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마신 오셀 토벌전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원신 마신 오셀 토벌전으로 찾아왔습니다. 준비도 못한 채로 오셀을 토벌하는 임무로 진행되어서 많은 분들이 당황하실 겁니다. 특히 맵에 등장하는 우인단 병사들이 까다롭기에, 이에 대한 상대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신 오셀

과거 오셀은 리월 운래의 마신이었으나, 암왕제군 종려에게 봉인당했습니다. 이후 타르탈리아에 의해 깨어나면서 다시 한번 리월을 위협합니다. 암왕제군이 없는 현재에 리월의 선인, 칠성, 그리고 시민들이 힘을 모아 직접 오셀과 맞서싸워야 했습니다.

오셀의 폭격 패턴

마신 오셀은 직접적으로 캐릭터를 공격하지 않지만, 캐릭터가 있는 맵 전방을 폭격합니다. 2가지 종류의 폭격 패턴을 보입니다. 이 공격은 맵 전방위에 떨어지지만, 범위도 약하면서 대미지도 그렇게 강하지 않습니다. 폭격이 떨어지는 곳에 빨간색 원이 보이기에 무빙을 하여 피해줍니다.

오셀이 에너지를 모아 강력한 에너지포를 쏩니다. 대미지는 즉사기급으로 강하지만, 항상 맵 중앙에만 쏘기에 맵 끄트머리로 가면 큰 대미지 없이 피할 수 있습니다.

우인단 병사들 공략

맵에 번개 해머 돌격대, 풍권 돌격대, 그리고 물총 중보병 등 3종류의 우인단 병사들이 주로 스폰됩니다. 우인단들이 생각보다 HP가 높고 단단하지만 행동 하나하나가 느립니다. 특히 물총 중보병은 제때 처치하지 않으면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얼려버리기에 우선적으로 공격해줍니다. 단, 물총 중보병을 처치할 때에 물속성 스킬을 사용하면 캐릭터가 얼기 쉽기에 야란을 제외한 물속성 캐릭터를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병사들은 기본적으로 물원소가 묻은 상태로 스폰되기에 효과적으로 처치하려면 속성 공격합니다. 번개, 불, 풀 속성으로 병사들에게 공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번개는 감전, 불은 증발, 풀은 개화반응을 일으킵니다만, 풀과 물을 이용한 개화반응이 공격에 좋습니다.

우인단의 병사들은 행동과 공격하는 모션이 느리지만, 한방한방이 강력합니다. 그렇기에 중간중간 얼음속성 스킬을 써주며 병사들의 모션 캔슬을 시킵니다. 이렇게 주기적으로 빙결시켜면서 속성공격을 하다보면 우인단 병사들이 별다른 저항 없이 처치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스폰되는 우인단 병사들을 처치하면 오셀 토벌전이 끝나게 됩니다. 마신 오셀 등장은 당연 리월 주민들의 승리로 마칩니다. 물총병들이 제때 처치해주면 크게 힘들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원신 마신 오셀 토벌전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