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베넷 성유물 무기! 매의검과 왕실 4세트 파밍

4성이긴 하지만 짧은 E스킬 쿨타임과 더불어 광역 힐과 딜버프까지 챙길 수 있는 원신 베넷에 대해 알아보자. 특히 이 캐릭터는 비교적 캐릭풀이 좁은 초반부에 사용하기 굉장히 유용한 녀석인데, 5성급 중에 메인딜로 쓸만한 녀석이 없다면 이만한게 없다 이 말이지! 그럼 거두절미하고 알아보자.

베넷 성유물 무기 원신 매의검

원신 베넷 성유물에 대해 알아보기 앞서 일단 왜 이런 걸 끼면 좋은지 그 메커니즘에 대해 확실히 이해하고 게임하면 더 좋으니까 이것부터 알아보는게 순서일 것 같은데,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건 얘는 딜러로 사용할지 서포터로 사용할지 정해야 한다.

딜러 - E스킬 몰빵 (쿨타임과 원소생성구슬로 밀어붙이는 전투 타임)

서포터 - Q스킬 (HP 회복과 더불어 베넷의 기초 공격력 비례 추댐 효과 적용

요약하자면 위처럼 정리할 수 있는데, 웬만하면 그냥 서포터로 가는 걸 추천한다. 이게 본인이 5성 캐릭중 진짜 쓸만한게 하나도 없다 한다면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긴 하지만 개인적으론 이거 키울 바엔 차라리 향릉육성하는게 더 낫다고 본다.

자 그럼 베넷 성유물부터 살펴보면 얘는 서포터로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선택지는 단 하나 왕실 4세트다. 리월 북서쪽에 위치한 비경 화지산굴에서 파밍 할 수 있는 원신 성유물로 원소 폭발 발동 이후 12초간 파티원들의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데, 쉽게 말해 서포터 몰빵 세팅이다.

그리고 화지산굴은 클리어 난이도가 굉장히 낮아서 캐릭터 육성이 덜된 초보 유저들도 쉽게 파밍 할 수 있는데, 그냥 들어가서 츄츄족 주술사 3마리만 잡으면 된다. 고로 스펙이 부족하면 클리어 자체가 불가능한 일반적인 비경과는 달리 어떻게든 비벼볼 수 있는 셈이지!

여기서 원신 왕실 성유물 4셋을 모아주면 되는데, 부옵은 아래처럼 무조건 공격력 퍼센트를 챙겨주면 된다. 4성짜리 모으신다면 6.3퍼센트를 5성짜리는 7.0퍼센트로 맞춰주어야 하며 여기서 가끔 베넷이 서포터니까 그냥 원충만 챙겨가면 되겠지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얘는 무조건 공퍼를 맞춰주어야 한다.

그 이유는 이 녀석의 원소폭발 스킬의 메커니즘 때문인데, 범위 내의 파티원이 체력이 70퍼센트 이하면 회복을 해주지만 그 이상이면 베넷의 공퍼 계수에 따라 공격력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고로 메인 딜러로 사용할게 아니라면 원충은 그냥 내다 버리고 성유물과 무기는 무조건 공퍼로 챙겨가는게 좋다.

말 나온 김에 무기도 함께 살펴보면 앞전에 말했듯 무조건 기본 공격력 수치가 높은 걸 맞춰주는게 좋은데, 종결로 맞추자면 당연히 안개를가르는회광을 껴주는게 최고긴 하다. 하지만 굳이 원신 4성 서폿캐릭한테 이런 걸 쥐여주는 건 솔직히 좀 과하고 그래도 베넷의 종결 무기는 다른 캐릭터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것들 중 기초공이 높은 걸 껴주는게 정석이다.

예를 들어 매의 검이나 천공의검을 생각해 볼 수 있는데, 특히 매의검은 회광과 기초 공격력 스텟은 동일하지만 원충만 아쉬운 무기라 그냥 이거 있으시면 바로 장착해 주시면 된다.

다만 개인적으로 4성 캐릭터들한테 5성 무기를 쥐여주는 건 좀 아니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초보자분들이라면 처음엔 뒷골목의 섬광이나 페보니우스검 같은 4성을 껴주다가 나중에 호두 같은 거 뜨면 캐릭터 자체를 바꿔버리는 걸 추천드리는데, 이것들은 획득 난이도도 그나마 쉬워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을 것이다.

핵심만 요약하자면 기초 공격력을 최대로 챙기대 무기는 기초공격력이 최대한 높은 걸로 껴주고 원충이 없다면 성유물에서 가져온다는 마인드로 육성해 보자.

여기까지 원신 베넷의 성유물과 무기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는데, 4성이라 그나마 운명의 자리 뚫기도 쉽고 천장은 낮지만 벨류는 평타 이상이라 초반에도 쏠쏠하게 키울 수 있는 캐릭터를 찾는다면 가볍게 육성해 보길 바라며, 마지막으로 왕실 비경 파밍 하는 영상 남겨둘 터이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