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사신 리부트 1티어 직업되나? 스킬 분석 & 인사이드M(엘모어탐험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게임 리니지M이 드디어 사신 리부트에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했다. 새롭게 리뉴얼되는 스킬부터, 신규 추가되는 스킬까지 모두 공개했고, 오늘 방송된 안사이드M(엘모어탐험대)를 통해서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까지 설명했다. 전체적으로 PvP에서 강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설정한 것 같은데, 유저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게 달아오른 상황이다.

리니지M 사신의 리부트 스킬은 총 6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패러독스와 파이널 데스, 데스 파인더(데스 큐브)는 리뉴얼되고, 새로운 스킬 그림 리퍼, 제노사이드(레퀴엠), 데스 레이븐이 추가된다. 스킬 설명만 보더라도 어느 정도 강력할지 대략적으로 짐작할 수 있는데, 지금부터 설명을 들어보면 정말 입이 다물어지지 않을 정도로 좋아진다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우선 리뉴얼 스킬인 패러독스는 대상의 영혼을 탈취하고 단죄의 영역을 전개하는 스킬이다. 영억 내 대상은 사신이 받는 대미지를 전이 받고, 도펠겡어 이미테이션/투명 효과 무력화를 시킨다. 그리고 사신의 스킬 사거리 및 적중 확률이 증가하게 되며, 단죄의 영역을 벗어난 대상은 즉시 속박되는 효과가 있다. 참고로 사신의 모든 스킬 사거리가 단죄의 영역까지 닿을 수 있게 되면서 사신은 그냥 제자리에서 스킬을 난사하면 된다.

전설 등급의 스킬인 그림 리퍼는 패시브형 강화 스킬로, 평타를 치면 사신이 소환되어 함께 공격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때 사신의 피해량은 DTH라는 스탯에 비례하여 피해량이 증폭된다. 그리고 사신이 PC를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기록하면 '고스트 바디' 쿨타임이 단축되게 된다. 성물에 붙어있는 스킬 쿨타임 감소 옵션과 달리 현재 쿨타임이 돌고 있는 상태에도 전용 슬롯 연출과 함께 즉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서 단체전 시 폭발적인 활약을 펼칠 수 있게 된다.(전투가 끝날 때까지 고스트 바디 쿨타임 단축을 계속 돌릴 수 있는 무한 사신 소환 같은 게 가능해진다는 것)

사신의 파이널 데스 스킬은 정말 어마 무시하다. 보호막과 실드를 관통하여 파이널 데스 피해를 입히는데, 사신이 착용하고 있는 무기 등급에 따라서 관통할 수 있는 보호막, 실드가 달라지게 된다. 앞으로 마법사 유저들은 사신을 보면 도망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이 밖에도 선점기가 없었던 사신에게 데스 레이븐 스킬이 생기면서 죽음의 전력을 보내 몬스터를 선빵 칠 수 있게 되었다. 전체적으로 굉장히 강력해졌고, 1티어 직업이 아니겠는가 하는 추측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리니지M에 아주 큰 변화가 생길 예정이다. 게임 최초로 유일 등급 마법인형 기르타스가 추가된다. 기르타스는 신화 카드 4장을 합성하면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획득 즉시 사냥 경험치를 대량으로 얻을 수 있는 호칭을 손에 넣을 수 있다. 그리고 많은 게이머들이 궁금해할 유일 등급 마법인형의 효과는 크게 3개로 요약할 수 있는데, 첫 번째는 모든 침묵 효과에서 자유로워지며, 두 번째는 '얼티밋 디텍션' 전용 스킬을 획득할 수 있게 되고, 게임 최초로 대상의 HP와 MP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적이 딸피인지, 생존기를 사용했는지, 서포트를 받고 있는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세 번째는 각성 옵션으로 '얼티밋 베리어' 전용 스킬 관통할 수 있는 특수 효과가 발동된다.

공허의 사원은 대기열 관련 이슈가 개선된다. 마을 지역이나 대기 지역에서도 시간이 카운팅 되고, 대기열 번호표를 받을 때도 조금 더 유연하게 받을 수 있도록 바뀌게 된다. 보스 스케줄도 바뀐다. 이번 시즌부터는 2주의 운영 기간 동안 주 1회(매주 금요일) 확정 스폰 된다. 피로도가 많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분노의 주시자 라즈엘이 등장하는 신념의 탑 4층이 추가된다. 라즈엘을 처치하면 '라즈엘의 민첩 목걸이', '라즈엘의 완력 목걸이'를 드랍한다. 참고로 이 두 목걸이는 게임에 존재하는 모든 목걸이 중 가장 강력하다고 한다. 그리고 라즈엘이 드랍하는 하얀색 책(일반 스킬 북)을 주목해야 하는데, 바로 미니맵에 표시를 해주는 '데스 파인더' 스킬북이다. 앞으로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핵심 스킬인 만큼 끝판왕 보스 라즈엘이 드랍한다고 하니 열심히 도전해 보도록 하자.

많은 리니지M 유저들이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는 오림의 흔적이 어느덧 시즌 6을 맞이한다. 이번 시즌 6에는 히든 스킬, 신규 캐릭터, 전용 업적이 추가된다. 참고로 히든 캐릭터는 다이아(유료)가 아닌 무료라고 한다. 그리고 신규 캐릭터들이 매우 강력하게 나올 예정이라서 예전보다 난이도가 좀 쉽게 느껴질 수도 있다고 한다.

#리니지M #인사이드M REQUIEM: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 기념 생방송 '인사이드M - 엘모어 탐험대'사신 리부트와 신념의 탑 4층 오픈 등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을 공개합니다.엘모어의 평화를 되찾기 위한 탐험 속에서, 특별한 선물도 함께 확인해 주세요! ※ 업데이트 관련 내용 및...

www.youtube.com

이 밖에도 마스터 던전 밸런스 개선, 물리 방어력 효율 개선, 마법인형 밸런스 개선 등, 크고 작은 변경 사항들이 있으니 자세한 건 인사이드M(엘모어탐험대) 영상을 살펴보도록 하자. 게임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만족할 수 있는 개선 사항들이라고 생각될 것이다.

필자는 인사이드M(엘모어탐험대)를 실시간으로 시청했는데, 중간중간 쿠폰도 지급되고, 상당히 재미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유저들의 채팅을 오른쪽에서 볼 수 있어서 같이 동참했고, 함께 즐겼던 것 같다. 무엇보다 계속 쿠폰을 뿌려서 너무 행복했는데, 커뮤니티에 가보니 방송으로 얻은 쿠폰으로 대박 났다는 유저들이 은근 많았다. 그러니 이번 방송을 놓친 분들이라면 다음 인사이드M을 꼭 챙겨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