이 어려워질 거라 예상된다.

[슬라이드] 선공과 후공이 랜덤이었다.

이번 스테이지가 특이했던 점선공과 후공이 랜덤이라는 점이었다. 먼저, 아군 선공이라면 사진에서와 같이 중앙 앞쪽에 한 명을 배치해 주면 그렌델은 돌진기를 사용해서 중앙에 혼자 들어오게 된다. 이후 오른쪽의 워리어(불속)이 직진해서 공격해 온다. 이를 이용해 그렌델과 워리어를 첫 턴에 처치해 주면 업적 완료! 혹시나 클리어 스펙이 안되는 분들도 이 방법을 이용해 그렌델을 고립시켜 잡아보자.

두 번째로 적 선공의 경우라면 그렌델이 시작부터 '사냥꾼의 직감' 스킬로 중앙에 있는 아군에게 딜을 한다. 꽤 센 편이니 물속성이나 단단하게 키워진 영웅을 배치해서 클리어하자. 영상적 선공의 경우로 오히려 쉽게 잡을 수 있었다. '사냥꾼의 직감'을 맞고 죽지 않았고, 그렌델의 돌진기 사용 후 '회피'가 붙기 때문에 처치하는데 한 번의 공격이 더 소모된다. '사냥꾼의 직감'을 맞고 아군이 바로 죽어버리면 그렌델의 패시브인 '살수의 눈빛'이 발동해 '회피'가 생기니 주의하자.

[ 약속의 땅 - 마법 화로 ]

'약속의 땅'엔 많은 콘텐츠들이 들어가 있다. 심지어 리듬게임까지...

이 중에서 SSR 장비가 매달 획득 가능'마법 화로'에 대해 알아보자.

제목은 마법 화로지만 정확히는 '페리 분점', '직영 잡화점', '마법 화로'연계되어 있는 콘텐츠다. 부가적으로 '본성''마력 공방' 이야기도 나올 수 있다.

[슬라이드] 본성 7레벨을 찍고 나면 업그레이드할 게 너무 많다.

처음 '마법 화로'를 완성하게 되면 무한의 꿈에서 획득 가능한 '구조의 영혼석'을 이용해 SR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이후 2레벨 '마법 화로'로 업그레이드하면 'SSR 제작 기록'이 오픈 되면서 '창조의 영혼석'을 이용해 SSR 장비를 제작 가능해진다. 3레벨 '마법 화로'가 되면 '제작 핵'을 1개와 '창조의 영혼석'을 이용해 원하는 부위의 SSR 장비를 확정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된다.

이제 비교를 해볼 차례이다.

핵을 사용하는 경우 핵 1개 + 영혼석 40개 = 지정 부위 SSR 장비(랜덤)

핵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영혼석 60개 = 랜덤 부위 SSR 장비(랜덤)

그렇다면 핵 1개의 가치는 얼마일까?

그리고 한 달에 몇 개의 SSR 장비가 제작 가능할까?

[슬라이드] '페리 분점'과 '직영 잡화점'에 대한 내용. 재화 획득 수준에 맞게 '구매 전략'을 세워 보자.

3레벨 '페리 분점'의 모습이다. 4레벨 역시 3레벨과 크게 다른 모습이 없을 것이다. 무기 핵장신구 핵이 추가될 뿐 월간 한정 구매 횟수는 같을 것.

'창조의 영혼석'한정으로 4번만 구매 가능하다. 이후엔 '본성 화폐'(은화-직영 잡화점에서 획득 가능)를 이용해 제작 핵을 구매하고 던전을 돌아서 얻은 영혼석을 통해 SSR 장비를 제작하게 될 것이다.

레벨 25~30 '무한의 꿈'부터 '창조의 영혼석'은 얻을 수 있고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획득 가능한 영혼석의 개수도 증가할 거라 예상되어 한 달 동안 몇 개의 영혼석을 모을 수 있는지 예상이 되지 않았다.

'제작 핵'의 경우 1개 당 2400은화를 필요로 한다.

2400은화는 얼마 만에 모아지는 재화일까?

위의 슬라이드 2~3번째 사진을 보면 시간당 은화 획득량을 알 수 있다. '직영 잡화점' 6레벨 이하7레벨의 획득량 차이는 시간당 6은화정도이다.

대부분 7레벨 직영 잡화점까진 쉽게 업그레이드할 것이라 예상되기에 기준을 7레벨 획득량으로 생각해 보자. 배치 영웅에 따라 소소한 차이는 있을 수 있다.

일주일마다 약 2500은화가 모이는 것으로 계산된다. 이는 '제작 핵' 가격과 비슷하다. 따라서 우리는 1주일에 최대 1개의 '제작 핵' 혹은 다른 제품을 구입한다 쳐도 2주에 1개의 '제작 핵'은 구매가 가능하다.

아래의 사진처럼 '무한의 꿈'스태미나가 따로 존재하기에 시간에 맞추어 사용하여 SSR 장비 제작 재료(영혼석) 손실이 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겠다.

결론은 '약속의 땅' 건물 업글을 열심히 하여 은화를 모으고, '무한의 꿈'을 꾸준히 클리어하여 영혼석을 모아주자. 무한의 꿈에서 얻는 영혼석의 양에 따라 최대 1주일에 1개의 SSR 장비 획득이 가능해 보인다.

'영혼석'이 귀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핵을 사용한 부위 확정이 유리해 보인다.

[슬라이드] '무한의 꿈' 스테미나 역할을 하는 '인과의 프리즘' 충전 시간 및 '마법화로', '직영 잡화점' 업글 정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오늘의 공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