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18시즌 전, 블링 업데이트.

브롤스타즈가 전격 업데이트가 있었네요. 주요 내용은 예고했듯이 스타포인트가 사라지고 블링이라는 보상이 새로 생겼다는 것. 스타포인트 전용상품이 사라지고, 보석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들과 통합이 되었네요. 물론 일부 높은 티어의 아이템과 신상아이템은 오직 보석으로만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 소유하고 있던 스타포인트는 1/10로 나누어 블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상점에 카탈로그 메뉴가 새로 생겼으며, 이곳에서 모든 아이템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확실히 이전보다 보기는 편해졌습니다. 등급별, 브롤러별, 테마별로 찾아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네요.

저같은 퀘스트충이 가장 싫어하는 게임모드인 바운티... 무조건 게임 시간이 모두 흘러야 게임이 종료되므로, 다소 지겨운 면이 있었는데, 이젠 20점을 먼저 얻으면 바로 게임에 승리하며, 게임이 종료됩니다. 개인적으론 훨씬 좋네요...

게임이 종료되면, 게임 하이라이트가 나옵니다. 재미있네요.

각 개인별로 킬, 데스, 데미지량이 표시되며, 최대 피해 및 치유 브롤러도 표기되네요. (피해량 대신 회복량으로 표시되는 경우는 피해량보다 회복량이 많아서 일까요...) 거기다 일종의 MOM 같은 한명의 스타플레이어도 선정이 되는데, 이처럼 패배한 팀에서도 나올 수 있습니다. 스타플레이어로 선정되면 트로피를 더 얻거나 덜 잃는다고 합니다. (이제 남탓하기 좋아졌...)

다음 시즌 크로마틱 브롤러인 메이지를 만져볼 수 있습니다. 일단... 실제 만져보니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평타 맞히기가 엄청 어렵네요. 어차피 저는 샷빨이 안좋아서 적중률은 별차이 없겠지만...

여러모로 슈퍼셀에서 게임의 인기를 유지하기 위해 애쓰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래도 이번 변화는 꽤 깔끔하고 의미있지 않나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