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TIGGER 업데이트 사전예약 참여하고 TJ쿠폰까지 득템하자

리니지M

TRIGGER 업데이트

리니지M TRIGGER : 진혼의 방아쇠가 6월 8일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이 시작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TRIGGER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총사 클래스 리부트를 메인으로 신서버 오픈과 리니지 5주년 기념 이벤트까지 예고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중이다.

리니지M TRIGGER 업데이트 중요한 콘텐츠 중 하나 바로 총사 리부트이다. 기존 클래스 케어를 통해 크고 작은 변동이 있었던 클래스이기도 한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부분들이 변화되지 않을까 예상된다.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6월 2일 자에 공개된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신서버 [발록] 업데이트도 예고되었다. 신서버의 경우 기존 서버와 달리 모든 유저의 시작점이 동일하다는 부분과, 모든 콘텐츠가 한 번에 열리지 않고, 서버 유저들의 성장 속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오픈되는 만큼 리니지M을 시작하려는 유저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기회이기도 하다. 신서버 발록에 대한 상세한 정보 또한 총사 리부트 내용이 공개되는 6월 2일로 예정되어 조금은 시간이 빠르게 지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많은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TJ쿠폰 2종에 대한 내용도 공개되었다. 필자 또한 TJ쿠폰을 언제 받을 수 있을까 기다리고 있었기에, 이번 소식이 무척이나 반가웠다.

TJ쿠폰- 일반 장비 복구는 희귀 등급 이상 일반 장비 (무기, 방어구) 중 1종을 각인 상태로 복구할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강화에 도전한 기간인데, 오는 6월 2일 4시 59분까지 강화에 도전한 아이템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이다.

TJ쿠폰 - 룬복구도 TJ쿠폰-일반 장비 복구와 동일한 기간에 강화에 실패해 증발한 룬 아이템 1종을 복구할 수 있다. 단, 이번 TJ쿠폰은 기존 복구 방식과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적용되는 기간이 여유 있다고 해서 무조건 도전하면 안 된다. 일반 장비 복구와 룬 복구 두 TJ쿠폰은 집계 기간 내 아이템 별 강화 실패 이력을 기준으로 강화 단계가 가장 높은 아이템의 복구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즉 지금 필요한 아이템 강화에 도전에 실패할 경우, 이전에 더 높은 강화 단계 강화에 도전한 이력이 있는 아이템이 있다면 지금 도전한 아이템 복구가 안된다는 점이다. 아이템 강화에 도전하더라도, 이전에 도전했던 아이템 강화 단계를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무턱대고 강화를 진행했다가 되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게 될지도...

리니지M TRIGGER 업데이트 예고와 함께 사전예약이 시작되었다. 6월 7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사전예약 선물 상자 3개를 받을 수 있다. 신서버 발록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들어 있는 Mr. 스모커의 지원상자는 선택 없이 일괄 주어지고, 기존 서버와 그림 리퍼 서버의 경우 사전예약 시 선택에 따라 해당 보상이 주어진다.

기존 서버 Mr.스모커의 보상 상자 및 지원상자 주요 보상 아이템

기존 서버에서 선택 가능한 Mr. 스모커의 보상 상자와 지원상자는 Mr. 스모커의 행운 큐브(이벤트) 50개가 공통으로 포함되어 있고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마법인형이나 변신 등의 가챠 아이템과 빠른 육성에 도움이 되는 무기 및 방어구 상자를 기본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특히 보상상자에는 희귀 등급 9검 7셋을 장비를 기간제로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총사 클래스를 육성하는 유저라면 고민을 하게 만드는 아이템이 Mr. 스모커의 지원상자에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다. Mr. 스모커의 탄약 벨트(기간제) 아이템은 원거리 대미지+1, 원거리 명중 +1, 그리고 무게 보너스 +700 효과를 가지고 있어 총사라면 탐내도 좋을 것 같다.

그림리퍼 서버의 경우 기존 서버와 구성 자체는 크게 다르지 않으나 한 단계 아래인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총사 클래스만 사용할 수 있는 Mr. 스모커의 탄약 벨트 효과는 동일하게 적용되는 만큼 어떤 아이템이 필요할지 신중히 고민하고 사전예약 보상을 챙겨 보자.

리니지M 신규 업데이트

5월 마지막 정기점검과 함께 크고 작은 이벤트와 업데이트도 진행되었다. 무엇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마법사 클래스 케어로 마법사 스킬 서먼 가디언 내 신규 소환수 2종과 스킬 개선이 진행되었다는 점이다.

90lv 가디언 웨링과 91lv 가디언발록이 서먼 가디언으로 추가되었고, 마법사 주요 스킬인 그레이터 힐, 힐올 그리고 풀힐 회복량이 상향되었다.

거래소 기능 개선과 신규 기능이 추가되었다. 거래소 내 일괄 설정 체크 박스를 선택하면 체크된 아이템을 일괄 구매할 수 있는 기능과 아이템을 길게 클릭하면 아이템 컬렉션 및 획득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여기에 즐겨찾기, 일괄 재등록 및 일괄 수정, 아이템 잠금 및 장착 해제, 최저 거래 단가 등록, 아이템 구매 정보창이 추가되었고, 검색 조건 내 아이템 등급 조건이 추가되어 보다 편리한 거래소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림리퍼 서버

모든 콘텐츠 오픈

목표 달성에 따른 그림리퍼 서버 콘텐츠는 지난주 87레벨 300멸 달성에 따른 테베라스 산맥 사막을 오픈으로 모든 콘텐츠가 오픈되었다. 시간이 좀 더 걸리지 않을까 예상했었는데, 속도가 상당히 빨라 놀랐다. 모든 콘텐츠가 오픈된 만큼 기대되는 다음 콘텐츠는.. 공성전!!!! 벌써부터 최초의 그림리퍼 서버 기란성의 주인공 혈맹은 어디가 될지 궁금해진다.

방송은 못참지

리니지M BJ세야 방송도 꾸준히 즐기는 중이다. 업데이트가 예고되기 전 BJ세야 방송에서는 합성 카드 오픈과 함께 초반 분위기가 좋았다. 에스카로스 사냥에서 227킬을 달성하고 비타의 동굴 312킬을 달성하는 등 절로 탄성이 나올 정도였으니 말이다. 이후 컬렉션 관련 이야기도 진행되었는데.. 이대로 가면 나중엔 여포보다 세야 캐릭터가 위가 되지 않을까 싶다.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6월 8일 업데이트를 앞두고 크고 작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일일 출석 보상과 함게 시즌 패스로 진행되는 TRIGGER 시즌 패스 이벤트의 경우 6월 15일 정기점검 전까지 보상을 챙길 수 있다. 특히 매일 출석해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것과 달리 마지막 날에 시즌 패스를 오픈해도 모든 보상을 챙길 수 있으니 꼭 챙기자.

일일 이벤트 퀘스트로 진행 가능한 수상한 검은 흙 이벤트도 6월 8일까지 진행 중이다. 몬스터 1,000마리를 사냥하면 수상한 검은 흙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고, 주머니를 열어 획득한 수상한 검은 흙(이벤트)을 이용해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수상한 검은 흙으로 제작 가능한 아이템 중 계정 한정 3개만 제작 가능한 정제된 검은 흙 상자(이벤트) 안에는 만능 충전석 2개와 어둠의 증표 5개 그리고 변신 카드 1개를 획득하게 된다. 이때 중요한 건 획득 가능한 변신 카드에 이실로테(총)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다. 운이 따라 준다면 영웅 등급 이실로테 변신을 획득할 수 있으니, 무조건 정제된 검은 흙 상자부터 제작해 이실로테(총)의 행운을 거머쥐어 보자.

참고로.. 몬스터 1,000마리를 언제 다 잡을까 고민하는 유저들을 위한 팁이 있다면 시련 던전에서 언데드 200마리를 잡는 데 오래 걸려야 2분 정도. 나머지 800마리의 몹도 꼭 동일한 레벨의 몹을 사냥해야만 카운트가 되는 게 아니라 어떤 몹이든 상관없으니 쪼렙 사냥터에서 폭풍 사냥을 하면 금방이니 참고하자. 필자도 쪼렙 사냥터에서 사냥을 하니.. 몹 1,000마리 사냥에 걸린 시간은 얼마 되지 않았으니 지금 접속해서 이실로테(총) 변신 카드의 행운을 잡아보자!

리니지M 홈페이지 /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