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2X시그마 : 알파, 베타에 묻혔던 추억의 단종 카드가 부활?!
2X 시그마 : 2016년 7월 21일부터 신규 발급이 중단된 상품
친구가 혹시 투엑스 시그마 카드를 아냐고 물어왔다.
알긴 알지. 예전에 썼던 카드니까.
이름을 듣는 것도 오랜만이다.
투엑스 알파를 위주로 썼었고 투엑스 시그마도 써본 적은 있었다고 하니 그 시그마카드가 지금도 발급이 되니 생각있으면 보라고 링크를 보내줬다.
단종된지 못해도 5년인데 그게 되나 싶었는데 받은 링크로 들어가보니 정말 된다.
제후카드가 살아있다 ㅎㄷㄷ
되는 건 둘째치고 어떻게 이런 숨겨진 카드를 어디서 찾은거지? 다른 데서 들었을 수도 있겠지만 암튼 대단하네.
이미 오리지널 버전으로 써보기도 했고 지금은 딱히 필요는 없어서 발급은 안할거지만 추억삼아 정리해본다.
원래 알파는 나를 위해 한번 정리하려고 했는데 뜬금없이 시그마를 하게 되네.
2X 카드는 과거에 6개월 이상 사용하면 할인율과 할인한도를 2배 추가해주는 컨셉으로 나왔다.
윤용로 전 외환은행장이 카드사업부문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2012년 6월 출시해서 윤용로 카드로도 불렸는데 특히나 알파랑 베타가 인기가 많았고, 시그마는 내 기억에는 그다지....?
알파가 젤 인기 많았건거 깉다.
요즘도 빨간색 알파 쓰는 여성분들을 종종 본다.
2X 카드 세트, 파란색도 있었다.
카드사 입장에서 혜택이 너무 좋았다고 생각했는지 몇년 지나지 않아 폐지 논의 시작.
15년 당시 기사, 혜택이 적은 시그마 판매 집중 ㅋㅋ https://www.ajunews.com/view/20150414175108140
나도 알파 카드를 썼고, 몇년 전에 갱신을 했다.
커피 구루나루에 휘핑 올려진 빵? 을 엄청 먹었었는데 그때 할인 쏠쏠하게 받았던 기억이 난다.
추억의 광고모델 하지원...
이게 2X카드 3개를 하나의 팀 개념으로 보고 만약에 알파 카드를 써보고 맘에 안들면 베타 카드로 바꿔 쓰세요 이런 컨셉이었던 것 같다.
6개월 쓰면 혜택이 2배가 된다는 컨셉
예나 지금이나 알파, 베타, 감마, 시그마는 기호 보고 알아보는게 어렵다.
1만원 이상 6개월을 써야 우대 혜택이 적용된다.
적립제외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기타수수료, 이자, 지방세 납부금액, 무이자할부 및 하나머니 사용건
할부 금액은 해당월 실적으로 전월 합산
적립제외가 매우 적다
여기까지만 말해도 다들 잘 이해하겠지.
10만원까지 적립되는게 매우 메리트.
전월실적 30만원 필요
놀이공원 할인은 보통 많이 해서 큰 혜택은 아님
하나카드는 요새 쓸 카드가 별로 없어보인다.
원더카드 정도?
2X 알파의 만족도를 주는 카드가 하나 다시 나오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