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가 팬텀 가이드
메가 팬텀은 1세대 관동지방의 포켓몬인 팬텀이 메가진화한 포켓몬입니다.
일반 팬텀은 색이 다른 버전이 크게 눈에 띄지 않지만 메가 팬텀이 되면 흰색으로 바뀌어서 매우 멋집니다.
타입 : 고스트/독
약점 : 악, 에스퍼, 고스트, 땅
내성 : 풀, 페어리, 독x2, 벌레x2, 노말x2, 격투x3
좋아보이지만 사실 좀 애매한 상성입니다. 특히 독타입 때문에 유리해야 할 에스퍼타입에게 약점을 찔리게 된 것은 뼈아프죠.
하지만 풀과 페어리에 대한 내성 등 얻은것도 있긴 합니다.
최대 CP : 4902
공격력 : 349
방어력 : 199
체력 : 155
정말 높은 공격력을 갖고 있습니다. 모든 포켓몬 중 가장 높습니다. 방어력과 체력이 낮긴 하지만 모든걸 다 가질수는 없겠죠.
메가 팬텀의 기술들
핥기, 오물웨이브, 악의파동, 사이코키네시스, 섀도펀치는 대단한 기술머신이 필요합니다.
팬텀과 같아서 기술이 참 많지만 메가 팬텀을 사용할때는 크게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노말 어택 중에서는 섀도크루와 핥기만 사용됩니다. 레이드에서 두 기술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배틀리그에서는 섀도크루가 조금 더 좋긴 하지만요.
덕분에 다른 병상첨병과 기습 등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스페셜 어택 역시 엄청 많아보이지만 대부분 잘 안쓰입니다.
메가 팬텀을 고스트타입으로 사용할것인지 독타입으로 사용할 것인지가 중요하겠죠.
독타입으로 사용한다면 오물폭탄을 선택하면 됩니다. 독타입 중에서 가장 좋은 기술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고스트타입으로 사용한다면 섀도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포켓몬고에서 가장 좋은 기술 중 하나죠.
다만 배틀리그에서 사용하려면 섀도펀치가 필요합니다.
그 외, 악의파동, 사이코키네시스, 오물웨이브 등은 메가 팬텀에게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합구슬 역시 성능은 괜찮은데 메가 팬텀과는 별로 안맞습니다. 사용하기도 까다롭죠. 고수들에게만 추천합니다.
배틀리그
일반적으로 메가 팬텀은 들어갈수 없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이벤트 기간동안 마스터리그 입장이 가능할때가 있습니다.
엄청난 화력이 맞붙는 마스터리그, 그것도 메가진화 포켓몬과 전설의 포켓몬이 다투는 곳에서는 섀도펀치 한번에 승패가 갈립니다. 다른 에너지 소모량 큰 기술을 쓸 여유가 없습니다. 섀도볼도 쉽지 않죠.
거기다 오물폭탄은 상성이 너무 안좋습니다.
비록 매가 갸라도스와 메가 라티오스에 밀리긴 하지만 메가진화 포켓몬 중에서는 최상위권에 위치해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레이드
아마도 메가 팬텀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장소일 것입니다.
독타입으로서 메가 팬텀은 메가 독침붕과 1위를 경쟁하는 위치에 있습니다. 사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경우 조금 더 낫죠. 노말 어택에 독타입 기술이 없는데도요.
메가 팬텀이 독타입 노말 어택을 갖게 되면 지나치게 강해질 것이 분명하기때문에 나이언틱이 안주는것 같기도 합니다.
고스트타입으로서 메가 팬텀은 경쟁자가 없습니다.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다만 고스트의 주요 역할 중 하나인 에스퍼타입 사냥에서 에스퍼타입에 약점을 찔리는 포켓몬이라는 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지않아도 내구가 약한데 약점까지 찔리면 진짜 나오자마자 돌아가는 수가 있습니다.