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그로스 레거시 스킬 코멧펀치를 배울 수 있는 메탕이 포켓몬고 1성 레이드에 등장!
강철 타입 포켓몬 중 하나인 메탕은 최종 진화형인 메타그로스로 진화할 수 있다.
메타그로스는 강철 타입 레거시 스킬인
"코멧펀치"를 배우게 될 경우 강철 타입에서 1티어 포켓몬이 될 수 있다.
현재 포켓몬고 1성 레이드에 메탕이 등장하고 있는데, 평소에는 야생에서 만나기 힘든 포켓몬이기 때문에 아직 메탕/메타그로스 고 개체가 없는 유저들에게는 고 개체 메탕과 메타그로스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셈이다.
메타그로스의 레거시 스킬인 코멧펀치는 특정 기간에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당장 진화시키면 안 되지만. 아직 고 개체 메탕/메타그로스가 없다면 1성 레이드에서 얻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메탕 정보
타입과 약점
메탕은 강철, 에스퍼 타입 포켓몬으로 약점은
땅, 고스트, 불꽃, 악 타입이다.
포켓몬고에서는 1성 레이드에 등장하는 만큼 난이도는 어렵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초보 유저들도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는 난이도이다.
개체값 100 CP
개체값 100에 해당하는 CP는 레이드 배틀 기준 20레벨에서는 CP 558, 25레벨에서는 CP 697이다.
강철, 에스퍼 타입의 날씨 부스트를 받으려면 강풍이나 눈 날씨여야 하는데, 며칠 전 강풍이 불었던 적이 있기 때문에 나름 기대해 볼 만하다.
하지만, 굳이 25레벨이 아니어도 큰 문제는 없다.
메타그로스 정보
메타그로스는 강철 타입 1티어 포켓몬으로 메탕의 최종 진화 형태이다.
종족값은 공격력 257, 방어력 247, 체력 160이라는 준수한 종족값을 가지고 있다.
다만, 레거시 스킬인 "코멧펀치"가 없다면 성능을 발휘할 수 없는데, 아직 레거시 스킬 "코멧펀치"를 습득하지 못했다면, 메탕을 최종 진화형인 메타그로스로 진화시키지 말고 기다는 것이 좋다.
향후 이벤트로 레거시 스킬을 습득할 수 있을 때 진화시키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메타그로스는 레이드 배틀 외에도 트레이너 배틀 pvp에서 또한 활용도가 높은 포켓몬이기 때문에 고 개체 메탕/메타그로스를 육성해 둔다면 향후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된다.
마무리
레거시 스킬인 "코멧펀치"를 배운 메타그로스, 그리고 메탕은 부동의 강철 타입 1티어 포켓몬 자리를 지키고 있다.
나도 백없찐
평소에는 야생에서 만나기 힘든 포켓몬이지만 1성 레이드에서 메탕을 만나볼 기회가 생겼으니, 고 개체 메탕을 잡아서 레거시 스킬을 배운 메타그로스를 만들어둔다면 향후 육성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